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 기말 2022] 1. 학교, 사업장, 지역사회 중 대상자를 선정하여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 2.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을 기반으로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교육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5.06 / 2022.05.06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보건교육 기말 2022] 1.학교(학생집단), 사업장(근로자집단), 지역사회(취약집단) 중 하나의 현장(대상자)을 선택하여 주제 선정의 배경 및 교육 목표 서술,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 학습지도계획안 작성 2.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교육 계획 -2022년 방송대 보건교육 기말
- 보건교육 기말 2022년 방송대] 1.학교(학생집단), 사업장(근로자집단), 지역사회(취약집단) 중 하나의 현장(대상자)을 선택하여 적절한 교육 주제 선정, 주제 선정의 배경 및 교육 목표,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 2.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교육 계획 -보건교육
- 보건교육 기말 2022] 1. 학교(학생집단), 사업장(근로자집단), 지역사회(취약집단) 중 하나의 현장(대상자)을 선택하여,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 고안 학습지도계획안 2.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교육 계획 -2022년 방송대 보건교육 기말 과제물
- 보건교육 기말 2022] 1. 지역사회(취약집단) 선택하여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 2.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을 기반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교육 계획을 위한 모형 적용의 각 단계를 예시
- 보건교육 기말 2022) 1.학교(학생집단), 사업장(근로자집단), 지역사회(취약집단) 중 하나의 현장(대상자)을 선택하여,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 고안 학습지도계획안 2.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교육 계획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공통 | 1. 학교(학생집단), 사업장(근로자집단), 지역사회(취약집단) 중 하나의 현장(대상자)을 선택하여, 1) 적절한 교육 주제를 선정하여 주제 선정의 배경 및 교육 목표를 서술하고, 2) 이에 대한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하시오 (20점). 2.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을 기반으로 1) 각 단계별 내용을 간략히 요약하고, 2)‘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교육 계획을 위한 모형 적용의 각 단계를 예시를 들어 서술하시오 (30점). * 다양한 만성질환 중 하나를 선정하여 작성할 것 ** 교육 대상은 우리나라 청장년 계층으로 하며, 구체적 집단을 추가로 정의하여도 좋음 |
- 하고 싶은 말
-
보건교육 (방송통신대학교 2022년 1학기) 기말 과제 레포트자료입니다.
* 학교(학생집단), 사업장(근로자집단), 지역사회(취약집단) 중 학교(학생집단)을 선정하여 과제를 작성하였습니다.
* 금연으로 교육의 주제로 선정하여 주제 선정의 배경 및 교육 목표를 서술하고, 이에 대한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작성한 뒤, 학습지도계획안을 표로 작성하여 제시하였습니다.
*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의 각 단계별 내용을 요약한 내용을 체계적으로 제시하였습니다.
*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에 대한 교육 계획을 모형의 각 단계별로 적용하여 그 내용을 상세하게 서술하였습니다.
* 만성질환에 대한 모형적용의 교육 내용의 결과를 실제 수업 내용으로 정리하여 제시하였습니다.
* 글자크기 10포인트 줄간격 180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
보건교육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을 기반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교육
1. 학교(학생집단), 사업장(근로자집단), 지역사회(취약집단) 중 하나의 현장(대상자)을 선택하여, 1) 적절한 교육 주제를 선정하여 주제 선정의 배경 및 교육 목표를 서술하고, 2) 이에 대한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하시오.
1) 적절한 교육 주제를 선정하여 주제 선정의 배경 및 교육 목표를 서술
① 학교(학생집단)을 위한 금연을 위한 보건교육 주제 선정의 배경
② 학교(학생집단)을 위한 금연을 위한 보건교육의 교육 목표
2)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
①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을 고안
② 금연을 위한 보건교육의 학습지도계획안
2.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을 기반으로 1) 각 단계별 내용을 간략히 요약하고, 2)‘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교육 계획을 위한 모형 적용의 각 단계를 예시를 들어 서술하시오.
