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 현덕의 작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현덕의 동화세계
2. 현덕의《너하고 안 놀아》
3. 현덕의 <나비를 잡는 아버지>
4. 토론을 통해 도출된 쟁점.
5. 토론을 통해 느낀 점.
- 본문내용
-
아동문학 읽기
5조.
1. 현덕의 동화세계
현덕은 현실세계에서 현실 밖 세계를 아이들만큼이나 자유롭게 넘나든 작가이다. 현덕은 놀이세계에서 살아가는 아이들이 그렇듯이 현실세계가 따로 있고 현실 밖 세계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니었다. 현덕은 놀이에서 시작해서 놀이를 통해서 아무런 의심 없이 자연스럽게 판타지세계로 가는 길을 만든다. 아이들이 놀이를 하는 순간 현실의 시간은 멈추고 환상의 시간이 시작된다. 현실 곳곳에 판타지의 공간을 만들어 내어 ‘놀이하는 아이들은 이미 자기 세계의 사물들을 자기 마음에 드는 방식으로 재배열하는 시인’(프로이드의 문학의 이해-마르크스 밀레즈)의 경지에 올라있다. 아이들은 놀 때만큼은 자기 삶을 스스로 꾸려 가는 삶의 주인이 된다.
또한 놀이 공간에서 아이들은 사람의 몸을 버리고 사람이 미처 들어가 보지 못하는 몸 밖 동물의 세계인 판타지의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 그런데 현덕은 아이들과 함께 놀면서 찾아낸 판타지로 가는 길을 열어만 놓았지 그 너머로는 들어가지 않는다. 그는 아이들을 데리고 다시 현실 안으로 들어오고야 만다. 그래서 생활동화의 모습을 닮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제5장 조음음운장애
- 우리가 아동상담사로 왜 최신의 정신병리를 배워 아동기 이상발달을 이해해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기술하세요
- 교사 학부모 관계 정립의 이론적 배경
- 학부모와 교사관계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소포클레스의 비극 오이디푸스 왕
- 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 통합교육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