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우리나라 교원양성제도의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1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우리나라 교원양성제도 현황
교원 양성 체제
교원양성기관의 학생선발
교원양성기관의 교육과정
교육실습
초·중등 교원의 신규임용
2. 교원양성의 문제점
교원 양성 체제
교원양성기관의 학생선발
교원양성기관의 교육과정
교원양성기관의 교육실습
임용고사
3. 주요 선진국의 동향
□ 미 국
□ 영 국
□ 프랑스
□ 독 일
□ 일 본
=> 시사점
=> 나의 의견
- 본문내용
-
1. 우리나라 교원양성제도 현황
- 지난 7월 「교직발전종합방안」에서 새로운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는 대학원 수준의 교원양성체제를 제시하였다. `대학원 수준의 교원양성체제`는 교원의 자질 향상으로 무한 경쟁시대를 대비하고, 현재 교원양성체제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제안되었다. 물론 지금까지 여러 차례의 교육개혁이 추진되는 과정에서 교원의 전문성 제고에 대한 논의는 계속되어 왔다. 그러나 교원의 양성, 자격, 임용 및 연수 등의 실질적 문제에 관련된 교원정책에 대하여는 상대적으로 소홀히 했음을 부인할 수 없다.
교원 양성 체제는 초등교원과 중등교원이 서로 다른 경로를 통하여 양성되고 있 다. 교원양성은 양성대학의 학생선발, 양성과정, 교육실습 및 임용의 과정을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