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사회와유아교육1공통 미래사회인재의 특성기술하고 미래교사의 다양한역할및역량 지속가능발전교육특성 환경교육및세계시민교육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29 / 2023.03.29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미래사회와 유아교육
공통 1. (10점)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에 대해 기술하고,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 중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5가지 제시하고, 그 이유에 대해 간단히 기술하시오.


2. (10점) 지속가능발전교육의 개념 및 필요성에 대해 기술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특성을 환경교육 및 세계시민교육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3. (10점) 미래유치원의 모습을 상상하여 그리고 자신의 그림에 대한 설명을 쓰시오(※ 1주차 강의 중 미래사회 모습 삽화를 참고할 것, A4 크기 기준 그림과 글을 1페이지 이내로 작성. 그림을 빈 종이에 그린 후 스캔하거나 사진을 찍어 과제 본문에 삽입할 것, 사진을 찍는 경우 용량을 줄이기 위해 사진 캡처 등의 방법을 활용할 수 있음)
하고 싶은 말
미래사회와유아교육1공통 미래사회인재의 특성기술하고 미래교사의 다양한역할및역량 지속가능발전교육특성 환경교육및세계시민교육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0k

유아교육과 미래사회와유아교육1공통

1. (10점)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에 대해 기술하고,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 중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5가지 제시하고, 그 이유에 대해 간단히 기술하시오.
2. (10점) 지속가능발전교육의 개념 및 필요성에 대해 기술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특성을 환경교육 및 세계시민교육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3. (10점) 미래유치원의 모습을 상상하여 그리고 자신의 그림에 대한 설명을 쓰시오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작성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10점)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에 대해 기술하고,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 중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5가지 제시하고, 그 이유에 대해 간단히 기술하시오.
1)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2) 미래교사의 역할 및 역량 중 가장 중요한 5가지와 그 이유
(1) IT 기기 활용
(2) 리터러시 역량
(3) 컨설턴트의 역할
(4) AI 인공지능 발달에 따른 인간 중심교육
(5) 교사로서의 역량
(6) 가상교육과 학습역량
3) 나의 제언


2. (10점) 지속가능발전교육의 개념 및 필요성에 대해 기술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특성을 환경교육 및 세계시민교육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1) 지속가능발전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1) 개념
(2) 필요성
2)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특성을 환경교육 및 세계시민교육과 비교
(1) 환경교육과의 비교 설명
(2) 세계시민교육과의 비교 설명

3. (10점) 미래유치원의 모습을 상상하여 그리고 자신의 그림에 대한 설명을 쓰시오
1)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한 본인의 상상
2) 본인이 그려본 그림과 설명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급속하게 빠른 기술 발전은 우리에게 편리함을 안겨준 4차 산업혁명의 덕분이다. 그에 따라 발생하는 여러가지 문제도 외면할 수 없는데 기술의 진보와 세계화, 세대와 계층 간 갈등으로 인해 사회는 물론 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이 갈수록 복잡해지고 있다. 따라서 이와 같은 불확실하고 복잡한 문제를 창의적이고 능동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해결 능력이 함께 요구되는 것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는 인터넷과 SNS, 가상현실 등으로 연결된 초현실 사회이기도 한다. 디지털 세상에서는 우리의 생각과 행동이 전세계에 실시간으로 공유되고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다른 사람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능력은 매우 중요해졌다. 지금과 같은 초현실 사회에서는 사람들의 욕구를 이해하고 공감하며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사람이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지속가능발전(sustainable development)이란 경제의 성장, 사회의 안정과 통합, 환경의 보전이 조화를 이루며 지속가능성을 지향하는 발전을 의미한다. 제한된 자원 속에서 무조건적인 경제 성장은 가능하지 않음을 인정하고 현재와 미래 세대가 그들의 필요를 골고루 충족시키면서 지속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발전의 방향을 재정립하는 것이다. 지속발전교육를 통하여 사람은 끊임없이 진화 발전되어 가고 있다. 이러한 발전은 인간사회를 풍요롭게 하며 더 나아가 세계 평화에 기여한다.
미래유치원은 메타버스 세상에서 인공지능의 발달과 교육용 로봇의 등장으로 인하여 교사대신 교육을 담당하게 되어 양질의 교육이 진행될 수 있다. 그에 비하여 종이와 책을 피부로 접촉하지 않고 테블릿PC를 활용한 교육이 진행되 오감으로 느끼는 교육을 기대하기는 힘든 실정이다. 이 장에서는 미래사회와유아교육1공통1. (10점)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에 대해 기술하고,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 중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5가지 제시하고, 그 이유에 대해 간단히 기술하시오. 2. (10점) 지속가능발전교육의 개념 및 필요성에 대해 기술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특성을 환경교육 및 세계시민교육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3. (10점) 미래유치원의 모습을 상상하여 그리고 자신의 그림에 대한 설명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21, 정보통신망, 인공지능과 기계학습(AI and Machine Learning)조사하고 해당분야에 활용될 수있는 정보통신기술에 관하여 서술
-구아현, 2022, 이타임즈, AI 로봇이 유치원서 만나는 내 아이의 첫 영어 친구 된다
-박태윤, 성정희(2007)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위한 교사 지침서,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유네스코(2013)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 정책 및 실행 평가도구.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이선경, 김남수, 김이성, 김찬국, 이재영, 이종훈, 장미정, 정수정, 정원영, 조우진, 주형선, 황세영(2014) 지속가능발전교육 10년(DESD) 국가보고서 작성연구,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조성화, 안재정, 이성희, 최돈형(2015) 교육과 지속가능발전의 만남 - 교사를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 북스힐.
-전인옥ㆍ이경옥(2020), 유아교육개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장현지(2020),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미술관 융합교육 프로그램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최하림(2018),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이야기 탐색,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과정4공통2) 교육과정구성영향미치는 사회학이론이나 사회적 변화 흐름교육과정의 역사적 변화 교육과정 평가개념 교육과정평가방법 설명하시오0k
  • 교육과정4공통2) 교육과정구성영향미치는 사회학이론이나 사회적 변화 흐름교육과정의 역사적 변화 교육과정 평가개념 교육과정평가방법 설명하시오0k유아교육과 교육과정4공통2 ①교육과정의 구성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학 이론이나 사회적 변화, 흐름 등을 ②교육과정의 역사적 변화와 더불어 간단히 설명하시오.①교육과정 평가의 개념과 ②교육과정 평가 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Ⅰ. 서 론어느 국가나 마찬가지겠지만 유아는 국가의 동

