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와 예술 D형, 취미로서의 영화, 독립영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14 / 2018.09.1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180922_방통대_18학년도2학기_취미와예술(D형) 독립영화 [네가 부르면, 나는 돌아보겠지]
- [방통대, 2018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취미와예술 D형] 독립영화의 감상문과 상업영화와 차이점 분석
- 180927_방통대_18학년도2학기_취미와예술(D형) 독립영화 [잉여들의 히치하이킹] 감상문, 독립영화와 상업영화의 차이점
- [취미와예술 D형]독립영화 한 편을 감상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 (영화의 제작진, 내용 등개요를 간략히 정리하고 상업영화와 지닌 차이점에 대해 분석)
- 180924_방통대_18학년도2학기_취미와예술(D형) 독립영화 [최악의 하루]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D형 | 교재 7장 [취미로서의 영화: 영화란 무엇인가?]에 나오는 독립영화에 대한 내용을 참조하시면서(교재 119쪽) 독립영화 한 편을 감상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 감상문을 쓰실 때는 먼저 영화의 제작진, 내용 등 개요를 간략히 정리하고(A4용지 1장 반 이하), 그 영화가 우리가 영화관에서 흔히 접하는 상업영화와 지닌 차이점에 대해 분석해 주십시오(30점). |
- 하고 싶은 말
-
취미와 예술 D형, 취미로서의 영화, 독립영화입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 목차
-
서론
본론
1, 영화 <그댄 나의 뱀파이어> 시놉시스
1) 첫 번째 단락
2) 두 번째 단락
3) 세 번째 단락
4) 네 번째 단락
5) 다섯 번째 단락
2, 단락별 서사구조와 의미
3, 첫 번째 단락의 서사 구조와 의미
4, 다섯 번째 단락의 서사 구조와 의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취미와 예술 D형 교재 7장 취미로서의 영화 영화란 무엇인가에 나오는 독립영화에 대한 내용을 참조하시면서(교재 119쪽) 독립영화 한 편을 감상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 감상문을 쓰실 때는 먼저 영화의 제작진, 내용 등 개요를 간략히 정리하고(A4용지 1장 반 이하), 그 영화가 우리가 영화관에서 흔히 접하는 상업영화와 지닌 차이점에 대해 분석해 주십시오
서론
한국 독립영화의 제작환경은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최첨단 HD 촬영장비를 저가에 대여할 수 있는 업체들이 증가하고 있고, 영화제작을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기관도 증가하고 있다. 한편스마트폰으로 영화를 제작하고 상영하는 스마트폰 영화제, 29초 안에 영상을 보여주는 초 단편영화제 등 다양한 형태의 영화제들이 등장하면서영화제작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는 일반인도 쉽게 영화를 제작하고 상영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 한국 독립영화계는 이런 양적 성장과 더불어 질적 설장도 높아져가고 있는데, 참신하고 감독의 개성이 담겨있는 장·단편영화들을 제작해 해외 유수의 영화제에 초청·수상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일부 독립영화들은 상업 극장에 상영되어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 대표적인 예로는 장편 독립영화 <똥파리>(2008),다큐멘터리 <워낭소리>(2008)에서부터 <무산일기>(2011), <두개의 문>(2012), <지슬-끝나지 않은 세월2> (2013) 등이 있다. 그러나 이와 같은 발전에도 불구하고 영화제작을 위한 재원 조성 방법은 여전히 해결해야할 과제로 남아있다. 특히 영화제작에 필요한 제작비 마련은 제작자 개인이 부담해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상업영화에서사용하고 있는 고가의 촬영 장비를 활용하는 것이 어렵다는 점 역시 독립영화의 어려운 실정이라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민병록, <세계 영화영상기술 발달사>, 문지사, 2001.
백선기, <영화 그 기호학적 해석의 즐거움>, 커뮤니케이션 북스, 2007.
이윤구, <미술실에서 미술관까지>, 두산동아, 1998.
이윤영, <사유 속의 영화>, 이윤영 역, 문학과 지성사, 2011.
정성일, <언젠가 세상은 영화가 될 것이다>, 바다출판사, 2010.
코디최, <20세기 문화 지형도>, 안그라픽스, 2010.
한국영화학교수협의회, <영화란 무엇인가>, 지식산업사, 1986.
데이비드 보드웰, 크리스틴 톰슨, 《영화예술》주진숙/ 이용관 역, 이론과 실천, 1993.
자료평가
- 자료가 최고에요 밑에 참고문이 결론에 있어서 좋아요
감사해요 ~~^^ - 29985***
(2018.09.18 01:51:3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