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CJ 햇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레포트
목차
CJ 햇반의 선정 동기

기업 및 제품 소개(제일제당 , CJ 연혁)

환 경 분 석 (내부환경,외부환경, 경쟁사 분석, 소비자 분석)

SWOT 분 석

STP 전 략

마케팅 믹스 4 P

마 케 팅 전 략

결 론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1. 선정 동기

기혼 여성 취업률 증가
1 인 가구수 증가
여성들의 지위 향상
Life Style 의 변화로 식사 준비 시간 최소화
추세에 맞춰 CJ에서 내놓은 햇반은 한국 사람들의
주식인 쌀밥을 fast-food화 하여 성공
햇반 은 1996년 12월 처음 출시된 이후 99년까지
125억 원대의 미미한 매출 기록
2006년에는 860억 원의 매출 기록
올해 800억 원의 매출 기대
사회적 변화로 즉석 밥의 성장은 급부상
밥 시장 성장 가능성은 현재 여러 경쟁업체 등장 및
가격 경쟁 가속화로 증명


3. 환경분석 (내부 환경)
- 시장 점유율 전국 71.6%, 할인점 61.8%
(2007년 기준)를 차지하는 시장선도제품
- 햇반 매출액은 연간 500억원
- 지금까지의 햇반 판매량이 4억개 (2006년 기준)
- 농심, 오뚜기, 동원 등의 경쟁업체등장과 내수불
황으로 2004년 매출액 성장률이 10%넘게 급감
- 2005년부터 다시 회복세
- 13년에 걸친 즉석밥 연구개발(R&D) 노하우와 두 차례에 걸친 리뉴얼
- 매년 2개 이상의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 전략 → 점유율 회복에 큰 도움을 줌




참고문헌
마케팅 /장형섭
시장 변화에 따른 신제품 개발 및 출시전략 ; 제일제당 햇반을 중심으로
제일제당 햇반의 마케팅 기획 자료
http://www.nso.go.kr/ 통계청 홈페이지
제일제당 홈페이지 http://www.cj.co.kr/
햇반 싸이 홈페이지 http://www.cyworld.com/
여성부 http://www.moge.go.kr
www.hetbahn.co.kr
가정경영 http://home21.co.kr
신문 자료 모음
NEVER 지식 i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론] CJ 햇반 마케팅전략
  • 기업 마케팅 분석 보고서< CJ그룹 - 햇반 >목 차Ⅰ. 선정동기 - 1Ⅱ. 기업 및 브랜드 소개 - 2Ⅲ. 환경분석 5Ⅳ. SWOT분석 15Ⅴ. STP분석 -16Ⅵ. 4P분석 18Ⅶ. 마케팅 전략 -23Ⅰ. 선정동기■ 기존 시장에서의 경쟁기업 진출에 대한 선두기업의 마케팅 대응 전략 모색사회적으로 여성들의 지위가 점차 향상되어 가

  • [마케팅전략] CJ햇반 마케팅사례분석
  • 햇반 포인트 문제!!-갑작스럽게 폐지된 햇반 포인트웰빙으로 흥한 자 웰빙으로 망한다!!-플라스틱 포장 용기에 대한 우려25참고 문헌21세기를 위한 전략경영-조동성, 서울경제경영(2002) 마케팅 원론- 안광호外 3인, 학현사 (2001) 마케팅 실천 성공사례집 2- 한국마케팅硏究員서울:한국마케팅 연구원(2001) 서울경제 2001-02-19 1면 식품업계 리뉴얼 마케팅 봇물 한국경제 2003-04-14  농심 햅쌀밥, CJ 햇반 맹추격 파이낸셜뉴스 2003-04-03 CJ, 햇반 쌀생면 출시

  • [마케팅] 햇반 마케팅 전략
  • CJ제일제당의 햇반 연간 매출액과 햇반 제품의 종류, 주용도 그리고 햇반을 만드는 기업의 상황분석을 통해 업계현황과 회사현황 그리고 같은 경쟁구도를 가진 기업들을 조사하고 어떤 경쟁상태에 이르렀는지를 파악한 후 SWOT분석을 통해 정리할 생각이다. 그리고 제품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마케팅전략에 관해 마케팅목표(마케팅의 목표는 STP분석으로 정리할 계획), 목표고객의 정의(목표고객의 정의는 급격하게 변화는 라이프 스타일변화로 인한 소

  • [마케팅분석] `컨디션`의 마케팅 환경분석과 전략
  • 제목 : 숙취 해소 음료 컨디션의 마케팅 환경분석과 전략 과목명 : 마케팅 원론제출일 : 2003年 5月 15日< 개요 >1. 서론2. 상황분석(1) 거시적 환경분석① 인구, 사회적 환경분석② 경제적 환경분석③ 법률적 환경분석④ 기술적 환경분석(2) 미시적 환경분석① 산업내의 기존 경쟁 업체② 새로운 경쟁자의 진입 ③ 공급업체와 구매자의 교섭력④ 대체재의 출현 가능성3. 마케팅 전략(1) 경영전략① 기업전략② 사업부전략(2) 표적시장전략과 포

  • [마케팅] 웰빙의 기능성식품 CJ `팻다운`과 `셀얼라이브` 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전략 - 4P상품의 보관 및 배송 시 제품이 최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온도를 유지하는 마케팅이 늘어나고 있다. 이른바 온도 마케팅이라는 이 신종 마케팅은 소비자들의 기호가 까다로워지고, 업체간의 판촉 경쟁이 심화되면서 더욱 활성화하고 있다.CJ의 셀 얼라이브는 마스크팩 시장에서 처음으로 온도마케팅을 시도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CJ의 셀 얼라이브는 4P중에서도 특히 Product와 Place에서 특징이 있다 그러면 이런 CJ 셀 얼라이브의 4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