1)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 각 단계별 내용을 간략히 요약
①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
② 각 단계별 내용을 간략히 요약
2)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교육 계획을 위한 모형 적용의 각 단계를 예시를 들어 서술
① 만성질환에 대한 이해
② 만성질환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PRECEDE-PROCEED 모형 적용의 단계
③ 만성질환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PRECEDE-PROCEED 모형 적용의 결과
3.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보건교육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을 기반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교육
1. 학교(학생집단), 사업장(근로자집단), 지역사회(취약집단) 중 하나의 현장(대상자)을 선택하여, 1) 적절한 교육 주제를 선정하여 주제 선정의 배경 및 교육 목표를 서술하고, 2) 이에 대한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하시오.
1) 적절한 교육 주제를 선정하여 주제 선정의 배경 및 교육 목표를 서술
① 학교(학생집단)을 위한 금연을 위한 보건교육 주제 선정의 배경
보건교육의 측면에서 흡연 청소년의 금연교육은 청소년이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건강하게 성장하여야 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과제 중 하나이다. 청소년은 앞으로 미래 사회의 시민으로서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따라서 청소년의 건강은 미래 시민의 건강과 직결될 수 있다. 이러한 의미에서 청소년의 흡연은 매우 중요한 사회적 문제로 제기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청소년 시기는 아직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는 시기로 이러한 시기에 흡연으로 인하여 성장에 영향을 미칠 경우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통계청에서 발표한 통계에 의하면 2020년 기준으로 청소년의 흡연율은 4.4%이며, 이 중 남학생은 6%이고 여학생은 2.7%로 나타났다고 한다. 이미 청소년의 흡연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음을 나타내는 지표라고 할 수 있다. 흡연의 유해성은 이미 다양한 연구를 통하여 밝혀지고 있다. 그 중 청소년 시기의 흡연은 더욱 건강상 나쁜 영향을 주는데, 15세 이전 흡연을 시작한 경우와 25세 이후 흡연을 시작한 경우보다 암 발생률이 4배나 높다는 것을 감안하였을 때에 청소년의 흡연이 얼마나 위험한지 쉽게 알 수 있다. 따라서 청소년 시기에 보건교육을 위한 대상자로 학교(학생집단)을 선정하고 금연을 통하여 건강한 청소년 시기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 보건교육 전략과 함께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하고자 한다.
② 학교(학생집단)을 위한 금연을 위한 보건교육의 교육 목표
청소년기는 신체의 세포, 조직, 장기가 성숙하는 과정에 있는 시기로 이러한 시기에 흡연으로 인한 담배의 독성물질과 접촉하게 되면 그 손상 정도가 성인에 비하여 더욱 커지게 된다.
- 참고문헌
-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2019).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원
김영임, 정혜선, 박영임(2007). 건강증진이론과 적용,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원
공은숙 『보건교육학』 정담미디어 2015
이화연, 김정남계명대학교 간호과학연구소 Journal 계명간호과학 제14권 제1호 Date 2010 Pages 99-115
보건복지부 www.mohw.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 기말] 1. 학교 사업장 지역사회 교육 주제 선정의 배경 및 교육목표 학습지도계획안 2. Green의 PRECEDE-PROCEED모형
- [보건교육 기말 2022] 1. 학교, 사업장, 지역사회 주제, 학습지도계획안 2. PRECEDE-PROCEED 만성질환 예방 관리 교육 계획
- 보건교육 기말 2022 주제 선정의 배경 및 교육 목표를 서술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을 고안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 각 단계별 내용 요약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교육 계획을 위한 모형 적용의 각 단계의 예
- 2022 보건교육 기말] 1.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 보건교육 2.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을 기반으로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교육 계획
- [보건교육 기말] 1. 학교, 사업장, 지역사회, 주제 선정배경 교육목표, 학습지도계획안 2.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