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과 비평] 인생수업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의 인생수업을 읽고 쓴 독서감상문입니다......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여~~~~^^
본문내용
- 인생수업을 읽고 -

호스피스 의사인 엘리자베스 퀴블러로스와 그의 제자 데이비드 케슬러가 쓴 인생수업을 읽게 되었다. 책을 읽으면서 이 책은 인생과 작별을 눈앞에 둔 사람들이 죽음 직전에 느낀 것 삶에서 배운 것 들 배워야 할 것들에 관하여 그들의 삶을 예로 쓴 책이었다.
책은 10개의 파트로 이루어져 있다. ‘자기 자신으로 존재하기’ ‘사랑 없이 여행하지 말라’ ‘관계는 자신을 보는 문’ ‘상실과 이별의 수업’ ‘아직 죽지 않은 사람으로 살지 말라’ ‘가슴 뛰는 삶을 위하여’ ‘영원과 하루’ ‘무었을 위해 배우는가. ‘용서와 치유의 시간’ ‘살고 사랑하고 웃으라’ 파트의 제목 하나하나가 나에게 뭔가 큰 뜻으로 다가왔다. 이 첫 페이지를 읽기 시작하는 순간 내 가슴은 뭔가 따뜻해 지려했다.
인생에서 꼭 배워야 할 것들을 강의 형식으로 책은 이루어져 있었다. 사람이란 배움을 얻기 위해 이 세상에 태어나고 우리는 그 배움을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다. 그것이 바로 이 책에서 말하는 인생수업인 것 이다. 사랑, 관계, 상실, 두려움, 인내, 용서, 행복 등등 우리는 살아가면서 배워야 할 것들이 무궁무진하다. 그 것들을 어느 순간 깨달으면서 삶을 마감 할 때 인생 수업의 완성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생각들을 하고 자신에게도 많은 질문을 던진다. 지금의 내 삶이 괜찮은 삶인가? 나는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있나? 나는 왜 사는 걸까? 등등의 질문을 자신에게 던진다. 그러면 나 자신의 그 질문들에 대해 뭔가 정확한 정답을 제시하고 그렇게 실행 실천하면서 살고 있지는 않다. 이 책에서는 인생의 마지막에 그 자신들의 질문과 인생에서 중요한 것들을 깨닫게 된다고 했다. 죽음에 다가간 그들의 가르침은 우리에게 커다란 도움이 된다. 그 깨달음은...............................
참고문헌
인생수업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 외 | 류시화 역 | 이레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 감사합니다
    자료 감사합니다
  • gokoo***
    (2021.05.03 00:27:27)
회원 추천자료
  • [국어교육론] 시교육
  • 내고 구조화하는 일일 것이다.지금까지 시를 가르쳐 온 오랜 역사가 입증하듯이, 지식의 전달 혹은 자발적 감상의 권유 등도 시를 가르치는 교사가 수행해야 하는 중요한 역할이다. 그러나 시를 읽고 배운다는 것은 본질적으로 정서의 체험을 수반해야 하는 것이기에 시 교육에 특별히 요구되는 교수활동과 교사 언어가 별도로 탐색되고 개발되어야 함을 간과해서는 안될 것이다. ※ 참고문헌- 김은전 외, 현대시 교육의 쟁점과 전망, 월인, 2001.

  • [국어교육론] 시교육
  • 내고 구조화하는 일일 것이다.지금까지 시를 가르쳐 온 오랜 역사가 입증하듯이, 지식의 전달 혹은 자발적 감상의 권유 등도 시를 가르치는 교사가 수행해야 하는 중요한 역할이다. 그러나 시를 읽고 배운다는 것은 본질적으로 정서의 체험을 수반해야 하는 것이기에 시 교육에 특별히 요구되는 교수활동과 교사 언어가 별도로 탐색되고 개발되어야 함을 간과해서는 안될 것이다. ※ 참고문헌- 김은전 외, 현대시 교육의 쟁점과 전망, 월인, 2001.

  • 연간 아동문학 프로그램(4학년)의 개발과 실제
  • 문학의 교육적 가치가 극대화되려면, 단순히 어린이가 작품을 읽는데서 그치게 하지 말고 읽은 후에도 확장된 사고와 가치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물론 아동문학 작품을 읽는 것만으로도 인생에 대한 가치판단과 사고는 형성되지만, 그 가치 판단이 더 확장되고 심화되게 할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서 교사는 자신의 도덕적 가치를 주입하기보다는 어린이 스스로 가치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또 문학 작품을 읽고 그에 대

  • [문학] 박민규의 문학세계, 작품분석
  • 문학작품이기 때문에 낯이 익다.) 오히려 수업을 통해 새로운 작가와, 가장 최근의 현대 문학 경향에 대해 알 수 있을 것이란 생각도 들었다.내가 예상했던 대로 ‘지구영웅전설’은 너무나도 재미있었다. 정말, 빌리고 나서 학교 오는 길에 재빨리 읽어버린 것 같다. 게다가 재밌어서 몇 번을 더 읽었다. 그렇지만 이 소설을 단지 표면적 재미로만 읽고 끝내서는 안 된다. 이 유쾌함과 코믹스러운 스토리 뒤에는 작가의 세계관이 표현되어 있기 때문이다

  • [A+레포트]서평 글쓰기 특강-생각정리의 기술을 읽고 독후감 책읽기 글쓰기 독서 글쓰기강의 글잘쓰는법 글쓰기방법
  • 수업에서 겪었던 일들을 위주로 작성하였다. 이해하고 접근하기 쉬운 경험을 예로 들면서 우리가 글쓰기나 서평작성에 대한 필요성을 쉽게 느끼도록 하였다. 서평을 작성하는 방법들도 상세하고 쉽게 알려주었다. 서평작성에 대한 틀을 A타입~E타입으로 5가지로 안내를 하고 있으며, 서평을 작성하기 위한 자료수집방법도 상세하게 설명하였다. 자료수집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각 방법에 따른 장단점을 서술하여 읽는 사람이 쉽게 선택하도록 하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