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CJ 햇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7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레포트
- 목차
-
CJ 햇반의 선정 동기
기업 및 제품 소개(제일제당 , CJ 연혁)
환 경 분 석 (내부환경,외부환경, 경쟁사 분석, 소비자 분석)
SWOT 분 석
STP 전 략
마케팅 믹스 4 P
마 케 팅 전 략
결 론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
1. 선정 동기
기혼 여성 취업률 증가
1 인 가구수 증가
여성들의 지위 향상
Life Style 의 변화로 식사 준비 시간 최소화
추세에 맞춰 CJ에서 내놓은 햇반은 한국 사람들의
주식인 쌀밥을 fast-food화 하여 성공
햇반 은 1996년 12월 처음 출시된 이후 99년까지
125억 원대의 미미한 매출 기록
2006년에는 860억 원의 매출 기록
올해 800억 원의 매출 기대
사회적 변화로 즉석 밥의 성장은 급부상
밥 시장 성장 가능성은 현재 여러 경쟁업체 등장 및
가격 경쟁 가속화로 증명
3. 환경분석 (내부 환경)
- 시장 점유율 전국 71.6%, 할인점 61.8%
(2007년 기준)를 차지하는 시장선도제품
- 햇반 매출액은 연간 500억원
- 지금까지의 햇반 판매량이 4억개 (2006년 기준)
- 농심, 오뚜기, 동원 등의 경쟁업체등장과 내수불
황으로 2004년 매출액 성장률이 10%넘게 급감
- 2005년부터 다시 회복세
- 13년에 걸친 즉석밥 연구개발(R&D) 노하우와 두 차례에 걸친 리뉴얼
- 매년 2개 이상의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 전략 → 점유율 회복에 큰 도움을 줌
- 참고문헌
-
마케팅 /장형섭
시장 변화에 따른 신제품 개발 및 출시전략 ; 제일제당 햇반을 중심으로
제일제당 햇반의 마케팅 기획 자료
http://www.nso.go.kr/ 통계청 홈페이지
제일제당 홈페이지 http://www.cj.co.kr/
햇반 싸이 홈페이지 http://www.cyworld.com/
여성부 http://www.moge.go.kr
www.hetbahn.co.kr
가정경영 http://home21.co.kr
신문 자료 모음
NEVER 지식 in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헤롤드 핀터 `배신`
- [교육학] 서머힐 교육
- 니일의 생애와 교육관 & 서머힐 학교의 수업
- 박용래론 - 생애,시의 특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