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과정안] 바른 생활과 교수 학습 과정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제재명 : 지구, 우리가 지켜요!
2. 제재의 개관
3. 제재의 목표
4. 지도상의 유의점
5. 평가 계획
6. 본시 교수․학습 계획안
- 본문내용
-
1. 제재명 : 지구, 우리가 지켜요!
2. 제재의 개관
지구가 아파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우리가 지구를 다시 깨끗하고, 건강하게 살릴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보고, 이를 실천하도록 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었다. 지구를 되살리기 위해서는 우선 왜 아프게 되었는지에 대한 원인을 찾아보고, 이러한 원인에 따라 어떤 결과가 나타나는지 살펴봄으로써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느끼도록 한다. 그래서 환경을 보호해야 하는 이유를 느끼고, 바른 생활과 연계하여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실천방안들을 다짐하여 습관화하도록 하였다.
3. 제재의 목표
1) 환경 오염의 종류에 따른 원인과 결과를 말할 수 있다.
2) 환경을 보호 실천 방법을 3가지 이상 말할 수 있다.
3) 환경 보호 실천 사례를 찾아 실천한다.
4. 지도상의 유의점
1) 환경 오염을 물, 공기, 토양으로 분류하였지만, 상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도록 지 도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