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문화론 - 재일한국인 영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GO 원작 & 재일한국인 영화, 문학 소개
2. 재일한국인
3. 북송사업
4. 재일한국인의 변화 & 최근 혐한 실태
- 본문내용
-
1. GO작가 – 가네시로 가즈키
출생 : 1968년 일본 사이타마현 카와구치시
배경 : 조총련계 초중학교(마르크스주의자 아버지)
▼
일본인 고등학교 입학
(재일본대한민국민단 전향)
▼
게이오기주쿠대학 법학부 입학
▼
졸업 후 본격적인 창작활동 시작
▼
작가 자신을 코리언 재패니즈(한국계 일본인)란
새로운 정체성으로 규정.
활동 :
자전적 소설 《GO》– 나오키 수상작(2000)
《레벌루션 NO.3》(1998),
《플라이 대디 플라이》(2003),
《SPEED》(2005) 등
특징 :
일본에서의 차별, 이데올로기, 국적에서 오는 여러 구속을 떨치고 보편적인 인간의 문제로 승화시킴.
1. GO감독 – 유키사다 이사오
대표작:
《GO》(2001)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2004),
《봄의 눈》(2005), 《퍼레이드》(2010) 등
약력:
- 이와이 슌지 감독의 영화 《러브 레터》, 《스왈로우테일 버터플라이》등에서 조감독
-《OPEN HOUSE》로 데뷔, 제2의 이와이슌지라고 불림.
-2001년 영화《GO》는 제25회 일본 아카데미상 작품상을 비롯해, 최우수 남우주연상, 최우수 남우조연상, 최우수 여우 조연상 등 무려 14개 부분을 석권
-2004년 영화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는 그해 일본 전역에 "세중사 열풍"을 일으킴
1. 재일한국인 영화-재일한국인 영화감독
이상일
이상일(1974) : 재일한국인 3세
-> 재일한국인 3세는
‘재일동포’이전에
‘나’를 본 세대
《Blue-청》(1999)
《69 식스티 나인》(2004)
《훌라 걸스》(2006)
《악인》(2010)
최양일(1949) : 재일한국인 2세
-> 꾸준히 재일한국인에 대한
주제로 영화를 만듦
《 10층의 모기 》(1983)
《 달은 어디에 떠있는가 》(1993)
《 개 달리다 》(1998)
《 피와 뼈 》(2004)
양영희(1964) : 재일한국인 2세
-> 재일교포인 자신의 가족을 소재로 개인의 아픔, 상처를 영화에 나타냄
《디어 평양》(2006)
《굿바이 평양》(2009)
《사랑스런 선화》(2011)
《가족의 나라》(2012)
- 참고문헌
- 이은영, "이름과 언어를 통해 본 재일한국인의 아이덴티티". 서울 : 중앙대 대학원, 2005.정수영, "『만화 혐한류(マンガ嫌韓流)』의 이야기 분석을 통해 본 일본 내 혐한류에 관한 연구" 서울 : 한국출판학회, 2010.정찬원, <재일 한국인의 백년을 생각한다>, 도서출판 문, 2010.한겨례, 2007년 3월 8일자, 제650호이미지 출처 : 네이버, 위키피디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자신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그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지 기술하시오
- 사례관리 과정에서의 옹호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A+]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 사진 첨부.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BGT,지능검사 K-WISC-III,MMPI-A 척도 해석,로샤,문장완성 SCT,KFD,HTP 해석)실제 심리평가 아동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 학습자 수준(초급, 중급, 고급)과 주제를 정하고 다른 기능(읽기, 쓰기, 말하기)과 통합 가능한 듣기 연습 활동(듣기 텍스트 포함)을 3가지 만들고 해설을 붙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