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 1학년 바른 생활과 교수학습 과정안-환경이 웃어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단원의 개관

Ⅱ. 단원의 목표와 구성

Ⅲ. 단원의 연계

Ⅳ. 단원의 평가

Ⅴ. 지도의 실제

( 바른생활 )과 교수-학습 과정안


본문내용
Ⅲ. 단원의 연계

선수 학습

본 학습

후속 학습








<우리들은 1학년>
· 학교 생활
· 청결하게 생활하기

· 환경을 보호하기



<바른 생활 2-2>
7. 생명의 소중함
· 생명을 보호하기.









Ⅳ. 단원의 평가

이 단원에서의 평가는 ‘환경을 보호하기’라는 지도 요소와 관련된 쓰레기 분류 배출과 쓰레기를 재활용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이를 실천할 수 있는지에 중점을 두도록 한다. ‘바른 생활’과의 평가는 수업 활동에 대한 평가뿐만 아니라가정과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학생들의 활동을 누가 기록한 평가도 포함된다.
평가 방법으로는 쓰레기에 의한 환경 오염의 문제점을 알고 재활용품 쓰레기의 종류를 구분하는 내용을 포함한 지필 평가 방식이 있으며, 쓰레기를 직접 분류하고 재활용품을 만드는 활동을 체크 리스트를 활용해 평가하는 관찰 평가 및 자기 평가· 동료 상호 평가 방법 등이 있다.
자기 평가는 학생 스스로의 지식과 태도 등을 스스로 점검하여 학생의 성장과 학습 과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평가이다. 자기 평가 결과를 활용할 경우 신뢰성에 대한 문제가 제기될 수 있다. 그러므로 한 번의 평가가 아닌 지속적인 평가를 실시하여 변화 과정을 반영하며, 동료 상호 평가 및 학부모 평가와 병행 실시하여 평가의 신뢰도를 높이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기반 초등교과 교육론] 탐구 학습 모형을 적용한 학습-교수 과정안
  • 바른 사용 방법을 알게 한다. 다양한 사물의 길이를 재어 본다. 개념형성 모형모형자활동지 전체 학습모둠학습5길이어림하기자를 이용하여 길이를 재어보게 한다.자를 이용하여 선분의 길이를 그어보게 한다.구체물과 선분의 길이를 어림해 보고 자로 재어 비교해 보며 양감을 기르게 한다. 실습법동영상자료외계인 신발모형활동지 게임판전체 학습모둠학습3. 단원 선정의 이유 측정은 초등학교 교육 과정 중 일상생활에서

  • [교육학개론] 다중지능에 대한 고찰
  • 목 차1. 서 론1.1. 다중지능이란?2. 다중지능 이론에 기초한 교수-학습 방법2.1. 교육과정2.2. 프로젝트에 기초한 교육과정(PROJECT BASED CURRICULUM)3. 다중지능 적용 사례3.1. 외국사례 : Key 초등학교3.2. 국내사례 : 다중지능을 활용한 중학교 문학 수업 연구3.3. 국내사례 : 다중지능을 적용한 리더십 교육의 실재4. 다중지능이론의 효과성에 대한 근거4.1. 다중지능에 대한 의심4.2. 우리나라의 교육환경과 다중지능 교육4.3. 학교교육 이외의 다중지능이론

  • 교육학 창의적으로 반응하기
  • 초등국어교육전공, 박희진, 2004 >Ⅴ. 교수․학습 지도안 (지도모형) 및 지도 자료 개발◆창의적 반응하기 수업에 적용하기 ①단원명 : 마음의 결을 따라단 계교수ㆍ학습활동자료활용 및 유의점자료문제 파악○낯선 소리를 듣고 놀랐던 경험 말하기(그 때의 느낌과 경험을 말하기)-교과서 삽화를 보게한 후 삽화 속 장면에서는 어떤 소리가 날 지 예상해 보도록 한다.인터넷 사이트를 활용하여 낯선 소리 연상하기 활동을 해보고 교과

  • [교육공학] ICT 활용 교육의 현재와 미래
  • 생활지도와 학습지도를 할 수 있다. 나. 학급 클럽 개설 활용 학급 홈페이지가 없는 경우엔 드림위즈(DreamWiz)의 클럽이나 다음(DAUM)의 카페에 자기 학급의 클럽(동호회)을 구성한 후, 학생들을 가입시키고, 자료실이나 추천사이트에 좋은 학습자료와 홈페이지 등을 추천하여 이를 쉽게 접근하게 하거나 클럽에서 제공하는 대화방․게시판 기능 등을 이용하게 하면 ICT를 활용하여 효율적인 학급 경영을 할 수 있다. ■ ICT 활용 교수․학습 교수․학습에

  • [초등미술] 초등 미술 3,4학년 만들기 & 꾸미기 -평창 동계올림픽에 어울리는 캐릭터 만들기
  • 학습목표 및 교수목표4. 재구성 전과 후 비교5.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Ⅴ 교수 - 학습 과정안1. 전체 차시 계획 및 약안2. 본시 교수 - 학습 과정안Ⅵ 결론1. 맺음말2. 한계점3. 후기(보고서를 마치며)Ⅶ 교수 - 학습 자료 및 참고 문헌1. 교수 - 학습 자료2. 참고 문헌Ⅰ. 서론초등학교 4학년은 피아제의 발달이론에 근거하면 구체적 조작기에서 형식적 조작기에서 넘어가는 시기이다. 미술교육학적으로 살펴보면 이 시기는 상징적 표현과 사실적인 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