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햇반 마케팅전략분석과 햇반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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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햇반 마케팅전략분석과 햇반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견해 정리레포트입니다.
목차
1. CJ제일제당 기업소개

2. 햇반 제품소개
 ‘햇반’이란?
 ‘햇반’의 종류

3. 현재 자사 분석
 기업 내/외부 환경 분석 (햇반 SWOT 분석)
ㄱ. 강점 (Strength)
ㄴ. 약점 (Weakness)
ㄷ. 기회 (Opportunity)
ㄹ. 위협 (Threat)
 마케팅 전략(STP전략)
ㄱ. 세분화 전략 (Segmentation)
ㄴ. 표적시장 선정 (Targeting)
ㄷ. 포지셔닝(Positioning)
 햇반 마케팅믹스 4P전략
ㄱ. 제품 (Product)
ㄴ. 가격 (Price)
ㄷ. 유통 (Place)
ㄹ. 촉진 (Promotion)
 햇반 경영성과 분석
 햇반 기존 전략의 문제점 제시

4. 햇반 경쟁사 분석

5. 햇반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설문조사 결과분석
 마케팅 전략(STP) 제안
ㄱ. 해외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ㄴ. 국내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 마케팅 믹스(4P) 전략 제안
ㄱ.국내
제품 (Product)
가격 (Price)
유통 (Place)
촉진 (Promotion)

6. 결론 및 나의의견

7. 참고문헌
본문내용
현재의 ‘햇반’은 ‘밥보다 더 맛있는 밥’이라는 광고카피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광고에는 체력이 가장 중요한 수영선수를 직업으로 갖고 있으며 국민 남동생의 성실한 이미지인 박태환을 내세우며 ‘나를 키운 것은 8할이 햇반이다’라고 광고 하고 있다. 여기서 ‘8할’이라는 구체적 수치를 나타내며 ‘햇반’은 필요할 때 가끔 먹는 것이 아니라, ‘햇반 = 일상 식’이라는 인식을 고취하고, 그만큼 든든한 밥이라는 컨셉으로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하고 있다. 이미 ‘즉석 밥’이라는 제품의 신속성과 편리성은 소비자의 인식 속에 자리 잡고 있으므로 품질 측면을 강조한 광고를 하고 있다.
참고문헌
광고표현론, 이화자 著(서울 : 나남출판, 1998)

마케팅 실천 성공 사례집 Ⅱ, 한국마케팅연구원(서울 : 한국마케팅연구원, 2001)

마케팅 원론, 안광호․하영원․박흥수 著(서울 : 학현사, 2001)

마케팅전략, 김호영 著(서울 : 새로운 제안, 1998)

신유통학개론, 변명식 著(서울 : 학문사, 1998)

전국 경제인 연합회, FKI China Forum 연구시리즈4,[중국의 의식구조 변화에 따른 소비형태 변화]

보건복지부,「2011 보건복지 통계연보」,2011년 11월

송유미, 이제상, 보건사회연구, 2011, [저출산의 원인에 관한 연구 - 산업사회의 변화와 여성의 사회진출을 중심으로]

가정경영 http://home21.co.kr

농심 홈페이지-www.nongshim.com

뉴스와이어(CJ햇반 기사)-http://www.newswire.co.kr/newsRead.php?no=629949

(DBR)동아 경제 뉴스-http://news.donga.com/3/all/20111110/41793414/1

동원F&B 홈페이지-www.dongwonfnb.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seri.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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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제당 홈페이지 http://www.cj.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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햇반 마케팅 성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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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STI 점수에 따른 브랜드순위-www.brandstock.co.kr

‘CJ제일제당, 햇반 “당일 도정 통했네”’ “http://www.cj.co.kr/#M1286526574766/” 2012.11.23.접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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