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경영] 본 죽 - 프렌차이즈 - 블루오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장 방문과 추가적인 자료조사를 바탕으로 하여 본죽의 성공하기까지의 과정과 성공요인 그리고 분석 및 개선방향까지 논의한 조사분석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1. 본죽을 선정하게 된 이유
2. 본죽 소개

본론
1. 슬로우푸드(slow food)?
2. 본죽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3. 타업체와의 비교

결론
우리들이 생각하는 성공요인

본문내용

본죽을 선택 하게 된 이유
본죽은 우리나라 전통음식인 죽을 다년간의 연구를 통해 웰빙건강식으로 상품화하였으며 다영한 음식관련 창업 컨설팅과 독자적인 경영노하우를 바탕으로 건강을 중요시하는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죽메뉴의 다양화에 성공한 죽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우리나라 음식은 조리과정에 정확한 수치가 없어서 프랜차이즈하기에 아주 까다롭다고 하지만 이런 우리나라음식인 죽을 가지고 상품화한 본죽에 매력을 느끼기 시작했고 그러므로 본죽에 대해서 알아보려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본죽 글로벌 마케팅
  • 본죽은 우리나라 전통음식인 죽을 다년간의 연구를 통해 대표적인 웰빙 건강식품으로 상품화 하였으며 다양한 음식 관련 창업 컨설팅과 독자적인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건강을 중요시 하는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죽 메뉴를 다양화 하였다. 창업 이래 본죽은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확고하게 자리매김 하였으며 기존 프랜차이즈 시장과 외식관련 시장에 웰빙 건강식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 새로운 프랜차이즈 업계의 성공 신화를 이룩하였다.웰빙

  • 본죽의 내외부 환경, 포터의 산업환경 분석 및 전략 도출
  • 본죽에 날개 달기본죽을 중심으로 외부 환경, 내부 환경, 포터의 산업 환경 분석 및 전략 도출Ⅰ. 선정동기 Ⅱ. 기업소개 Ⅲ. 비전과 목표 1. 사업영역 2. 경쟁관계 3. 회사개요와 재무정보 4. 핵심사업 5. 비전과 경영이념 Ⅳ. 외부 환경 분석 1. 경제적 환경 2. 사회문화적 환경 3. 인구통계적 환경 4. 정치법률적 환경 Ⅴ. 포터의 산업 환경 분석 1. 기존기업간의 경쟁 2. 신규진입자의 위협 3. 대체제의 위협 4. 공급자 교섭력 5. 구매자

  • <리포트>기업성공사례(본죽)
  • 죽이 이처럼 대중적인 성공을 거두며 외식기업의 반열에 당당히 입지할수 있다는 것이 개인적으로 매우 흥미롭고 의외적 이었으며 이러한 점이 계기가 되어 본죽 이라는 브랜드를 선정하게 되었다 2. 기업 소개전국 어느 동네에서나 간판을 흔히 볼 수 있을 정도로 죽하면 자연스레 연상되는 대표적인 죽 전문점이 바로 본죽이다. 환자식에 불과했던 죽을 대표적인 웰빙 건강음식으로 탈바꿈시키며 국내에 죽 전문점이라는 새로운 블루오션을

  • 창업성공사례 -본죽
  • 본의 미션한국 웰빙음식의 프랜차이즈화 및 세계화임직원/가맹점의 꿈을 이루는 신명나는 일터 창출고객과 사회에 대한 봉사본의 슬로건한국 웰빙 음식의 자존심본의 비전정성과 사랑으로 건강을 디자인하는 외식문화 선도 기업경영철학일등경영 정도경영 무차입경영현재 우리음식의 프랜차이즈 메뉴로 “본죽, “본비빔밥, “본국수대청, “본우리덮밥”을 운영 중이며 외식브랜드 뿐만아니라,“본사랑”복지법인을 설립하여 3

  • [마케팅] 본죽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 죽에 대한 사람들의 고정관념◆ 죽의 특성(잘 불음, 맛의 통일화 어려움)◆ 배달 주문 수용 불가◆ 제품 개발 어려움SWOT분석약점◆ 블루오션의 선행주자◆ 후발업체들과의 큰 격차◆ 소비자들의 인식 변화- 웰빙시대, 음식문화 발달, 건강에 관심도 증가◆ 틈새시장 –차별화된 외식시장 부족에 비해 소비자욕구 증가◆ 한국문화가 세계적으로 인기 (해외진출)SWOT분석기회◆ 협소한 시장(죽 시장)◆ 경쟁사, 후발업체 등장- ex) 현 죽◆ 본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