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교과 교육론-초등 4학년 국어과(듣기,말하기,쓰기) 교수 학습지도안-5. 알아보고 떠나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3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단원소개
⑴ 단원
⑵ 단원의 개관
⑶ 단원의 계열
⑷ 성취기준
⑸ 단원 학습 목표
⑹ 주요 학습 내용 및 활동
⑺ 지도의 유의점
⑻ 단원 평가계획
Ⅱ. 단원의 실제
⑴ 단원의 재구성
⑵ 4학년 학생의 특성 및 주안점
⑶ 수업 모형
⑷ 본 차시 수업지도안 (모의수업)
Ⅲ. 기타
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4.성취기준
[담화/언어 자료의 수준과 범위]
-표준어와 방언이 들어 있는 언어 자료
-자신이 알고 있는 내용이나 조사한 내용에 대한 발표
성취 기준
내용 요소의 예
문법⑴ 표준어와 방언의 사용 양상을 이해한다.
∘ 표준어와 방언의 개념 이해하기
∘ 표준어와 방언이 사용되는 상황 이해하기
∘ 상황에 맞게 표준어와 방언을 적절하게 사용하기
말하기⑴조사한 내용을 친구들이 이해하기 쉽게 발표한다.
∘ 듣는이를 고려하면서 내용 조사하기
∘ 중심 내용이 잘 드러나게 내용 조직하기
∘ 교실의 공간적 특성을 고려하여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5.단원 학습 목표
∘ 표준어와 방언을 조사하여 친구들 앞에서 발표할 수 있다.
6.주요 학습 내용 및 활동
차시
주요 학습 내용 및 활동
1
(79-81쪽)
-단원의 개관 및 학습 안내
-표준어와 방언의 개념 알기
2
(82-85쪽)
-표준어와 방언을 상황에 알맞게 사용하면 좋은 점 알기
-표준어와 방언에 대한 경험 나누기
3
(86-87쪽)
-방언을 조사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조사하기
4-5
(88-91쪽)
-조사한 방언 정리하기
-조사한 방언을 발표하는 연습하기
6
(92-95쪽)
-조사한 내용 발표하기
-단원 학습 내용 정리하기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초등학교 국어 4∘1 교사용지도서, 2010, 교육과학기술부
교수∙학습 이론의 이해(개정판), 2006, 변영계, 서울: 학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소포클레스의 비극 오이디푸스 왕
- 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 통합교육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