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본죽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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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서비스마케팅
7. 향후 전략
본문내용
창업이래 ‘본죽’은 대한민국 죽 전문점의 대표 브랜드로 확고하게 자리매김 하며 기존 프랜차이즈 시장과 외식관련 시장에 웰빙 건강식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 창업4년 만에 전국에 65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업계의 새로운 성공신화를 이루었다. 본죽은 해외 진출 사업 및 국내 홍보 마케팅력을 강화해 웰빙 슬로우 푸드의 대표적인 전문기업으로서의 기업 이미지를 확고히 다져나가고 있다. 또한, 틈새시장 입점을 통한 전국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B TO C에서 B TO B 사업으로 시장의 영역을 넓히고 있으며 맞춤형 해외창업이민 사업에도 주력해나가고 있다.
본죽은 처음부터 지금껏 이러한 철저한 고객 서비스 정신을 바탕으로 죽 한 그릇 한 그릇에 혼을 담고 있다. 이러한 점이 고객님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지금은 국내의 대표적인 웰빙 슬로우푸드 기업으로서 확고하게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다. 본죽이 국내 최초의 죽 전문기업으로서 창업한 이후, 현재까지 수 십 가지의 죽 프랜차이즈들이 국내 시장에 난립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요즘 같은 어려운 시기에도 점포나 기타 경쟁업소에 비해 가장 두드러진 매출실적을 올리고 있는 고급 죽 전문점으로 인식되는 까닭이 바로 여기에 있다. 본죽은 웰빙이란 말이 우리 사회에 유행하기 전에 이미 정성,사랑,건강 우선이라는 신념으로 최선을 다해왔고, 이것이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어 웰빙 문화를 대변하는 기업으로 발전을 할 수 있었다.
참고문헌
www.bonjuk.co.kr
www.bonfamily.co.kr
www.joins.com
www.mk.co.kr
www.heraldbiz.com
www.dt.co.kr
www.hankyung.com
스타들의 특별한 창업 다이어리 - 최은성, 거름, 2006
꿈꾸는 죽 장수 - 김철호, 거름,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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