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본죽 글로벌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본죽의 기업 소개
1.1 현 황
1.2 본죽의 SWOT(마케팅 환경) 분석
1) 강점 (Strengths)
2) 약점 (Weaknesses)
3) 기회 (Opportunities)
4) 위협 (Threats) : 기존 외식업 시장의 전문화 대형화
Ⅱ. 본죽의 STP 전략
2.1 본죽의 시장세분화
2.2 본죽의 표적시장 선정
2.3 본죽의 포지셔닝
Ⅲ. 4P
제품
가격
촉진
유통
Ⅳ. 해외시장 진입방법
4.1 국제 제휴를 통한 프랜차이즈 방법
4.2 현재 해외지점
Ⅴ. 본죽의 문제점과 보완점
5.1 프랜차이즈상의 문제점-
5.2 적응화와 표준화-
5.3 파트타임 직원 체제
5.4 Promotion이 미약함
Ⅵ. 문제점 및 보완점의 해결방안
6.1 프랜차이즈의 문제점해결
6.2 표준화->각국의 특성에 맞는 적응화를 접목시킨다.
6.3 파트타임 직원 체계->철저한 교육과 인센티브제공
6.4 Promotion의 강화
6.5전략의 혁신적 방안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1.2 본죽의 SWOT(마케팅 환경) 분석
1) 강점 (Strengths)
본죽은 기존 죽의 조리방법이 까다롭고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을 극복하여 강점으로 변화시키는데 크게 성공했다고 생각한다. 최상의 맛을 유지하면서도 동일한 양을, 일정한 시간 안에 손님에게 내놓을 수 있도록 재료의 양을 정확하게 계산하여 계량화하는 과정을 통해 레시피(recipe)를 개발하였다. 이는 다른 경쟁자가 시장에 진입하기 어려운 기술력을 확보함으로써 견제하는 기능도 하고 있다.
그리고 본죽은 메뉴의 다양화에 성공했는데 이 역시 본죽의 큰 강점이며 앞으로도 이 강점은 지속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기존에 죽의 종류는 많았지만 기존 시장에서 호박죽, 팥죽, 전복죽 등 몇 가지 이외에는 잘 활용 되지 않았고 이러한 메뉴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고객의 새롭고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에는 부족하였다. 본죽은 메뉴를 다양하게 개발하여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해물죽, 소고기버섯죽, 서리태콩죽, 낙지김치죽 등 기존 시장에서 팔지 않았던 죽을 개발하면서 기존 죽의 품질을 강화하고 맛을 개량해내는데 성공 했다.
그리고 본죽의 창업자인 김철호 씨의 탁월한 경영과 마케팅 감각 역시 본죽의 큰 강점이라고 생각한다. 김철호 씨는 본죽을 창업하기 이전부터 이미 시대의 흐름을 읽어내고 소비자의 욕구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목욕용품 전문업체인 우신HM, 우신홈쇼핑의 대표를 역임하는 등 사업을 하고 있었다. 또 1999년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외식고위자과정을 수료하고 ‘(주)맛깔컨설팅’을 창업하여 경영컨설턴트로서 활동하였다. 컨설턴트로 활동하면서 수많은 창업자들에게 시장을 조사하여 자문
- 참고문헌
-
*본죽 홈사이트 -http://www.bonjuk.co.kr/index.asp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7042230171
*세계일보-
http://www.segye.com/Service5/ShellView.asp?TreeID=1052&PCode=0007&DataID=200703041533000193
*동아일보-http://www.donga.com/fbin/output?n=200705260032
*김철호. 2005. "꿈꾸는 죽장수 : 혼을 담은 죽, 본죽 이야기."
* 매경이코노미 (2005-02-22) [머니&머니] 창업 -잘 나가는 미투 프랜차이즈들
*한국식품개발연구원 (1999), 외식산업의 구조와 전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