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제감상문]`지브리 애니메이션 영화제`를 보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2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4월 11~13일에 구로 cgv에서 기획되었던 '지브리 애니메이션 영화제'에 갔다.'studio 지브리' 라고 하면 애니메이션을 약간만 보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일본 애니메이션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가 이끄는 애니메이션 제작단이다. 몇 년 전 일본문화가 처음 개방 되었을때 재미있었던 일은, 미야자키 하야오의 애니메이션은 누구나 알고있지만 또 극장에 걸리면 볼사람이 별로 없을 것이라고 했던게, 이미 소위 해적판이라 불리는 불법 유통되는 영상물로 접해온 지 오래이기 때문이었다.
나 역시도 이미 중학교 때부터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라든지 천공의 성 라퓨타 등을 아는 사람들이 구해다준 비디오로 이미 보아왔었기 때문에 처음에 극장에서 개봉한다고 했을때도 별반 감흥이 없었던게 사실이다. 그렇지만, 영화제 라는 타이틀을 걸고 한꺼번에 다양한 작품들을 볼수 있다는 데에 자극을 받았던 것이다. 구로까지는 집에서 멀었고, 상영 기간 중에는 토요일밖에 시간이 없고 또 중간에 약속이 있었기 때문에 아침에 첫번째로 상영하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과 저녁에 마지막으로 상영하는 귀를 기울이면 두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문화] 일본 애니메이션에 대해서..
  • 보고 즐거워하며 허겁지겁 먹어대기 시작하는데. 그곳이 왠지 싫었던 치히로는 혼자 되돌아가겠다고 음식점을 나선다. 하지만 두려움에 다시 되돌아간 치히로. 돼지로 변해버린 부모님을 보고 경악을 한다. 겁에 질려 당황하는 치히로에게 낯선 소년 하쿠가 나타나 빨리 이곳을 나가라고 소리치는데. 부모님과 같이 나가야한다는 생각에 결국 나갈 기회를 잃은 치히로는 마을에 머물게 되는데, 일하지 않으면 살 수 없는 마을에서 온천장의 종업원

  • [국제경영론] 일본애니메이션의 한국진출
  • 영화제(총 70여개)수상작, 전체 관람가영화2차개방애니메이션 제외2000/06/27극장용 애니메이션 개방3차개방국제영화제 수상작.2001/07/12역사교과서 왜곡시정 거부에 대한 대응조치로 일본대중문화 추가 개방 중단 발표.3차개방2003/09/17영화, 음반, 게임분야 완전개방 발표 예정.4차개방애니메이션만 2006년까지 유예한국이 오랫동안 일본에 대한 거부감으로 일본대중문화를 개방하였다. 기존에도 물론 음성시장을 통해 이미 어느정도 유포되어

  • [일본문화] 일본을 이끌어 나가는 문화,예술계의 인물들
  • 를 바라는 딸은 그 어머니가 재혼하고 싶어한다고 믿게 되자 결국 결혼을 하게 된다. 비감어린 슬픔의 정조가 영화 전편에 흐른다. ▷ 부초(浮草, 1960)오즈가 자신의 1934년 작품 부초 이야기(浮草物語)를 리메이크한 작품. 한 유랑 극단이 외딴 섬에 들른다. 극단의 단장은 오래전 이 마을에서 한 여인과 사랑에 빠졌고 그 사이에서 아이가 하나 태어났다. 단장은 이 아들을 보고 싶어한다. 오즈가 처음으로 찍은 컬러 영화로, 오즈의 모든 영화들 가운데

  • [일본애니메이션] 모노노케히메 원령공주 분석
  • 를 통해 ’히사이시 조‘의 음악은 국제적으로 인정받으며 일본을 대표하는 음악가로 명성을 얻게 된다. 특히 메인 테마인 ’모노노케 히메‘는 대중적으로도 많은 인기를 누리며, 우리나라의 소프라노 ’조수미‘가 불러 화제를 낳기도 하였다. 99년 발매된 의 앨범은 국내에서는 공식적으로 발매되는 최초의 일본 애니메이션 사운드 트랙이라는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2) ‘스튜디오 지브리’ 최초로 CG도입, 미야자키 감독이 그래픽

  • [매스컴] 한국 디지털 영화 제작 측면에 대하여
  • 한국 디지털 영화 제작 측면에 대한 보고서제출일 : 2006년 5월 31일- 목 차 -1. 전주 국제 영화제에서의 한국 디지털 영화(1) 전주 국제 영화제에서 ‘디지털 영화’가 받는 각별한 관심2. 한국 디지털 영화의 제작 사례들 (1) 한국 디지털 영화의 제작 사례와 특징(2) 송일곤 감독의 의 경우3. 디지털 영화의 제작 환경에 있어서의 변화(1) 디지털 영화 제작에 대한 이해(2) 디지털 영화 제작 방식4. 디지털 영화의 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