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개론] 딥스에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6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딥스를 읽고 딥스에게 보내는 편지형식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본문내용
딥스야 안녕?
너는 지금 몇 살 쯤 되어 있으려나? 이젠 정말 가족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겠구나.
처음에 네가 부정적인 몸짓과 무척이나 예민하게 굴 때는 나도 네가 어딘가 많이 삐뚤어져버린건가 하고 생각했었어. 누군가 너에게 관심을 갖는 것도 싫어하고 집에 가는 것도 싫어하고 온통 싫은 것 투성이었잖아. 그런데 그게 다 가족으로부터 받은 상처 때문이었던 거지. 맞지? 너희 부모님은 뛰어난 과학자, 외과 의사이시다 보니 너무 체면을 차리고 너도 뛰어나야한다고만 생각했던 것 같아. 너의 마음이나 생각 따위는 안중에도 없고 말이지. 아마 원치 않는 임신이었기 때문에 너에게 가한 심적 압박이 더 심했을 수도 있겠다. 그치? 어린 네가 감당하기엔 너무나 큰 일이었을 거야. 넌 그냥 생각하고 느낀 걸 말하고 싶고 읽고 싶고 그런 것뿐인데, 아빠는 이상한 소리 지껄이지 말라며 대화조차 나누려 하지 않았지. 밖에서도 그런데 집 안에서는 얼마나 너에게 면박을 주고 핀잔을 줬겠니. 안 봐도 알 것 같아. 너도 이젠 다 알겠지만 엄마, 아빠도 그냥 상처받은 영혼에 불과한 거 같아. 성장하면서 부모님 역시 제대로 된 사랑을 충분히 받지 못하고 오로지 지적인 능력을 키워야만 한다고 믿으면서 자신의 감정은 억제하며 그렇게 살지 않았을까? 사랑도 받은 사람이 줄 줄 안다고 아마 널 사랑하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몰랐을 거야. 그렇지? 너에게 필요한 건 값비싼 장난감도 빨래해주는 아줌마도 아닌데 말이야. 왜 사람들은 가끔 밖에서 돈을 버는 것만이 가족을 위한다고 생각하는 걸까. 사실 정작 필요한 건 그들의 따뜻한 애정과 관심이라는 걸 왜 모르는 걸까. 그래도 넌 제이크 아저씨가 있어서 참 다행이었지.
참고문헌
딥스(자아를 찾는 아이)
버지니아 M. 액슬린 | 이원영 역 | 샘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개론, 교육학개론 정리] 교육학개론 요점정리 노트
  • 교육학개론 요점정리 노트제1장 교육의 정의와 본질교육의 개념은 다양하게 정의될 수 있다. 왜냐하면 여러 가지 복잡한 요인들과 기능에 의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이다.1. 교육에 대한 기본 가정(1) 인간주의적 가정 : 인간은 목적이지 수단이 될 수 없다.(2) 인간결정론적 가정 : 인간은 환경에 능동적이며 주체적으로 반응한다.(3) 가소성을 지닌 인간 존재 : 인간은 미완성적 존재인 동시에 가소성을 지닌 존재이다.(4) 인간을 과학적으로 이해할 수

  • [교육학개론] 교육학개론 요약정리
  • 교육학개론 요약정리교육이란 무엇인가?1. 어원 한자어敎育 : 맹자의 군자삼략 중 “천하의 영재를 얻어 그를 ‘교육’하는 것”교 : 모법을 보여 이를 본받는다. - 사회적 측면육 : 양육, 성장 - 개인적 측면 국어가르치다 : 가리키다와 같은 어원갈다(바꾸다, 부여하다, 연마하다) + 치다(때리다, 기르다)기르다 영어education(교육) : e(밖으로) + duco(이끌어내다) - 잠재력 계발pedagogy(교육학) : paidos(어린이) + agogos(이끌다) = paidagogos(교사, 안내자

  • 교육학개론 교육학개론을 수강하기 전에 내가 생각했던 교육은 어떤 것이었는가 그리고 교육학개론을 수강한 이후, 새롭게 배운 교육의 의미는 무엇인가 그리고, 두 가지 1 수강 이전에 내가 생각했던 교육과 2 수강 이후 새롭게 배운 교육 사이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 교육학개론교육학개론을 수강하기 전에 내가 생각했던 교육은 어떤 것이었는가? 그리고 교육학개론을 수강한 이후, 새롭게 배운 교육의 의미는 무엇인가? 그리고, 두 가지 (1. 수강 이전에 내가 생각했던 교육과 2. 수강 이후 새롭게 배운 교육) 사이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차 례1.서론2.본론1) 교육학개론 수강 전의 교육의 개념2) 교육학개론 수강 후의 교육의 개념 3.결론4.참고문헌1. 서론일반적으로 교육학은 19세기 헤르바르트에 의해서 시작

  • 국어교육학개론
  • 국어교육학개론목차1. 국어교육학 연구의 대상, 목표, 영역, 방향2. 국어교육 현장 연구의 원리와 절차3. 제 7차 국어과 교육과정의 특성4. 국어교사의 전문성5. 현대의 작문이론6. 말하기에 있어서의 계획하기7. 작문의 과정8. 언어표현의 평행적 단계모형9. 작문의 인지적 과정모형10. 표현 과정에 있어서의 말하기와 쓰기의 차이 1. 국어교육학 연구의 대상, 목표, 영역, 방향먼저 국어교육이라는 것이 어떤 성격을 가졌는가에 대해 먼저 정의한

  • [특수교육학개론 2021 기말과제] 1. 발달지체 개념, 교수방법, 지원체계 2. 자폐성 장애의 3. 정서 및 행동장애 4. 의사소통 장애
  • 특수교육학개론2021년 2학기 기말시험(과제물)Ⅰ. 서론Ⅱ. 본론1. 발달지체에 대한 개념, 발달지체 영유아 교수방법, 발달지체를 위한 영유아를 위한 지원체계에 대해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15점)1) 발달지체에 대한 개념2) 발달지체 영유아 교수방법3) 발달지체를 위한 영유아를 위한 지원체계에 대해 논리적으로 기술2. 자폐성 장애의 정의, 원인 및 특성, 판별, 교육 방법에 대해 체계적으로 기술하시오. (15점)1) 자폐성 장애의 정의2) 자폐성 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