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애니메이션] 모노노케히메 원령공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모노노케히메와 미야자키아니메, 그 저력의 원천
(1) 일본 애니 음악과 한국 애니 음악의 차이
(2) ‘스튜디오 지브리’ 최초로 CG도입, 미야자키 감독이 그래픽과 손잡았다!
(3) 미야쟈키의 최초 시대극. “왜 시대극인가” 자연과 인간, 신들의 대결의 기원을 찾아가다!

2. 모노노케히메의 등장인물
(1) 두 여인 (산, 에보시)의 특성
(2) 동물의 특성
(3) 사슴신

3. 인간, 멧돼지, 들개, 이 3종족을 내세워 지금의 정세에서 시사점

4. 모노노케히메에서 보여주는 인간과 자연의 관계

5. 결론
본문내용
1. 모노노케히메와 미야자키아니메, 그 저력의 원천

일본 개봉당시 경이적인 흥행기록을 수립하고 여러 세계 영화제에서의 수상으로 흥행성,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은 모노노케히메와 미야자키의 아니메, 그 저력의 원천에 대하여 시놉시스와 OST, 제작관련 과정 등의 측면에서 알아본다.

(1) 일본 애니 음악과 한국 애니 음악의 차이
일단 모노노케 히메를 비롯한 일본 애니와 한국 애니 음악의 차이를 알아보자.
일본 애니는 애니노래를 직접 만든다. 가요에서 빼온게 아니라, 이미 부른 노래를 쓰는게 아니라 그 애니에 맞는 노래를 만들어 낸다.
그걸로 유명한 작곡가들이 있다. (대표적으로 칸노 요코- 전 장르를 통틀어 21세기 최고의 작곡가라 말할수 있음 )
우리나라 애니음악은 일본 것을 그냥 한국어로 "더빙"하는 수준이다. 물론, 원음보다 좋은 노래도 많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만화를 만드는 것조차 부실할뿐더러, 거기에 음악까지 만드는 것은 돈도 돈이지만 동요가 아닌 만화노래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작곡가분들도 거의 없는 실정이기에 사실상 우리나라 특색이라 불릴만한 애니음악을 찾기 힘들다. 순수 창작 이래봐야 올림푸스 가디언 GOD가 부른 노래정도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의 애니메이션
  • 일본의 유명한 애니메이션일본은 애니메이션 강국이라고 불릴 정도로 애니메이션 문화가 잘 발달되어 있고 그만큼 유명한 애니메이션도 많다. 미야자키 하야오, 오시이 마모루, 안노 히데야키, 이 셋은 일본 애니메이션의 거장이라고 볼 수 있다. 먼저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을 본다면, 이웃의 토토로, 미래소년 코난, 모노노케 히메(원령공주),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붉은 돼지, 천공의 성 라퓨타, 바람의 계곡 나우시카 등이 있고, 오시

  • [문화경제학] 일본 애니메이션
  • - 목 차 -1. 서 론2. 본 론1) 일본 애니메이션의 역사와 현황2) 일본 애니메이션의 특성3)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특성4) 일본 주요 애니메이션 기업의 Business Model5) 일본 애니메이션의 해외진출6)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분석3. 요약 및 결론Ι. 서 론일본의 애니메이션은 일본 내에서 히트해서 해외로 수출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처럼 일본의 애니메이션은 탄탄한 국내의 시장을 기반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강점을 지니고 있다. 일본

  • [졸업][일본어학] 미야자키하야오의 작품을 통한 일본인들의 문화와 의식 분석
  • 분석 - 공동체문화2.이웃의 토토로1) 작품소개 및 줄거리 102) 작품분석 - 일본적 농촌의 모습과 삶의 신앙 . 113.모노노케 히케1)작품소개 및 줄거리 132)작품분석 - 자연과 공존으로서의 숲과 고대의 가미에 대한 신앙.143) 원령공주를 조금 다르게 보는 시각 . 15

  • 영화음악 분석 - 영화 음악의 정의와 작품과 음악 분석
  • 일본 애니메이션에 사용된 음악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우리에게 일본애니메이션은 그 아름다운 OST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 특히 미아자키 하야오 감독은 일본 애니메이션계의 대들보라고 할 수 있는 위치에 있는 인물이다. 그의 작품에는 웅장한 오케스트라가 많이 등장하는데, ‘히사이시 조’라는 음악의 대가가 그와 호흡을 맞추기 때문이다. 그의 작품 중 가장 그 음악의 아름다움과 스케일이 출중한 ‘모노노케 히메’(원령공주)를 분석하여 일본

  • 일본만화의 성장과 배경
  • 애니메이션인 닥터 슬럼프(39%)였다. 일본영화 사상 가장 많은 극장비디오 수익을 올린 작품 역시 애니메이션. 1997년 개봉한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원령공주’이다. 현재 외화에 짓눌려있는 일본 영화 시장을 받쳐주는 힘 역시, 전체 방화(일본) 수입의 50%를 차지하는 에니메이션의 힘이 크다고 할 수 있다. 일본의 만화 산업은 일본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이미 작년, 포케몬이라는 상품이 미국에 상륙하여 비디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