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과교육] 초등국어과 갑안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1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대단원명 : 5-1-첫째마당 마음의 빛깔

2. 대단원의 개관
첫째 마당은 문학 창작 및 문학 감상 관련 단원이다. 이 단원에서는 자신의 생활 경험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해 보도록 하였다. 그리고 시에 나오는 비유적 표현과 이야기에 나오는 인물의 성격과 사건의 전개와의 관련성을 살펴보는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또, 비유적 표현을 통해 사물의 공통점을 살펴보도록 하였으며, 인물의 성격을 변화시켜 사건의 전개를 추리함으로써 이야기의 특성을 명확하게 인식하도록 하였다.
말하기․듣기․쓰기 : 이 단원에서는 있었던 일을 시나 이야기로 표현하는 능력을 기르는 데 목표를 두었다. 보고, 듣고, 겪은 일을 시나 이야기와 같은 문학 장르를 통해 표현하는 능력을 중시하여 활동을 구성하였다. 시를 통해 표현할 때에는 비유를 사용하는 데 초점을 두었고, 이야기를 통해 표현할 때에는 시간의 표현에 유의하도록 활동을 구성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과 6학년 문학 6단원 작품을 다른갈래로 표현한다
  • 지도안 41Ⅸ. 참고문헌 . 47핵심주제 : 6-문-(6) 작품을 다른 갈래로 표현한다.Ⅰ. 들어가며 현장에서 여러 교과를 가르치는 초등 교사들은 국어과를 가장 가르치기 어려운 교과로 인식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문학수업에 난감해하고 있는 현실이다. 특히 문학 수업 영역 중 ‘창조적

  • [국어교육, 이어 주는 말, 접속부사, 말교육] 이어 주는 말(접속부사)교육의 상세화
  • ‘이어주는 말’의 교육내용 상세화Ⅰ. 이어주는 말의 개념1. 개념‘이어 주는 말’은 국어의 품사 분류 가운데 ‘접속부사’에 해당하는 말이다. 접속부사는 국어의 품사 분류 가운데에 하나로 두 개 이상의 구와 구, 절과 절, 문장과 문장 등을 서로 연결시켜 주는 기능을 가진 낱말이다. 초등학교3학년 1학기에 다룬 ‘그리고, 그러나, 그래서, 왜냐하면’ 외에 ‘또, 또는, 및, 혹은, 그래도, 그러니까, 그러므로, 그런데, 그렇지만, 따라서, 더군다나,

  • 교과서 상세화 비유적 표현을 이해하며 글을 읽는다
  • 국어과 교육의 비유적 표현 반영 실태 131. 초등학교 시 교재 선정기준 132. 7차 교육과정에서 시 학습내용 요소와 수준- 143. 7차 국어과 교육과정에서 반영된 비유적 표현 학습내용 - 5학년 194. 7차 국어과 교과서에 반영된 비유적 표현 학습내용 - 5학년 - 10⑦ 지도 모형 - 20⑧ 수업 지도안 - 25① 비유법의 개념-어떤

  • 문자 해득과 문식성 지도 한글교육 필요성
  • 교육, 이래서 필요하다)-2(2.한글교육,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은가?)-2(3. 한글, 어떻게 가르치나?)-3Ⅱ. 문자 지도 전략-3~6(1. 발음 중심 지도 방법)-4~5(2. 의미 중심 지도 방법)-5(3. 절충식 지도 방법)-5~6Ⅲ. 문자해득 원리의 교육과정 및 교과서 반영 실태-6~11(1.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에 나타난 수준별 문식성 지도)-6~7(2. 교사의 문식성 지도 양상)-7~8(3. 초등교과서 내의 문자지도의 계열성)-8~9(4. 단원의 구성 및 지도 방안)-9~11학습지도안-11~13별첨자

  • 교육학 읽기 1학년 1학기 첫째마당 배우는 우리
  • 초등학교 국어과 교육과정에서의 문장 부호 교육 337. 현행 문장 부호 규정의 문제점 358. 문장 부호의 오용 379. 문장 부호 지도상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38Ⅰ. 서론1. 음절, 어절, 모음, 자음이란?(1) 음절과 어절먼저 음절은 말 한개 한개 이고 어절은 뛰어쓰기 단위로 글자를 나누는 것이다. 예를 들어,‘ 나는 밥을 먹었습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