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보건교육 기말] 1.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 보건교육 2.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을 기반으로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교육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5.18 / 2022.05.18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보건교육 기말 2022] 1. 학교, 사업장, 지역사회 중 대상자를 선정하여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 2.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을 기반으로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교육 계획
- 보건교육 기말 2022] 1. 지역사회(취약집단) 선택하여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 2.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을 기반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교육 계획을 위한 모형 적용의 각 단계를 예시
- 보건교육 기말 2022] 1.학교(학생집단), 사업장(근로자집단), 지역사회(취약집단) 중 하나의 현장(대상자)을 선택하여 주제 선정의 배경 및 교육 목표 서술,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 학습지도계획안 작성 2.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교육 계획 -2022년 방송대 보건교육 기말
- 보건교육 기말 2022] 1. 학교(학생집단), 사업장(근로자집단), 지역사회(취약집단) 중 하나의 현장(대상자)을 선택하여,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 고안 학습지도계획안 2.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교육 계획 -2022년 방송대 보건교육 기말 과제물
- 보건교육 기말 2022년 방송대] 1.학교(학생집단), 사업장(근로자집단), 지역사회(취약집단) 중 하나의 현장(대상자)을 선택하여 적절한 교육 주제 선정, 주제 선정의 배경 및 교육 목표,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 2.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교육 계획 -보건교육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공통 | 1. 학교(학생집단), 사업장(근로자집단), 지역사회(취약집단) 중 하나의 현장(대상자)을 선택하여, 1) 적절한 교육 주제를 선정하여 주제 선정의 배경 및 교육 목표를 서술하고, 2) 이에 대한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하시오 (20점). 2.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을 기반으로 1) 각 단계별 내용을 간략히 요약하고, 2)‘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교육 계획을 위한 모형 적용의 각 단계를 예시를 들어 서술하시오 (30점). * 다양한 만성질환 중 하나를 선정하여 작성할 것 ** 교육 대상은 우리나라 청장년 계층으로 하며, 구체적 집단을 추가로 정의하여도 좋음 |
- 하고 싶은 말
-
* 보건교육 기말과제 - 방송통신대 2022년 1학기
* 보건교육 1번 문항 - 사업장(근로자집단)을 교육 대상자로 선택하여, 스트레스 관리 교육으로 주제를 선정하고 주제 선정의 배경 및 교육 목표를 서술한 뒤, 이에 대한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하였습니다.
* 보건교육 2번 문항 -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한 간략 소개와 함께 각 단계별 내용을 요약하여 제시하고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교육 계획을 위한 모형 적용의 각 단계를 예시를 들어 제시한 뒤, 실제 보건교육의 내용을 표로 작성하여 첨부하였습니다.
* 보건교육 기말 과제로 제시된 두 문항에 대해서 모두 작성하였으며, 다양한 참고자료를 통하여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글자크기 : 10포인트 줄간격 : 180
- 목차
-
보건교육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을 기반으로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교육 계획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학생집단), 사업장(근로자집단), 지역사회(취약집단) 중 하나의 현장(대상자)을 선택하여
1) 적절한 교육 주제를 선정하여 주제 선정의 배경 및 교육 목표를 서술
① 교육 주제 선정과 그 배경 ? 사업장(근로자집단)의 스트레스 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② 사업장(근로자집단)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보건교육의 목표
2) 이에 대한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하시오.
① 사업장(근로자집단)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
② 사업장(근로자집단)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 고안
③ 사업장(근로자집단)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안
2.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을 기반으로
1) 각 단계별 내용을 간략히 요약
①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
②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의 각 단계와 그 내용
2)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교육 계획을 위한 모형 적용의 각 단계를 예시를 들어 서술하시오.
