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교육개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69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볼로냐 프로세스
2. 핀란드의 교육
가. 핀란드 교육의 개요
나. 핀란드 교육의 특징
다. 핀란드 교육과 우리나라 교육의 비교
3. 프랑스의 교육
가. 프랑스 교육의 개요
나. 프랑스 교육의 특징
다. 프랑스 교육과 우리나라 교육의 비교
라. 프랑스 교육에 대한 비판
4. 독일의 교육
가. 독일 교육의 개요
나. 독일 직업교육과 우리나라 직업교육의 비교
다. 독일의 교육개혁
5. 영국의 교육
가. 영국의 교육
나. 영국 창의성교육과 우리나라 창의성교육의 비교
다. 영국의 교육개혁
6. 후기
- 본문내용
-
4. 독일
가. 독일의 교육 제도 개요
독일의 교육제도는 기본적으로 미국이나 유럽의 다른 나라들과는 다른 독자적인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다. 이러한 시스템의 근본적인 취지는우수한 인력의 조기 발견과직업교육을 통한 경제 인력의 확보에 토대를 두고 있다.
독일에는 다양하고 폭 넒은 교육기회가 있다. 일반 교육제도와 직업교육제도의 요소들이 상호전환이 가능할 뿐 아니라, 기초학교 이후 오리엔테이션 과정(10세에서 12세 사이, 즉 5-6학년)을 밟거나 마친 후라도 과정을 옮길 수 있으며, 일찍 취업한 젊은이들에게 학교 졸업장을 따거나 나아가 대학학위를 목표로 공부할 수 있는 길이 언제나 열려 있다
독일의 교육체제도
전문학교 야간 김나지움
(대학 진학 자격) 대학교, 교육대학, 전문대학
행정전문대학, 종합대학
김나지움
상급과정 13
12 산업체 및 직업학교에서의 직업교육
(이원적 체제) 직 업
양성학교 직업전문학교(전문대학진학자격) 직업고등학교(전문대학진학자격) 12
11 11
실업학교 김나지움 종합학교 10
10
주요학교
9 9
8 8
7 7
6 방향모색단계
(공통과정 일 수도 있고 학교 별로 다를 수도 있음) 6
5 5
4 기초학교 4
3 3
2 2
1 1
학년 학년
유치원
1) 유치원 교육
유치원(Kindergarten)은 독일에서 만들어진 제도로 많은 나라에서 이를 도입했다. 18~19세기에 아동교육기관은 원래 기초적인 성경공부를 시키거나 초기산업화의 역효과로 나타난 빈곤층 어린이들의 복지를 위하여 설립되었다.
현재 독일의 유치원은 약 ⅓이 정부에서 설립한 것이다. 나머지 유치원들은 사립이며, 이들 중 대부분은 교회가 설립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논문요약 - 병원간호사의 환자안전문화에 대한 인식과 안전간호활동에 관한 연구
- [사회복지법제] 사회복지사업법 문제점과 개선방안
- 사회복지실천기술 중 생태도 작성의 특성 및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미시체계(친구, 가족, 이웃), 중간체계(학교, 지역사회, 동호회, 종교단체 등), 거시체계(시도, 군구, 동, 국가, 법 등)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영향을 주고받는지 기술하시오
- 사회보장기본법은 사회보험, 공공부조, 사회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들 세 가지를 가능한 구체적으로 비교하시고, 각각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독립, 종속, 매개, 조절변수)를 하고 각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본인이 연구하고 싶은 주제는 무엇인지 정하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및 조절변수를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론_한국 사회복지 실천의 과제 및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한국 사회복지 실천의 발전 방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 대중매체 신문의 이해
- [사회학] 사회학의 이해 레포트 <대중매체 분석 - 신문(新聞)>
- 정신보건사회복지 - 영화내용분석
- A사의 관리자들은 부하직원들을 평가하는 원칙이나 방법을 잘 모르고 있다 그 결과 연말에 평가 결과가 나오면 자신들이 제대로 평가받지 못했다고 불만을 갖는 구성원들이 매우 많은 상황이다 이 회사 인사팀에 속한 자의 입장에서 이러한 관리자 평가에 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하여 관리자의 평가 역량을 높이고자 하는 제반 방법(예, 역량 평가, 교육, 코칭, 모니터링 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