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독후감]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Built to Las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 프로젝트
2. 시계를 만들어 주라
3. 이윤추구를 넘어서
4. 핵심을 보존하고 발전을 자극하라
5. 크고 위험하고 대담한 목표
6. 사교같은 기업문화
7. 많은 것을 시도해서 잘 되는 것에 집중하라
8. 내부에서 성장한 경영진
9. 끊임없는 개선추구
10. 시작의 끝(마치며)
본문내용
1. 연구 프로젝트

어떤 기업들을 연구해야 하는가?
어떤 비교대상을 선정해야 하는가?
기업의 역사와 진화과정
방대한 자료수집과 분류
노력의 결과
현실에의 적용과 검증

2. 시계를 만들어 주라

‘기발한 아이디어’를 기다리지 마라
회사자체가 궁극적인 창조물이다
제품의 수단이던 기업 기업의 수단인 제품
카리스마는 꼭 필요한 것이 아니다
뛰어난 조직 뛰어난 인재
특별한 시계를 만들어 주라


3. 이윤추구를 넘어서

실용적 경영이념
핵심이념 : 이익이라는 신화를 깬다
핵심이념 = 핵심가치 + 목적
핵심가치 : 조직의 필수적이고 영속적인 신념
목적 : 단순한 이윤 추구를 떠나 기업이 나갈
길을 제시하는 근본적인 존재 이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짐 콜린스 제리 포라스 독후감 감상문 서평!!!!!
  • 경영을 어떻게 할 수 있느냐에 초점을 두고 있다. 사실 처음에는 스티븐 코비의 ‘성공하는 사람의 7가지 습관’을 연상시키는 제목 때문에, 약간 자기계발서 같은 구성의 책이 아닌가 생각했다. 그러나 500페이지 가량 되는 분량이 말해 주듯 경영학도에게도 부담이 될 만큼 책의 내용 또한 녹록치 않다. 다만, 구체적인 기업들의 사례가 많이 있는 덕분에 조금은 그 부담이 더는 정도다. 저자가 주장하는 성공한 기업들의 8가지 습관을 나열해 보면, “1

  • A+ 서평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을 읽고 나서
  •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을 읽고 나서원제 : Built to last짐 콜린스, 제리 포라스 저 ㅣ 김영사 출판사모든 경영인, 직장인, 그리고 그들의 가족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건전한 성공과 지속적 발전을 바라는 마음은 한결같을 것이다. 특히 세계적인 경기불황으로 인해 한때 지구촌을 호령했던 글로벌 기업들마저 무너지고 있는 요즘에는 그 열망이 더욱 간절해질 수밖에 없다.이 책은 세계에서 가장 생명력이 강하고 성공적인 회사들의 남다른 특징을

  • [경영] 성공한 기업과 시대정신을 반영한 비전(Vision) PPT
  • 경영프로세스개선의 10년 삼성 브랜드파워의 신장과 더불어 높은 이익률 달성 (2004. 영업이익 10조원)송재용(스마트경영-서울대 경영학과 교수 위클리비즈 2007.08.25)How to build a vision? 01살아있는 비전의 요건:기업의 장단기 전략수립의 나침반역할기업의 미래방향을 명확히 제시 외부환경의 메가트렌드와 고객니즈의 변화에 부합 How to build a vision? 01-1도요타(Toyota)의 비전: 프리미엄 브랜드육성을 통한 글로벌 일류기업 달성기존 저가제품군들과

  • [독후감]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를 읽고
  •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짐 콜린스는 ꡐ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ꡑ(Built to Last)의 저자로 이미 국내에 알려져 있다. 신경영 서적의 베스트셀러 저자인 짐 콜린스가 두 번째로 출간한 역작 Good to Great는 기업을 하려는 많은 리더들에게 훌륭한 자세와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좋은 기업이 15년을 지탱하지 못하는데 반해 위대한 기업은 50년 내지 100년 이상을 버텨온 이유가 무엇인가에 대하여 진지한 물음을 던지고 있다. 그가 착

  • 강한 회사가 살아남는 법
  • 경영자, 그리고 투자자 모두 갈피를 못 잡고 있는 게 현실. 변화무쌍한 시대 조류에 흔들리지 않는 ‘튼튼한 기업’을 만들기 위해 최고 경영자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또 이 혼란스러운 때에 옥석을 가릴 투자의 혜안은 어떻게 마련해야 할까? 1994년에 제임스 콜린스와 제리 포러스는 이라는 책을 출간했다. 이 책은 출간 직후 경영서적의 베스트셀러가 되었는데, 거기에는 충분한 이유가 있었다. 콜린스와 포러스는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