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CJ 햇반의 전략적 마케팅계획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들어가며
I. 기업소개 : CJ 주식회사
II. 제품소개
III. 마케팅 분석
IV. 마케팅 믹스 (4P's)
V. 소비자 의사결정 구매과정에 따른 마케팅 사례 분석
1. 문제인식
2. 정보의 탐색.
3. 구매전 대안 평가
4. 구매
5. 구매후 행동
VI. 마케팅 성과
VII. 경쟁자 분석
VIII. 햇반이 직면한 문제와 개선방안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 들어가며
사회적으로 여성들의 지위가 점차 향상되어 가고 있는 가운데, 이에 따른 주부 취업률의 증가로 10여 년간 기혼 여성의 취업률은 평균 26%씩 신장하고 있다. 게다가 독신자 숫자의 증가, 주 5일 근무제 확산, 맞벌이 부부 증가 등으로 인해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은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개인 식생활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었는데 이들의 경우 식사 준비를 매일 하기보다는 한꺼번에 마련해 두었다가 조금씩 꺼내 먹는다든가 반조리 식품, 완전 조리품을 이용하여 식사 준비 시간을 최소화 하고자 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CJ에서 내놓은 햇반은 서구화된 음식만이 패스트푸드화 될 수 있다는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고 한국인의 주식인 쌀밥을 패스트푸드화한 제품을 내놓아 성공한 대표적 사례에 속한다. 1996년 12월 햇반을 처음 출시한 이후 99년까지 125억 원대의 미미한 매출을 기록하였지만 그 후 200% 이상의 신장세를 보여 올 들어 지난달까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5% 많은 6백20억 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연말까지는 8백억 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최근 즉석 밥의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는 형국이어서, 식품업체들로선 군침을 흘린 만한 시장으로 급부상 하였다.
- 참고문헌
-
1. 소비자 행동, 이학식&안광호&하영원 저(도서출판 법문사, 2003)
2. 마케팅 실천 성공 사례집 Ⅱ, 한국마케팅연구원(서울 : 한국마케팅연구원, 2001)
3. 마케팅 원론, 안광호&하영원&박흥수 저(서울 : 학현사, 2001)
4. 통계청 홈페이지 http://www.nso.go.kr/
5. 제일제당 홈페이지 http://www.cj.co.kr/
6. 햇반 싸이 홈페이지 http://www.cyworld.com/
7. 가정경영 http://home21.co.kr
자료평가
- 파일 에러났잖아 미친...
- hkcho***
(2009.05.02 22:15:00)
- 아주만족한 글이었습니다.
- dama***
(2006.12.11 17:26:0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