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체험 활동 교수 학습과정안 - 배려하는 생활로 행복한 우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6.01 / 2020.06.0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창체 교수·학습과정안
가. 본시 교수 학습 개요
일 시
대 상
장 소
2-1교실
본시 주제
배려하는 생활로 행복한 우리
차 시
1/1
수업자
인성 목표
배려하는 생활을 알고 꾸준히 실천할 수 있다.
인성 덕목
배려, 협동, 존중, 소통
관련교과
통합교과(바른생활, 슬기로운생활)
학습 형태
전체학습-모둠학습-전체학습
수업 전략
최적 학습 모형
배려 학습 모형
중심 학습 활동
동화 듣기, 배려하는 마음 표현하기, 배려했던 경험 말하기
교수 학습
자 료
일반자료
교 사
동화책, 활동 안내 제시자료, 배려모습 사진
학 생
상황제시카드, 모형마이크
멀티미디어 자료
시설물 사진 PPt
나. 지도 과정
단계
(시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 통합교과 교육과정 재구성-1학년 1. 학교
  • 학습의 연계선수 학습: 유치원신체 운동/건강 안전하게 생활하기 ↓바른 생활안전하게 등/하교하기슬기로운 생활학교 둘러보기학교생활즐거운 생활 학교놀이하기국어쓰기 (4)자신의 주변에서 일어난 일에 대한 생각을 글로 쓰기수학확률과 통계사물들을 기준에 따라 분류하기↓후속 학습: 2학년몸 소중히 다루기몸 살펴보기몸 표현하기 7. 단원의 평가 가이드평가는 교수학습의 연장선이다. 따라서 ‘학교생활’ 관련 활동 과

  • 교육학 교육내용상세화 인물의 사고방식
  • ◈ 교육내용상세화 ◈(문학 5번 : 인물의 사고방식)《차 례》Ⅰ. 문학교육의 필요성1. 문학의 정의2. 문학교육의 성격Ⅱ. 교수법 및 교수모형1. 동화 감상의 지도 원리2. 문학 교수∙학습의 모형과 전략Ⅲ. 실제 수업 지도 방향 1. 교과서 반영실태2.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3. 읽은 후의 평가와 연계할 수 있는 활동 4. 교과서 반영내용을 통한 시사점 Ⅳ. 참고도서Ⅰ. 문학교육의 필요성1. 문학의 정의우리 조는 이번에 초등학교에서의 문학교

  • 체육 - 3. 경쟁활동 - 1. 손으로 공을 넘기며 배구형 게임을 - 공격과 수비 전략을 창의적으로 적용하며 게임하기
  • 창의적으로 적용하며 게임하기를 통해 협동심을 기른다. 이에 덧붙여 네트형 경쟁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규칙을 준수하고 게임 전후간 인사를 하는 등 운동예절을 내면화할 수 있도록 지도교사가 유도한다. 또한 하나로 수업 모형을 부분 적용하여 운동예절 4행시를 짓는 등 인문적 체육활동을 겸함으로써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3. 수업의도 본시 학습에서는 기초 기능을 바탕으로 전략을 적용하며 간이 배구 경기를 즐기는 활

  • 초등 2학년 즐거운 생활 재구성-꽃으로 꾸미는 세상
  • 학습목표Ⅱ. 단원 재구성 방안1) 단원선정이유 - 재구성의 필요성2) 재구성 방향Ⅲ. 단원 재구성 실제1) 단원의 개관 및 지도 계획2) 단원 재구성의 요소3) 단원의 지도상 유의점4) 차시안5) 단원 평가계획Ⅳ. 교수 학습 과정안 - 수업실연 세안과 나머지 차시 약안Ⅴ. 참고 자료I. 도입1. 단원2학년 1학기 즐거운 생활 4단원 “꽃으로 꾸미는 세상”2. 단원의 개관이 단원은 ‘친구들과 꽃밭 꾸미기’라는 활동 아래 여러 가지 꽃 만들기, 친구들의

  • [사회과 교육] 상황예측모형을 적용한 초등사회과수업
  • 학습과정안1. 단원 : 2. 가정 생활과 여가 생활 82. 단원의 개관 83. 단원의 계열 94. 단원의 목표 95. 단원의 지도계획 101)단원 구성 및 지도 계획 102) 본시 교수 ․ 학습의 실제 12Ⅰ. 테마 선정1. 테 마4학년 2학기 < 2. 가정생활과 여가 생활> ① 가정의 여러 형태2.테마 선정 이유꽤 오랜 시간을 거쳐 초등학교 국정 사회 교과서 내의 문제점에 대해서 살펴보았던 것 같다. 그 중 우리 조원들이 가장 크게 문제점으로 지적한 단원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