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활동] 자치활동 지도의 이론과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및 문제 제기

2. 문헌 연구

3. 연구 문제

4.연구방법

5.연구결과

설문지
본문내용
1. 서론 및 문제 제기

인터넷을 검색할 때 많이 보는 것 중의 하나가 댓글(reply)이다. 인터넷 뉴스든 블로그의 일기든 거의 따라붙는다. 댓글을 보면 특정 사안에 대한 다른 사람의 생각을 알 수 있어 좋다. 댓글이 전혀 없어도 마찬가지다. 사람들이 이런 것엔 관심이 없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정보도 제법 있다. 가십성 연예기사의 댓글이 그렇다. 연예인 A양을 놓고 B군과 C군이 다퉜다는 기사다. 누굴까 궁금하다. 댓글이 해결해 준다. 저마다 가진 정보를 갖고 A가 누구고, B가 누구라고 실명을 거론한다.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윤곽이 드러난다.
주제와 상관없는 댓글도 많다. 심지어 댓글을 다는 사람끼리 싸움을 벌이기도 한다. 수천 건의 댓글이 붙어 있는데 다른 의견을 낸 사람을 공격하는 막말이 난무한다. 악의적인 댓글, 이른바 악플이다. 이처럼 부정적인 면도 있지만 여론의 한 반영이라는 점에서 댓글의 가치는 높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별활동] 자치활동
  • 특별활동-자치활동Ⅰ. 자치활동의 이론적 배경1. 자치활동의 개념2. 7차 개정 교육과정의 자치활동1) 목표2) 내용3) 교수학습 방법 및 지원 - 영역별 지도 방법4) 평가 II. 자치 활동의 실제1. 6학년 1학기 자치활동 계획서2. 자치 활동의 상세 안내3. 자치 활동 수업 지도안Ⅲ. 참고문헌목 차 Ⅰ. 자치활동의 이론적 배경1. 자치활동의 개념자치 활동은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운영하는 집단 활동으로서, 민주 시민의 기본 자질과 태도를 함양해 나

  • [특별활동] 자치활동 이론과 실제
  • 특별 활동(자치활동)【 자치 활동 이론 part 】Ⅰ. 자치활동의 의의와 성격1) 자치활동의 개념 자치활동은 학생들이 학급이나 학교 구성원으로서 공동의 문제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 하고, 민주적인 의사 결정의 과정에 따라 협의하며, 맡은 역할을 실천해 나가는 자발적 이고 자주적인 활동 2) 자치활동의 성격∙ 집단 활동임과 동시에 개성을 신장시키는 활동∙ 자주적, 자율적 실천을 중시하는 활동∙ 교사의 지도와 조력이 요구되는 활동∙ 자

  • [특별활동] 적응 활동
  • Ⅰ. 이론적 배경1. 특별활동의 성격첫째, 특별활동은 교육과정의 한 분야로서 교과 활동과는 상호 보완적인 관계에 있다.둘째, 특별활동은 학생들의 자발적이고 자율적인 활동에 바탕을 둔다.셋째, 특별활동은 집단을 단위로 하는 활동이다.넷째, 특별활동은 그 운영에 있어서 융통성을 가진다.다섯째, 초등학교의 특별활동에서는 학생의 기본생활 습관과 자율적인 생활태도 형성에 중점을 둔다.2. 적응 활동의 성격적응활동은 바람직

  • [특별활동] 행사활동
  • 실제문제, 실제상황에 적용되는 것을 찾아내어 평소의 학습 성과를 행사활동을 통하여 창의적으로 발표하는 기회를 가지기도 하고, 달성할 수 없는 학교 교육목표를 행사활동을 통하여 달성할 수도 있다.② 행사활동은 학생들의 자발적이고 자율적인 활동에 바탕을 두는 교육활동이다.학교에서는 행사활동의 주체가 학생이 되도록 해 주어, 행사의 계획, 조직과 준비, 운영, 평가의 전 과정이 학생들의 자율적이고 자치적인 활동에 의해 이루어지도록

  • [교육사회학] `사교육`에 대한 고찰
  • 지도 않다”는 것이 이 기사에 나온 학생들의 대답이었다. 정리하면 사교육의 문제점은 크게 공교육 붕괴와 계층 간에 위화감을 조성하여 사회통합을 저해하는 등의 사회 전반에 끼치는 영향과, 가계 부담이라는 경제적인 측면, 그리고 창의력과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의 저하라는 학생에게 끼치는 악영향, 이렇게 세 가지로 분류된다. 이 외에도 기타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Ⅱ- ⅴ. 이론적 맥락에서 바라본 사교육비평비판우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