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광고의 사례
언더아머와 스테판커리.
목차
1.1.언더아머의 역사
1.2.언더아머의 상품
2.1.언더아머의 성장
2.2.언더아머의 위치
3.1.언더독마케팅
3.2.스테판 커리와의 만남, 광고계약
4.광고후 언더아머의 성장
4.1.광고후 언더아머의 위치
5.질의응답
미국의 스포츠 용품회사로서 1996년 설립된 신흥회사이지만나이키,아디다스에 이어 미국내에서 많은 인지도를 쌓고 있는 회사이다.
창립자인 케빈플랭크는 메릴랜드대학 주전미식축구선수였는데 땀이많은 체질로 운동후 숄더안에 티셔츠를 자주 바꿔입는 불편을 겪어야 했다. 그러던 어느날 우연히 그가 입게된 압축셔츠(일명 쫄쫄이 티)가 땀을 흡수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것을 발견. 이것을 이용해 수분 흡수작용이 탁월한 합성 섬유[1]로 개발한 티셔츠를 제작, 당시 동료선수들이나NFL으로 옮겨간 선수들에게 배분했다.
그렇게 조지아공대팀에게 유니폼10장을 주문받은것을 계기로 성장해나갔다.
1.1.언더아머의 역사
스포츠마케팅의 정의, 특징, 목표와 스포츠마케팅의 체계, 현황 및 향후 스포츠마케팅의 역할 분석(사례 중심)Ⅰ. 서론Ⅱ.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Ⅲ. 스포츠 마케팅의 종류1. 온라인 스포츠 연계 마케팅2. 관중 친화형 이벤트 마케팅3. 선수 초청 이벤트4. 숫자 마케팅5. 동반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6. 보험 마케팅 7. 컴퓨터 게임 마케팅Ⅳ. 스포츠 마케팅의 특징Ⅴ. 스포츠 마케팅의 목표Ⅵ. 스포츠 마케팅의 체계Ⅶ. 국내 스포츠 마케팅 현황Ⅷ. 스
소비자행동 이론을 통한광고와 마케팅 사례 분석소비자행동 이론을 통한광고와 마케팅 사례 분석목차Ⅰ 광고 사례 분석SK-Ⅱ 시그니처 크림옥션 올킬세일오뚜기 백세카레애플 아이패드2현대카드체어맨 WⅡ 마케팅 사례 분석코카콜라 글라소 비타민 워터매일유업 고베식당Ⅲ 결론Ⅰ광고 사례 분석SK -Ⅱ스킨 시그니처 크림 배우 임수정이 메인 모델인 SK-Ⅱ의 스킨 시그니처 크림 광고- 제품의 기능적 속성을 소비자에게 말해주듯 대화-
사례들을 통해 수익모델을 창출하는 것이 중요하다.4. 결론 및 시사점프로스포츠 발전의 효과로는 첫째, 선수들의 경기력향상은 스포츠를 대중에게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시킬 수 있어 대중스포츠의 활성화에도 도움을 준다. 이것 또한 각종 스포츠의류, 장비 등의 발전을 가져온다. 둘째, 고정팬을 쉽게 확보할 수 있어, 실패의 부담 때문에 이벤트개최를 망설이는 기업에게도 큰 모티브를 줄 수 있으며, 기업발전에 큰 영향을 끼친다. 셋째, 이는 지
사례3. 아디다스 현 위기상황분석4. 아디다스 위기극복위한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Ⅲ. 결론 및 나의의견 Ⅰ. 서론1. 아디다스의 탄생과 기업발전과정1920년, 아돌프 다슬러는 그의 첫 번째 수제 트레이닝화를 어머니의 세탁실에서 만들었다. 이것이 세계 최고의 스포츠 브랜드 중 하나인 아디다스의 시작이었다. 1924년 1차 세계대전이 끝난 뒤 루돌프 다슬러와 그의 동생 아돌프 다슬러는 본격적으로 신발공장을 세운 뒤 사업을 시작한다. 이들의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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