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와 예술 D형) 교재 7장에 나오는 독립영화에 대한 내용을 참조하시면서 독립영화 한 편을 감상하신 후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05 / 2018.09.05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취미와 예술 D형, 취미로서의 영화, 독립영화
- 취미와예술2B) 교재7장 취미로서의 영화 영화란 무엇인가에 나오는 독립영화에 대한 내용을 참조하시면서(교재 119쪽) 독립영화 한 편을 감상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0k
- (취미와예술 B형)교재 7장 [취미로서의 영화: 영화란 무엇인가?]에 나오는 독립영화에 대한 내용을 참조하시면서 독립영화 한 편을 감상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방통대)!!!!!
- 취미와예술 B형 독립영화 `파수꾼`
- 취미와 예술-교재 7장 [취미로서의 영화: 영화란 무엇인가?]에 나오는 독립영화에 대한 내용을 참조하시면서(교재 119쪽) 독립영화 한 편을 감상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 감상문을 쓰실 때는 먼저 영화의 제작진, 내용 등 개요를 간략히 정리하고(A4용지 1장 반 이하), 그 영화가 우리가 영화관에서 흔히 접하는 상업영화와 지닌 차이점에 대해 분석해 주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D형 | 교재 7장 [취미로서의 영화: 영화란 무엇인가?]에 나오는 독립영화에 대한 내용을 참조하시면서(교재 119쪽) 독립영화 한 편을 감상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 감상문을 쓰실 때는 먼저 영화의 제작진, 내용 등 개요를 간략히 정리하고(A4용지 1장 반 이하), 그 영화가 우리가 영화관에서 흔히 접하는 상업영화와 지닌 차이점에 대해 분석해 주십시오(30점). |
- 하고 싶은 말
- (취미와 예술 D형) 교재 7장에 나오는 독립영화에 대한 내용을 참조하시면서 독립영화 한 편을 감상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 감상문을 쓰실 때는 먼저 영화의 제작진, 내용 등 개요를 간략히 정리하고, 그 영화가 우리가 영화관에서 흔히 접하는 상업영화와 지닌 차이점에 대해 분석해 주십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한국 독립영화의 개념
2. 단편영화 ‘워낭소리‘ 영화의 제작진 및 내용
1) 작품정보
2) 제작진
3) 내용
3. 단편영화 ‘워낭소리‘ 영화 감상문
4. 단편영화 ‘워낭소리‘ 영화가 우리가 영화관에서 흔히 접하는 상업영화와 지닌 차이점 분석
1) 다큐멘터리 형식
2) 새로운 미디어 공간
3) 저예산
4) 홍보없이 관객의 입소문
5) CG가 없는 영화
6) 감동의 요소
7) 다양한 영화적 실험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독립영화 개념을 정의하는 데에 있어서 여러 관점이 있으나 공통적으로 추구하는 바는 주류 영화의 산업적 측면, 미학적 측면에 대비된다는 점이다. '독립'이란 생산적인 면과 소비적인 면을 나눠서 정의할 수 있다. 우선 독립영화란 생산에 있어서 작가의 창의력, 표현의 자유를 최우선시 하고 있는 영화, 여기에 더해 감독과 스태프들과의 민주적인 의사소통으로 작품 제작 과정이 이루어진 영화라고 칭하도록 한다. 소비적인 면에서 독립영화란 영화가 공공성, 공유성을 가지고 사회적인 문제를 제시해주며 영화의 소재로 대중의 의견 교환이 이루어질 수 있는 영화라고 정의한다. 또한 기존의 영화 관람 방식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공간에서 자유롭게 대화가 형성될 수 있는 대안적인 영화 소비 방식을 제시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교재 7장에 나오는 독립영화에 대한 내용을 참조하시면서 독립영화 한 편을 감상한 후 감상문을 써 보겠다.
- 참고문헌
-
김수남(2005). 한국독립영화. 살림.
박민욱(2011). 고마워, 영진위. 계간 독립영화.
이수범(2005). 영화 마케팅 PR론. 나남출판.
권은혜(2012). 독립영화 상영시장의 쟁점과 전망. 2012 독립영화정책포럼 발제문.
김동규(2008). 비판적 문화운동과 철학적 비평의 가능성. 사회와 철학.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미와예술2B) 교재7장 취미로서 영화 영화란 무엇인가에 나오는 독립영화-님아저강을건너지마오-대한 내용참조하시면서교재 119쪽 독립영화 한편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0k
- 2018년 2학기 취미와예술 중간시험과제물 D형(취미로서의 영화: 영화란 무엇인가?)
- 2016년 2학기 취미와예술 중간시험과제물 B형(취미로서의 영화: 영화란 무엇인가?)
- 2017년 2학기 취미와예술 중간시험과제물 B형(취미로서의 영화: 영화란 무엇인가?)
- 취미와예술C]교재 8장 취미로서의 미술 감상을 참조하시면서 미술 전시회 하나를 관람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 2017년 2학기 취미와예술C형 교재8장 취미로서의 미술감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