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교육 지도안] 철학 지도안 5단원 나 너 우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롤스와 노직의 입장을 이해하고 자기 생각을 말할 수 있다.
2. 부의 정의로운 분배에 대한 자기 생각을 글로 쓸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덕발달론 - 배려윤리와 도덕교육에 관한 고찰 - 지도안의 활용 - 5 서로 존중하는 태도
  • 교육적 시사점Ⅲ. 경험 사례 및 분석Ⅳ. 나딩스의 배려윤리와 도덕교육1. 나딩스의 배려윤리에 기초한 도덕교육2. 나딩스의 배려윤리를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Ⅴ. 지도안의 활용VI. 결론Ⅶ. 참고문헌Ⅰ. 서론하늘아래 독불장군이란 없다. 모든 사람은 태어나면서부터 타인을 만나게 되고 그들과 소통하게 된다. 이 작은 나와 너의 소통이 타인과의 관계를 만들고 타인과의 작은 관계가 모여서 사회를 이루게 된다. 따라서 사회는 당연하게도 “

  • 덕윤리 존중 - 이야기를 활용한 수업
  • 나오는 겁니다. 상대방과 나 를 똑같은 가치를 지닌 사람으로 인정하는 데서 나오지요. 사회를 살아가는 데 있어 존중은 꼭 필요한 가치이겠지요?► 발문(자기 것으로 만들기)T : 자, 그러면 혹시 여러분도 병원에 가기 싫었던 적이 있었나요?S : 이빨이 아파서 치과에 갔는데 너무 아파서 치료 받기 싫었어요.T : 그 때 치과 선생님이나 주위 사람들이 뭐라고 했나요?S1 : 엄마가 그것도 못 참냐고 화를 내셔서 무서웠어요.S2 : 우리 치과 선생님은 저 이

  • 칸트의 도덕과 철학에 관한 보고서
  • 칸트의 도덕과 철학에 관한 보고서 《목 차》Ⅰ. 주제선택 동기 Ⅱ. 칸트의 도덕과 철학1. 자유2. 인간관3. 선의지와 동기주의4. 정언명령Ⅲ. 칸트의 도덕과 철학의 실제1. 나의 사례속의 칸트의 도덕 2. 신문기사에서의 칸트의 도덕3. 수업에서의 칸트의 교육4. 지도의 실제(지도안)Ⅳ. 결론참고문헌초등도덕교육론I. 주제선택 동기 “내가 거듭 생각하면 생각할수록, 내 마음을 더욱 커다란 경외심과 존경심으로 가득 채워주는 두 가지가 있다.

  • [초등도덕교육] 칸트의 도덕 이해와 적용
  • 나인데, 그리고 칸트는 전혀 그렇지 않다는 것도 알고 있는데 내가 왜 이런지 알수 없었다. 하지만 이렇게 칸트에 대해서 깊이 조사하고 그것을 교육에 까지 접목시키는 것은 흔치않을(아마도 특별한 일이 없다면 교대에서는 마지막일)일이기 때문에 마음이 시키는대로 칸트를 선택하고 조사하고 적용해 보았다. Ⅱ. 칸트의 윤리이론1. 이성칸트는 “이성은 원인성을 갖는다”라고 말함으로써 이성의 자율적인 특성을 나타내고 있다. 칸트철학(자연과

  • 교육학 읽기 1학년 1학기 첫째마당 배우는 우리
  • 교육에서는 아동들의 문식성 교육에 많은 관심을 갖고 적절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도해야 한다. 문식성 지도를 위한 프로그램은 종래의 국어 교육에서 사용하는 국어과 교과서의 개념을 넘어서서 사회 생활에서의 문식성, 다른 교과 학습과의 유기적인 관계 속에서의 문식성 수준으로 문식성의 개념과 범위를 넓혀 나가야 한다.둘째, 우리 나라의 의무 교육 기간으로 되어 있는 초등학교 교육이 우리 사회에서 요구하는 기능적 문식성 수준을 충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