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대중문화론] 일본 애니메이션의 상업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애니메이션 정의
애니메이션 역사
2. 본론
애니메이션 상업성(상품사진제시)
이와관련한 오타쿠 정의(사진제시)
오타쿠의 범위/ 다른평범한 사람들과 비교
오타쿠가 애니메이션에 끼치는 영향 순기능/악기능
3. 결론
느낀 점
- 본문내용
-
이러한 지브리 스튜디오를 비롯한 흥행작들은 항상 제작에 있어 스폰서나, 혹은 광고, 혹은 아래에 설명할 ‘상품들’ 과 계약을 맺게 된다. 이러한 스폰 행위는 제작자나 기업에 있어 둘 다 광고가 되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기 마련이다.
2-3. 현황
이렇게 ‘상업적’ 애니메이션이 발전하게 되면서 그에 따른 부차적인 산업들 역시 덩달아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이것은 비단 작품 자체인 애니메이션의 영상을 담은 비디오, DVD나 원작인 코믹스(comics, 만화책) 뿐만 아니라 작품에 나오는 캐릭터들을 이용한 관련 상품들을 출시한다. 캐릭터의 모습을 한 피규어(figure, 피겨. 영화·만화·게임 등에 나오는 캐릭터들을 축소해 거의 완벽한 형태로 재현한 인형. 프라모델(플라스틱모델)의 일종.)같은 캐릭터와 직접 관련있는 상품들이 즐비하다. 그것뿐만이 아니라 몇 년 전 우리나라에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제과회사 샤니의 포켓몬스터 빵 역시나 이런 상품에 속한다. 애니메이션 관련 캐릭터 상품은 생각보다 우리 주위에 넓게 퍼져 있다. 이러한 애니메이션 관련 상품들을 굿즈(Goods)라고 통칭한다.(이러한
몇 해 전, 한국의 초등학생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포켓몬스터 빵’
굿즈는 비단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소속사의 연예인, 게임 등 다양한 장르와 관계가 있다.) 이러한 굿즈는 작품의 인지도가 다양할수록 상품화가 쉽고 연계하는 상품들은 특별한 기준 없이 무궁무진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