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초등학교 실과 수업지도안(꽃과 채소 가꾸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31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교 수 - 학 습 활 동
◉ 빈칸 채우기를 통해 물가꾸기의 개념을 상기한다.
▷ 자료ꊱ을 제시하며 빈칸에 들어갈 낱말이 무엇인지 묻는다.
・ 4절 크기의 하드보드지에 인쇄된 글씨를 붙이고 핵심어(물가꾸기)를 종이로 가려둔다.
・ 교사가 손에 들고 아동에게 보여준다.
흙을 사용하지 않고 물로 꽃이나 채소를 가꾸는 방법을
( )라고 한다.
・ [발문1] 빈칸에 들어갈 낱말
☞ 물가꾸기, 수경재배, 물기르기, 꽃가꾸기
・ 대답이 틀린 경우 교사가 네 글자로 된 낱말이며 자료(1)에 나온 단어를 사용하도록 힌트를 제공한다.
▷ 자료 ꊱ의 빈칸을 가린 종이를 떼어내면서 정답을 확인한다.
▷ 자료 ꊱ을 함께 읽어본다.
◉ 아동들에게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제시한다.
▷ 자료 ꊲ를 보여주며 이야기를 들려준다
・ 그림이 그려진 4절 크기의 하드보드지 3장을 교사가 들고 한 장씩 넘기면서 이야기를 들려준다.
시골에 사시는 민규 할머니께서 일주일 후에 도시에 사는 민규 네 집에 오신다는 전화가 왔다. 오랜만에 보는 할머니를 위해 민규는 할머니가 좋아하실만한 무엇인가를 직접 해드리고 싶다. 할머니께서 무순비빔밥을 좋아하신다는 어머니의 말씀을 들은 민규는 학교에서 배운 물가꾸기로 무순을 기르면 할머니께 직접 기른 신선한 무순을 드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민규에게 고민이 생겼다. “무순물가꾸기는 어떻게 해야 하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