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미리 가족시네마와 비와 꿈 뒤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유미리 - 가족시네마와 비와 꿈 뒤에 분석
목차
1. 유미리 그녀의 삶
2. 줄거리
3. 읊조림과 재잘거림
4. 혐오와 그리움, 그리고 홀로서기.
5. 회색의 도시 위로 내리는 비.
1. 유미리 그녀의 삶
사진으로 본 유미리는 솔직히 얘기해서 그리 미인은 아니다. 하지만 그녀는 매력적이었다. 그 매력은 사람을 들뜨게 하는 그런 매력이 아니었다. 눈에, 입술에, 코끝에 맺혀있는 깊은 우수. 얘기를 들어주고 싶고 또 곁에 있어주고 싶은 그런 매력이었다. 그녀가 그런 모습을 갖기까지 너무나도 많은 고난이 있었다.
유미리는 재일교포 3세로 한국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녀의 어린시절은 불행했다. 항상 밖으로 돌며 도박을 빠지며 가족을 돌보지 않았던 아버지는 오히려 그래서 그녀에게는 너무 큰 존재였다. 너무나 공백이 컸기 때문이다.
초등학교에서는 이지메를 당했다. 그리고 중학교에 올라가자 아버지를 참을 수 없었던 어머니는 아버지와 이별하게 되고 유미리는 자살, 약물, 가출을 하며 그야말로 방황의 세월을 보낸다. 그리고 16살 가출소녀 유미리는 새 생명을 줬다고도 할 수 있는 연극 연출가 히가시 유타카를 만나게 된다. 그녀는 아무 것도 하지 못하는 유미리에게 희곡을 써야 하니 일기를 쓰라며 그녀를 문학의 세계로 인도해 주었다.
히가시의 인도는 유미리에게 완전히 새로운 인생을 주었다. 24살의 나이에 기시다 구니오 희곡상을 타고 28세 때 ‘가족 시네마’로 최고 권위의 아쿠다가와 상을 타면서 그녀는 일약 문학계의 신데렐라로 떠오른다.
하지만 성공을 향해 가는 듯한 그녀의 삶은 그리 오래가지 못했다. 2000년 유부남과 불륜관계를 통해 아이를 낳았고 불륜관계였던 남자는 가정으로 돌아간다. 그리고 그녀의 연인이자 스승이었던 히가시를 잃는다. 1년 사이에 탄생과 죽음을 경험한 그녀는 다시 펜을 잡았다. 미혼모10대 때 느꼈던 삶과 죽음에 관한 관념이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내고 젖먹이를 키우게 되자 그녀 자신의 삶으로 들어온 것이다.
2. 줄거리
가족시네마
20년이 넘게 가족과 떨어져 살던 하야시에게 어느 날 느닷없이 가족들이 찾아온다. 갑작스런 가족의 등장에 혼란스러운 하야시에게 그녀의 가족들은 한 가지 부탁 혹은 부탁을 가장한 요구를 한다. 배우로 성공하려는 하야시의 여동생을 위해 영화에 출연해 달라는 것이었다. 결국 거의 반강제로 하야시는 영화 촬영에 참여한다. 하야시는 영화를 찍으면서 다시 한 번 깨닫는다. 가족의 허무함을, 그리고 자신의 가족이 20년 전과는 다른 희극적인 방식으로 붕괴되어가고 있다는 것을.
가족과의 일로 복잡한 그녀는 회사 관련 일로 노년의 조각가인 후카미를 만나게 된다. 가족도 없이 이혼한 전 부인에게 모든 걸 뺏기고 조각마저 지긋지긋해 하는 그의 유일한 취미는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여자의 엉덩이를 찍는 것이다. 그녀는 무엇에 이끌리듯 자연스럽게 그의 집으로 들어가 엉덩이 모델이 되어주고 알 수 없는 익숙함 속에서 며칠 간 그의 집에 머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바라기의 죽음
  • 가족 시네마>험난한 가족사를 경험한 작가들이 대부분 그렇듯 유미리 역시 초기에는 자신의 신산(辛酸)스런 가족 체험을 문학적 질료로 삼았다. 이즈미 쿄오까 상과 노마 문예 신인상 수상작:『풀 하우스』에서는 붕괴된 가족의 가장인 아버지가 가족들의 재결합을 꿈꾸며 새집을 지어 들어간다. 집(house)이라는 형식에 가정(home)이라는 내용물을 채워넣는다는 것인데, 가족 구성원 전원의 이름이 들어있는 문패로써 상징되는 아버지의 그 꿈을 그러나

  • [일본현대문학문화] 유미리의 `가족시네마` 작품분석
  • 분석 - 가족 시네마1. 작품의 줄거리인정받는 회사원 모토미는 퇴근길에 자신의 집 앞에 20년만에 가족들이 한데 모여 있는 모습을 보고 놀란다. 에로 영화 배우를 하며 정식 영화배우로의 등단을 꿈꾸는 여동생 요코가 “당신 가족 이야기를 영화로 만들자”는 가타야마 감독의 제안을 받아들여 이날부터 촬영하기로 한 것이다. 모토미의 가족은 문제투성이로 파칭코 업소의 기술자로 일하지만 실업 위기에 처한 아버지는 젊었을 때부터 경제적으로

  • [한국영화] 한국영화의 현 실태와 향후 과제 논의
  • 비디오, 뮤지컬, 레코드, 컴퓨터게임, 음악, 발레, TV프로그램, 미술품, 박물관, 미술관, 디자인, 만화영화를 세계 10대 문화상품으로 지목하고 이 분야에 대한 주도권을 선점하여 문화강국으로 부상하고자 세계각국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것이다. 우리가 이러한 국제변화에 뒤쳐질 때에는 결코 선진국 대열 진입의 꿈은 무망하다 하겠다. Ⅱ. 한국영화의 실태 및 현황1. 한국영화의 흥행 몰이“쉬리를 필두로 할리우드 영화의 거친 공세에도 아랑곳

  • 유미리의 물고기 축제 작품분석
  • 1. 서 론 물고기는 물이 없이는 살 수 없습니다. 이 말은 작가 유미리 씨의 말이다. 우리는 이 작품을 처음 접했을 때 과연 물고기 축제라는 제목이 상징하는 바는 무엇이며, 후유오의 죽음과 가족의 변화는 어떠한 연관성을 가지고 있는 지를 파악하는 것으로 시작하였다. 우리는 이 작품을 분석함에 있어 다양한 의견을 통한 토론의 과정을 거쳐서 하나의 논제 설정에 이르게 되었다.우리가 토론에서 논의되었던 다양한 의견은 다음과 같다. 후유오

  • [영상매체] 필름느와르영화 속 자본주의 도시의 이미지 연구
  • -필름 느와르 영화 속 자본주의 도시의 이미지 연구-Ⅰ. 서론1. 필름 느와르 장르 소개웨스턴, 갱스터, 뮤지컬, 호러 등의 장르가 헐리우드의 산업적 필요와 관객의 요구에 의하여 만들어진 데 반하여, 필름 느와르(film noir)는 비평가들에 의하여 인위적으로 분류되고 이름 지어진 장르라는 특수성을 갖는다. 검은이라는 뜻의 불어 느와르(noir)가 붙은 데서 드러나듯 이 용어는 처음 50년대 후반 프랑스 까이에 뒤 시네마 의 비평가들에 의하여 사용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