  • 박근혜 정부 교육공약실천방향과 과제 및 비판0k
  • 다양한 자율적 체험활동 중심으로 학교교육을 진행)-초등학교 국가수준 학업성취도평가 폐지 및 중학교 국가수준 학업성취도평가 시험과목 감축3) 참고서가 필요 없는 ‘교과서 완결 학습’ 체제 구축-최고 전문가가 교과서 집필에 참여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여, 미래 사회에 필요한 핵심역량을 길러줄 수 있으면서 학습자가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교과서를 개발-초중고에서 질 높은 교과서의 무상공급이 가능하도록 교과서 관련 예

  • 보육학 개론 중간교안0k
  • 및 목적제 1 절 보육의 개념제 2 절 보육의 필용성제 3 절 보육의 목적제 2 차시 : 영유아 보육패러다임의 변화제 1 절 영유아의 권리제 2 절 영유아보육의 특성제 3 절 영유아 보육패러다임의 변화제 3 차시 : 보육경험이 영유아발달에 미치는 영향제 4 차시 : 영유아 발달과 관련된 보육의 요소제 5 차시 : 외국의 영유아 보육제 1 절 고대~16세기의 보육제 2 절 17~18세기의 보육제 3 절 19~20세기의 보육1. 19~20세기 보육의 특징2. 페스탈로치의 교육3.

  • 교과논리및논술3공통) 현대사회에서의 교육의역할과 립맨의 다차원적사고를 연결하고 연역논증위험성과 귀납논증위험성에 대해 서술하시오0k
  • 0k유아교육 교과논리및논술3공통1. 현대사회에서의 교육의 역할과 립맨의 다차원적 사고를 연결하여 서술하시오. (12점)2. 연역논증의 위험성과 귀납논증의 위험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10점)3. ‘유아는 놀이를 통해 배운다.’라는 주장에 대한 타당한 근거를 두 가지 이상 들어 논술의 한 단락을 완성하시오. (12점)4. 유아들의 토의토론을 지원하기 위한 교사의 역할을 서술하시오. (12점)5. 유아의 창의적 사고, 성향, 동기를 지원하기 위한 교사의 역

  • 영작문2-3공통) 다음주제The Role of online learning in a pandemic era 대유행시대온라인 학습역할0k
  • 특성화가 되어 있다. 우선 이제 규제에 여러 가지가 묶여 있기는 하지만 우리나라 사이버대학의 경우에는 실시간 출석인정 시스템 그다음에 지문인식 등으로 다양한 로그인 인증방식을 통해서 학습자와 상호작용이 가능하고 그리고 학습지원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그리고 세계적 수준의 LMS 학습 시스템을 구축해서 학습자에 대한 어떤 데이터 분석으로 학습자 개별 맞춤형 학습관리 같은 게 이루어지고 있다. In the case of remote universities abroad now, the sys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