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초등학생 역사의식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 설문조사 인원

■ 설문지

■ 설문

■ 결론

본문내용
■ 서론

초등학생들의 역사의식 알기 위하여 질문지법을 사용하였다. 청주에 있는 A 초등학교에서 약 2개 반인 62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초등학생이기 때문에 학년별로 수준차가 심했고 따라서 대상을 고학년(4 ․ 5 ․ 6학년)으로 제한하였다. 처음엔 남자 ․ 여자 그리고 학년별로 대상자를 나누었지만 답변에 있어 뚜렷한 차이가 없었기 때문에 함께 모아 분석을 하였다.
질문지를 만들 때는 초등학생의 수준에 맞게 어려운 단어는 지양하였고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질문과 보기를 만들었다. 이번 설문에서 중점을 두었던 것은 북한에 대한 이미지와 6. 25전쟁의 기억 유무 그리고 통일에 대한 생각이다.
따라서 이번 조사를 통해 얻어진 결과물을 가지고 분석을 하여 현재 초등학생들의 역사의식을 살펴보고 그에 따라 알맞은 역사 교육을 하는데 도움이 되고 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미래 자립준비를 위한 임파워먼트 Risingup프로젝트
  • 학생 추천 및 기초자료 제공중 학 교충장중학교본 프로그램에 참여가 시급히 요청되는 저소득 학생 추천 및 기초자료 제공힘찬종합사회복지관사업설명회, 기초 자료조사, 사업계획서작성, 학습지도관리(국영수),통합사례관리, 비전 트립 장소 섭외 연계협약, 롤 모델정하고 찾기,지역복지협력기관한살림푸드뱅크간식후원광주마사회승마교육 훈련을 통한 새로운 체험 및 자존감향상동구보건지도기초 건강검진 및 독감예방공공기관무등지

  • 독후감 광기의 역사, 공지영
  • 역사라는 제목에 대해서이다. 우리는 제목의 의미에 대하여 3가지 의미로 해석하였다. 첫 번째 의미는 책에서 보여주는 ‘시대적 상황의 광기’의 역사이다. 두 번째 의미는 시대적 상황을 축소해놓은 장소인 ‘학교의 광기’의 역사이다. 세 번째 의미는 시대적 상황과 공간적 상황에 의해 광인이 되어 광기의 모습을 보여줄 수밖에 없었던 ‘윤희’의 역사를 의미한다.참고문헌미셀 푸코, 이규현 역, 「광기의 역사」, 나남출판, 2003행정학용어 표준

  • 독후감 광기의 역사 공지영
  • 역사라는 제목에 대해서이다. 우리는 제목의 의미에 대하여 3가지 의미로 해석하였다. 첫 번째 의미는 책에서 보여주는 ‘시대적 상황의 광기’의 역사이다. 두 번째 의미는 시대적 상황을 축소해놓은 장소인 ‘학교의 광기’의 역사이다. 세 번째 의미는 시대적 상황과 공간적 상황에 의해 광인이 되어 광기의 모습을 보여줄 수밖에 없었던 ‘윤희’의 역사를 의미한다.참고문헌미셀 푸코, 이규현 역, 「광기의 역사」, 나남출판, 2003행정학용어 표준

  • 초등학생 의사회 과목 흥미 저하 원인과 그대 처방 안
  • 학생들이 상당히 많다. 이와 같은 문제해결의 필요성을 느끼고 본 논문에서는 다음과 같은 문제로 연구를 하고자 하였다. 2. 연구문제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위와 같은 연구에 필요성에 기초하여 모 초등학교 6학년 3반에 재학중인 학생 중 사회과 교육에 흥미가 없는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분석하였다. 설문조사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가. 사회과목의 세 가지 항목(역사, 지리, 경제, 일반사회)중 자신이 지루하거나

  • [현장체험학습]강원도와 거제포로수용소 현장체험학습(현장학습), 경기도화성과 경남창원 현장체험학습(현장학습), 반딧불이류 현장체험학습(현장학습), 중국 수산시장과 중국 일본 약용특용작물 현장체험학습(현장학습) 사례 분석
  • . 참고문헌․ 교육부(1998),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 총론, 재량 활동, 서울 : 인쇄공업협동조합․ 교육인적자원부(2000), 초등학교 교육과정해설Ⅰ, 서울 : 인천광역시 교육청, 신나는 체험, 살아있는 교육, (주)우량인쇄․ 백양초등학교(2001),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해양탐구능력 신장․ 전라남도교육청(2000), 체험학습 길라잡이․ 함수곤(2000), 특별활동재량활동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교육부․ 환경부(1999), 학교 환경교육 내용 체계화 연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