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한국 디지털 영화 제작 측면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8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전주 국제 영화제에서의 한국 디지털 영화
(1) 전주 국제 영화제에서 ‘디지털 영화’가 받는 각별한 관심
2. 한국 디지털 영화의 제작 사례들
(1) 한국 디지털 영화의 제작 사례와 특징
(2) 송일곤 감독의 <마법사들>의 경우
3. 디지털 영화의 제작 환경에 있어서의 변화
(1) 디지털 영화 제작에 대한 이해
(2) 디지털 영화 제작 방식
4. 디지털 영화의 최근 제작 환경과 현황
(1) 국가적 차원의 디지털 영화 산업지원
(2) 디지털 영화 산업발전을 위한 공개 토론 내용
(3) 한국 디지털 영화 산업의 비전과 목표
5. 한국 디지털 영화의 제작에 있어서의 해결 과제
(1) 기술적인 부분에서의 해결 과제
(2) 제작측면에서의 해결과제
(3) 미학적인 부분에서의 해결 과제
(4) 배급 및 상영에 있어서의 해결과제
6. 한국 디지털 영화에 관한 조재홍 교수님과의 인터뷰
7. 요약 및 정리, 자료 출처
8. 조모임 회의록
- 본문내용
-
1. 전주 국제 영화제에서의 한국 디지털 영화
- 요즘 극장, 영화라는 단어를 듣게 되면 거대한 멀티플렉스 관을 비롯한 각종 잡지나 방송매체에서 나오는 영화만을 떠올리는 게 현실이다. 거대자본, 거대인력이 들어가고, 상업적인 흥행에 가장 큰 목표를 두고 있는 할리우드 영화나 획일적인 이야기와 볼거리위주의 상업영화들에 의해서 영화의 다양성과 예술성이 문제시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거대 자본의 영화 속 개입, 흥행배우 위주의 캐스팅, 획일적인 이야기에 대한 탈출구를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었다. 이에 대한 반향으로 전주국제영화제가 탄생하게 되었다.
전주 국제 영화제는 영화미학이나 영상기술 면에서 지금까지 보아온 주류영화들과는 다른 새로운 대안적 영화(alternative film)를 관객에게 소개하고, 디지털영화(digital film)를 상영하며 지원한다. 부산 국제 영화제와는 달리 부분경쟁을 도입하여 비경쟁영화제로 시작하였고, 자유, 독립, 소통이라는 슬로건을 달고 파격적이고 자본으로부터 자유로운, 자연과 인간을 바라보는 영화를 지지하고, 소개하였다. 그리고 디지털 삼인삼색, 디지털 스펙트럼 섹션을 마련해 디지털영화를 지원하고, 새로운 시도를 계속 이어가고 있다.
(1) 전주 국제 영화제에서 ‘디지털 영화’가 받는 각별한 관심
1) 디지털 삼인삼색 : 2000년 전주영화제 시작과 함께 영화제 상영과 국내외 배급을 목적 으로 기획된 디지털 영화제작 프로젝트
①전주 영화제가 선정한 세 명의 3개국 감독이 전주 영화제 프리미어 상영을 전제로 5천 만원씩의 제작비를 지원받아 디지털 카메라와 장비를 이용해 각 30분 분량의 디지털 영화를 제작→ 사무국이 이를 옴니버스 영화로 편집해 상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타당도와 신뢰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측정에서 왜 신뢰도와 타당도가 중요한지 설명하시오
- 삼설기, 삼사횡입황천기에 나타난 소지(所志)의 내용을 중심으로 세 명의 선비가 추구한 삶의 방식을 정리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비추어 그것을 평가하시오
- 사회복지 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 방안
- 사회성숙도 검사
- 우리나라 노인의 빈곤의 이유와 현황, 이의 지원을 위한 정책을 조사하고, 이를 기반으로 빈곤문제 해결을 위한 제언을 본인의 견해로 작성하시오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쓰시오
- [심리학]인간이란무엇인가
- 사회복지학개론] 사회민주주의가 사회복지발전에 미친 영향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나이키 경영전략 나이키 마케팅 나이키 스포츠마케팅 나이키 브랜드마케팅 나이키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 한국의 지방자치제의 발전과정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