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실과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31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초등학교 실과 수업지도안
- 본문내용
-
단 원
3.꽃과 채소 가꾸기
일 시
2006년 12월 11일
지도교사
박나래
차 시
10/10
대 상
5학년 3반 35명
교과서
44 쪽
본 시
주 제
무순물가꾸기
수업형태
문제해결학습
학습목표
인지적 목표
・ 무순물가꾸기의 방법을 알 수 있다.
・ 무순을 심은 후 관리하는 법을 알 수 있다.
정의적 목표
・ 채소를 직접 심고 가꾸는 체험을 통해 노작의 보람을 느낄 수 있다.
・ 채소를 가꾸어 일상생활에 이용하려는 태도를 기를 수 있다.
기능적 목표
・ 무순물가꾸기 하는 방법과 순서에 맞게 바르게 심을 수 있다.
・ 무순을 심은 후 바르게 관리할 수 있다.
수업목표
・ 무순 물가꾸기 하는 방법을 알고 무 씨앗을 직접 심어본 후 바르게 관리할 수 있다.
수업전개
(요점)
교 수 - 학 습 활 동
시간
자료 및
유의점
전시수업
확인
◉ 물가꾸기로 기른 여러 가지 채소 사진을 제시하여 지난 시간에 배운 물가꾸기의 개념을 상기시킨다.
▷ 물가꾸기를 하여 기른 채소의 예 3가지를 사진(자료)으로 보여준다.
․ 물가꾸기로 상추를 길러 이용할 수 있고, 콩나물을 길러 이용할 수 있고, 양파도 기를 수 있음을 설명한다.
▷ 물가꾸기의 개념을 다시 한 번 확인한다.
・ 물가꾸기란 흙에 심지 않고 물로만 식물을 키우는 방법이다.
40″
※ 수업 전에 4명씩 모둠을 나누어 앉게 하고 책상위에 준비물이 갖추어져 있다.h
자료 제시
(PPT-채소 3가지 사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