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 교수 학습과정안 -바른생활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2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수업 설계의 동기
2. 이렇게 해보고 싶다.
3. 제재
4. 제재의 해설
5. 본시 수업을 위한 전략
6. 수업의 실제
- 본문내용
-
1. 수업 설계의 동기
처음 대표수업으로 1학년을 배정 받았다고 했을 때는 걱정만이 앞섰다.
학생 통제, 수업집중도, 교수 학습 모형 등을 생각하면 과연 1학년에게 내가 배운 것을 얼만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까 걱정부터 앞섰던 것이다.
학교에서 그렇게 창의력 계발, 학습자 위주의 수업에 대해서 생각하고, 또 배웠으면서 실습나오자마자 나는 그 모든 것들을 잊고, 일제식 수업, 교사 위주의 수업을 이미 머릿속에 짜 넣고 있었던 것이다.
교생 선생님들이 실습 오기 전 담임 선생님의 학급 지도는 특별한 규칙없이 담임 선생님이 지도 아래 활동이이루어지고, 수업 시간에는 모둠별 학습보다는 개별화 학습이 이루어지는 편이다.
이러한 환경을 가장 최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수업으로 바른생활이 적당할 듯 싶었고,
교육과정상에서 1학년에게 바른생활의 교육목표를 살펴보았을 때, 즐거운 학습 생활에 대한 경험에 초점을 두어 수업 설계를 시작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타니슬랍스키시스템과 에쮸드
- 임나일본부설과 칠지도 임나일본부설 임나일본부설 요점 임나일본부와 관련된 여
- 자녀진수기 가족
- 인문어학 사회ㆍ문화적 비평
- 중국시와 신화 레포트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