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수업지도안] 『바른생활』교수-학습 과정안(애국가 사랑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국가애, 인류애 관련 교과서 분석 - 3학년 - 4. 나라 사랑의 길 - 5학년 - 8. 나라 발전과 나 - 10. 우리 문화와 세계 문화 - 6학년 - 10. 평화로운 지구촌
- [초등교육] 도덕과 교수 학습 과정안 -바른생활 1학년 2학기
- 바른생활교과교육(지도)특성,목표,내용, 바른생활교과교육(지도)교과서, 바른생활교과교육(지도)평가, 바른생활교과교육(지도)수업효과,수업모형
- 바른생활 교과 성격과 목표, 바른생활 교과 내용체계, 바른생활 교과 교과용도서, 바른생활 교과 지도중점, 바른생활 교과 교수학습방법과 평가
- [수업이론] 토의식수업의 이론적배경과 논문분석 및 교과서분석
- 목차
-
목 차
1. 단원명 : 1-2 사랑해요, 우리나라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목표
4. 단원의 학습 계열
5. 단원의 지도계획
6. 지도상의 유의점
7. 단원의 평가계획
가. 평가 목표
나. 평가 관점
다. 평가 방법
라. 평가 유형
마. 준 비 물
바. 평가 시 유의할 점
8. 교재연구
가. 개정의 중점
1) 통합 교과로서의 성격 명료화
2) 교육 내용 적정화를 위한 내용 수준 조정
3) 실천의 습관화 강조
4) 다른 교과와의 연계성 고려
나. 본 차시에 활용할 수업 모형 - 실천 중심 교수 · 학습 모형
1) 실천 중심 교수 · 학습모형
2) 실천 중심 교수 ․ 학습모형 적용상의 문제점 및 유의점
3) 지도방법의 단계
학습 문제 인지하기
바른 행동 알아보기
바른 행동 실천하기
실천 동기 부여하기
9. 학생 실태
가. 학급의 일반적인 실태
나. 학습 주제 관련 학생 실태
10. 수업자의 의도
11. 본시 교수ㆍ학습 과정안
12. 형성 평가 계획
13. 판서계획
14. 자리배치도
- 본문내용
-
학습 문제 인지하기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사례나 예화를 통해서 학습할 주제를 찾아보게 함으로써 학습 동기를 유발하고, 학습할 필요성과 중요성을 인지한다.
바른 행동 알아보기
일상생활 중의 에피소드, 개인의 경험담, 모범사례, 이야기나 제시 자료 등을 통해서 기본 생활 관련 예절이나 규범 관련 바른 행동을 찾는다. 그리고 바르고 모범적인 행동 과 그렇지 않은 행동을 구분하면서 구체적인 예절 및 규범을 몸에 익히는 바른생활 습관 의 필요성이나 까닭을 안다. 그리고 이를 위한 행동 지침이나 절차들을 함께 찾아 학습 집단 내에서 공유한다.
바른 행동 실천하기
바른 행동에 대해 스스로 판단해 보고, 나아가서 학습 집단 안에서 협의하고 합의한 결 과로서 바른 행동을 연습하면서 바른 행동의 좋은 점을 내면화하고 체험하면서 공고히 하는 단계이다. 이 단계에서는 학생들이 특정 규범이나 예절에 대해 스스로 판단해 볼 기회를 갖게 되고, 이를 통해서 바른 행동을 구분할 줄 아는 판단 연습을 할 수 있다.
실천 동기 부여하기
일련의 앎과 실천의 과정을 되돌아보면서 평가해 본다. 이 과정을 통해서 ‘바른생활’에 대한 계속적인 실천동기를 강화한다. 진솔하게 되돌아보기, 동료들의 평가에 열린 마음 으로 대하기, 가능한 상황에서 실천 의지 다지기, 다른 상황으로 실천 확대하기 등의 활 동을 병행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윤동주 자서전 쓰기
- 한국어 어순 결정의 원리
- 우리나라의 실정에서 사회복지정책이 필요한 이유3가지 설명하세요
- [보건교육계획안] 노인 보건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노인을 위한 올바른 운동관리 교육
- 독일의 이해 레포트
- 한국 현대문학의 이해 영화 이끼 분석
-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 19명 분량
- 부모 상담일지 만4세 1년 40 페이지
- 사립 정교사 합격 수업 지도안 수학(사인법칙과 코사인법칙)
- 우리 사회의 집단적 불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정서 과정 현상(집단 따돌림, 과도한 교육열, 성차별)에 대해 생각해 보고, 사회의 분화수준을 높이기 위한 방안은 무엇이 있는지 쓰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