[교육철학] 중세와 르네상스의 교육의 특징과 교육사상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6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중세시대
시대적 특징
교육적 특징
교육사상가
(1)아우구스티누스
(2)토마스아퀴나스
Ⅱ. 르네상스시대
시대적 특징
교육적 특징
교육사상가
(1)에라스무스
Ⅲ. 두 시대의 교육의 차이
- 본문내용
-
1.중세시대의 특징
전기
기독교의 성립/ 발달 , 로마 교황 중심
교회가 왕권통제, 엄격한 봉건국가 성립
중기
세속교육 출현
봉건제도,기사교육 정비
후기
봉건제 붕괴, 도시성장,
국민국가 형성 기반
세속 교육기관-시민학교,대학 성립
2.중세 교육의 특징
*교육사상
현세는 내세를 위한 준비시기
신본주의 사상 : 신에 순종하는 인간 양성 위한 교육
원죄설 – 현세 : 고행/ 금욕
- 참고문헌
-
-교육철학 및 교육사 교재
<교육학적 사유를 여는 교육의 철학과 역사>
-<위대한 교육사상가 1>
-사진이미지 – 네이버 이미지 검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헤롤드 핀터 `배신`
- [교육학] 서머힐 교육
- 니일의 생애와 교육관 & 서머힐 학교의 수업
- 박용래론 - 생애,시의 특징
- 박용래론 - 작가의 생애와 활동 & 시기별 작품 경향
- 엔트로피와 환경문제 - 엔트로피 법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