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사회와 유아교육, 공통) 1.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 5가지 제시하고, 그 이유. 2. 지속가능발전교육의 개념 및 필요성,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특성을 환경교육 및 세계시민교육과 비교하여 설명 3. 미래유치원의 모습을 상상하여 그리고 자신의 그림에 대한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09 / 2023.03.09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미래사회와 유아교육
공통 1. (10점)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에 대해 기술하고,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 중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5가지 제시하고, 그 이유에 대해 간단히 기술하시오.


2. (10점) 지속가능발전교육의 개념 및 필요성에 대해 기술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특성을 환경교육 및 세계시민교육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3. (10점) 미래유치원의 모습을 상상하여 그리고 자신의 그림에 대한 설명을 쓰시오(※ 1주차 강의 중 미래사회 모습 삽화를 참고할 것, A4 크기 기준 그림과 글을 1페이지 이내로 작성. 그림을 빈 종이에 그린 후 스캔하거나 사진을 찍어 과제 본문에 삽입할 것, 사진을 찍는 경우 용량을 줄이기 위해 사진 캡처 등의 방법을 활용할 수 있음)
하고 싶은 말
(미래사회와 유아교육, 공통)
1.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에 대해 기술하고,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 중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5가지 제시하고, 그 이유에 대해 간단히 기술하였습니다.
2. 지속가능발전교육의 개념 및 필요성에 대해 기술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특성을 환경교육 및 세계시민교육과 비교하여 설명하였습니다.
3. 미래유치원의 모습을 상상하여 그리고 자신의 그림에 대한 설명을 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에 대해 기술하고,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 중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5가지 제시하고, 그 이유에 대해 간단히 기술하시오.
1-1.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1-2.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미래교사의 역할 및 역량 5가지와 그 이유

2. 지속가능발전교육의 개념 및 필요성에 대해 기술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특성을 환경교육 및 세계시민교육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2-1. 지속가능발전교육의 개념 및 필요성
1) 지속가능발전교육의 개념
2)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필요성
2-2.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특성을 환경교육과 비교·설명
2-3.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특성을 세계시민교육과 비교·설명

3. 미래유치원의 모습을 상상하여 그리고 자신의 그림에 대한 설명을 쓰시오.
3-1. 미래유치원의 모습을 상상하여 그리기(그림)
3-2. 미래유치원의 모습을 그린 본인의 그림에 대한 설명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 지속가능발전교육, 지속가능발전교육의 개념 및 필요성, 지속가능발전교육의 개념,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특성, 미래사회, 환경교육, 세계시민교육, 미래유치원의 모습

1.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에 대해 기술하고,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 중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5가지 제시하고, 그 이유에 대해 간단히 기술하시오.
2. 지속가능발전교육의 개념 및 필요성에 대해 기술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특성을 환경교육 및 세계시민교육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3. 미래유치원의 모습을 상상하여 그리고 자신의 그림에 대한 설명을 쓰시오.

Ⅰ. 서론
우리는 어제 배운 지식이 오늘 쓸모가 없어지고 오늘 배운 지식은 내일 또한 그 의미가 감퇴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이에 따라 미래사회가 현재의 삶의 방식에 익숙한 우리에게 익숙할 수도 있고, 익숙하지 않을 수도 있다. 이런 미래를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것이다. 영유아기는 모든 발달영역에서 변화가 급격히 이루어지는 시기로 인간발달에서 발달의 결정적 시기라고 말한다. 이때는 인간의 여러 발달과업이 가장 적절하게 획득되는 시기이다. 이 시기를 놓치면 그 시기에 이루어야 할 발달과업 이루는데 효율성이 떨어진다. 이때 미래사회의 특성에 잘 적응하면서 살아갈 역량을 배양해야 하는데 교육과정이 매우 중요하다. 급변하는 미래사회에 잘 적응하는
참고문헌
김정숙, 유구종, 문가영(2023), 미래사회와 유아교육,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멀티강의 및 강의안 참고
조영철, 이상원(2019).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9∼12 영역에 근거한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한국초등교육
강민정, 이성희, 김윤태, 이상원(2018).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1-4 영역에 근거한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한국초등교육
모경환(2010).초등학교 ESD 수업 모듈.유네스코한국위원회,서울특별시교육청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참고하여 과제 제출하였습니다
  • 58581***
    (2023.04.13 21:24:5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 190803***
    (2023.03.18 20:44:19)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