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문학] 유미리의 가족시네마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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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작가소개

2. 유미리의 가족사

3. 줄거리

4.등장인물

5. 분석 키워드

6.영화 비교

7.생각해 볼 문제

본문내용
1. 작가소개
재일교포 작가
1968년 일본 가나가와현에서 재일 한국인 2세로 태어났다. 부모의 학대와 폭력,친구들의 집단 따돌림 등으로 불우한 환경에서 자랐다. 실어증, 이지메, 자살 기도, 고교 자퇴 등 아픈 성장기를 보냈다.
열여섯 살 때 '도쿄 키드 브라더즈' 극단에 연수생으로 입단하면서 극작가, 연출가로도 활동하게 된다. 이때 만난 히가시의 격려로 문학을 하게 됐다.
1993년 24살 최연소의 나이에 희곡 <물고기 축제>로 기시다구니오 희곡상 영예를 안았다. <정물화(green bench)> 등의 희곡 작품과 <가족의 표본>, <私語사전><유미리의 자살> 등의 에세이를 출간하였다.
1996년에는 소설집 <풀하우스>로 제 24회 이즈미교카상과 노마분게 신인상을 연달아 수상했다.
제113회, 제114회 두 차례에 걸쳐 일본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아쿠타가와상 후보에 올랐으며 결국 1997년 자전적 소재를 다룬 중편 <가족 시네마>로 제116회 아쿠타가와상을 수상하였다. 당시 재일동포란 사실 때문에 극우 일본단체들로부터 테러위협을 받기도 했다.
1999년엔 그녀의 1994년작인 <돌에서 헤엄치는 물고기>가 친구(재일 한국인)의 사생활을 침해했다는 이유로 출판금지 판결을 받아 작가의 표현의 자유 한계를 둘러싸고 논란을 불러 일으켰다.
2000년 2월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유부남의 아이를 출산하고, 이어 3월 적나라한 섹스묘사를 담은 소설 <남자>를 출간해 다시 한번 일본사회에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유미리는 초기에는 주로 자전적 소재를 다루면서 파괴와 청소년의 방황과 같은 주제를 그려왔다. 하지만 90년대 후반 이후 점차 사회적 이슈로 작품의 소재를 넓혀나가면서 인간 내면풍경의 황폐와 소통단절을 고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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