① 만성질환과 대상자 선정 ? 청장년층을 위한 고혈압 예방 및 관리
②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의 각 단계의 예시
③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청장년층을 위한 고혈압 예방 및 관리를 위한 보건교육의 내용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보건교육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을 기반으로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교육 계획
보건교육 1번 문항으로 제시된 집단 학교(학생집단), 사업장(근로자집단), 지역사회(취약집단) 중 사업장(근로자집단)을 선정하여 과제를 작성하고자 한다. 근로자 중 감정노동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심한 집단을 선정하여 스트레스관리를 위한 보건교육의 내용을 계획하도록 하겠다. 감정노동 직종의 근로자들은 고객 응대의 과정에서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지 않고 친절함을 유지하며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강도 높은 감정 소모가 이루어지게 된다. 대표적인 감정노동 직종에는 백화점과 대형마트의 판매직원, 항공기 승무원, 전화 상담원 등이 있다. 본 글에서는 사업장의 근로자 집단 중에서 항공기 승무원 집단을 선정하여 스트레스관리를 위한 보건교육 전략을 고안해 보고, 실제적인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하도록 하겠다.
보건교육 2번 문항에서 제시된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은 건강 증진을 위한 진단과정 PRECEDE의 5단계와 건강 증진 교육을 계획하고 수행하는 PROCEED의 4단계로 이루어진 모형이다. 2번 문항 과제를 시작하면서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각 단계와 그 내용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하고자 한다. 그리고 만성질환 중 고혈압을 선정하여 청장년층을 위한 만성질환 고혈압 예방 및 관리의 내용을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각 단계의 내용을 제시하고 적용한 내용을 바탕으로 실제적인 청장년층을 위한 만성질환 고혈압 예방 및 관리의 보건교육의 내용을 작성하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3
최명애,조남옥 『기초간호과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0
최연희, 김봉임 외 3명저 『보건교육학』 정담미디어 2012
신은숙, 권인선, 조영채 <중년기 남성 근로자의 흡연상태에 따른 혈압, 혈청지질 및 비만지표의 검토>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Vol.14 No.3, [2013] pp.1359~1366
조의영 <운항승무원 건강증진을 위한 PRECEDE모형의 적용 및 검증>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1] [국내박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 기말 2022) 1.학교(학생집단), 사업장(근로자집단), 지역사회(취약집단) 중 하나의 현장(대상자)을 선택하여,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 고안 학습지도계획안 2.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교육 계획
- [보건교육 기말] 1. 학교 사업장 지역사회 교육 주제 선정의 배경 및 교육목표 학습지도계획안 2. Green의 PRECEDE-PROCEED모형
- [보건교육 기말 2022] 1. 학교, 사업장, 지역사회 주제, 학습지도계획안 2. PRECEDE-PROCEED 만성질환 예방 관리 교육 계획
- 보건교육 기말 2022 주제 선정의 배경 및 교육 목표를 서술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을 고안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 각 단계별 내용 요약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교육 계획을 위한 모형 적용의 각 단계의 예
- [보건교육 기말] 1. 학교, 사업장, 지역사회, 주제 선정배경 교육목표, 학습지도계획안 2.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커뮤니케이션_광고를 한 가지 선택하여 정교화가능모델(ELM)을 적용하여 효과를 분석하시오. 또는 본인의 태도변화 사례를 ELM을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 부모교육 2021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태내기, 영아기, 유아기 발달 특성을 각각 설명하고 각 발달시기별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부모효율성 훈련(PET)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 청소년교육과 3 청소년인성교육 매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 (50점)
- 생활체육지도 1 미디어와사회 - 과제명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 (2문제 모두에 답해야 함 각 15점 합계 총 30점) (1)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 강의와 교과서에서 다룬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을 간략히
- 노인교육론3)이상적인 노인의 모습 또는 노년기 삶은 어떠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노인교육론] 각 멀티미디어 강의의 마지막에 제공되는 [영화 속 시니어월드] 영상은 12개의 노인 관련 영화를 다루었습니다. 이 중 한 영화를 선택하고 강의 1-5장 (1부 노인은 누구인가)의 내용과 연결하여 이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해주십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인성교육, 공통)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 점과 느낀 점을 제시하시오.
- 푸드마케팅4 기말과제물 자신의 농산물 구매경험을 회상하여 농산물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농산물마케팅의 필요성생각하며 답안을 작성하시오0
- 사회문제론14 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불평등 문제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대안을 제시하시오0
- 간호윤리와법 2021 기말 1. 비밀유지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간호과실의 임상적 사례 2. 면허(licence)의 개념 3. 의료분쟁해결제도의 유형 5. 간호에서 윤리적 의사결정의 중요성 6. 간호실무에서 위임과 관련된 윤리적 딜레마
- 무역3 학년 무역보험론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