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와예술C]교재 8장 취미로서의 미술 감상을 참조하시면서 미술 전시회 하나를 관람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 2017년 2학기 취미와예술C형 교재8장 취미로서의 미술감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8.31 / 2017.08.31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C형 | 교재 8장 [취미로서의 미술 감상]을 참조하시면서 미술 전시회 하나를 관람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 감상문을 쓰실 때에는 전시회의 개요(A4 용지 1장 반 이하)를 간략히 기술한 후 작가의 작품 세계에 대한 생각을 서술하시거나 또는 가장 인상적이었던 작품을 골라 그 작품이 왜 인상적으로 생각되었는지에 대해 써 주십시오 |
- 하고 싶은 말
-
2017년 2학기 취미와예술C형 중간과제물 레포트 입니다.
*교재 8장 [취미로서의 미술 감상]을 참조하시면서 미술 전시회 하나를 관람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 감상문을 쓰실 때에는 전시회의 개요(A4 용지 1장 반 이하)를 간략히 기술한 후 작가의 작품 세계에 대한 생각을 서술하시거나 또는 가장 인상적이었던 작품을 골라 그 작품이 왜 인상적으로 생각되었는지에 대해 써 주십시오 - 에 대한 레포트를 정확한 내용 구성과 조사를 통해 작성했습니다.
*취미와예술C형 과제물에 특화된 레포트입니다.
*취미와예술C형 과제물에 맞게 조사한 내용에 대한 참고문헌을 작성해 놓았습니다.
*서론 본론 결론 형식으로 자신의 생각과 내용을 잘 조합했습니다.
*방송통신대 취미와예술 과제시 참고하시면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겁니다.
- 목차
-
Ⅰ.취미로서의 미술 감상
Ⅱ.본 론
1. 디지털명화 오디세이-시크릿뮤지엄 소개
1) 새로운 패러다임의 전시회
2) 명화의 세계에 빠져들게 하는 교육의장
2. 전시회속의 주요 디지털명화들
1) 호라티우스의 맹세-자크 루이 다비드
2) 라바쿠르 지역의 센 강의 일몰(겨울의효과)-클로드 모네
3) 동양옷을 입은 화가의 초상화-렘브란트 판 레인
4) 여름-주세페 아르침볼도
5) 아를의 별이 빛나는 밤-빈센트 반 고흐
3. 디지털명화들을 본 나의 감상기
1) 디지털명화가 주는 미술형식에 대한 이해
2) 디지털명화와의 교감
3) 나도 모르게 빠져드는 디지털의 세계
Ⅲ.전시장을 떠나며
Ⅳ.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취미로서의 미술 감상
교재 8장 [취미로서의 미술 감상]을 참조하시면서 미술 전시회 하나를 관람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 감상문을 쓰실 때에는 전시회의 개요(A4 용지 1장 반 이하)를 간략히 기술한 후 작가의 작품 세계에 대한 생각을 서술하시거나 또는 가장 인상적이었던 작품을 골라 그 작품이 왜 인상적으로 생각되었는지에 대해 써 주십시오. 취미로서의 미술감상에 관하여 과제를 시작하면서 유명한 작가들의 명화들을 머릿속에 그리며 과연 이번 전시회는 어떤 느낌일까 라는 상상을 했었다. 사실 내가 알고 있는 작가는 고갱, 반 고흐, 피카소 이정도 라고나 할까? 특히, 나는 미술 작품의 감상은 우리 일상과는 거리가 멀고 미술 에 전문적인 관심이 있는 사람들의 몫이라고 생각해 왔다. 그래서인지 미술작품을 대하며 작품의 의미를 생각하기 보다는 유명한 작품인지 아닌지를 먼저 생각하게 된다. 하지만 이번 ‘디지털명화 오디세이-시크릿뮤지엄’은 다르다. 세계적 명화를 우리는 먼 거리에서 바라보는 정도였지만 명화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전해주는 이번 전시회는 나에게 미술 감상에 대한 입문서 역할을 하고 있다. 여기에서는 취미와예술 과제에서 제시하고 있듯이 디저털명화 오디세이 ? 시크릿뮤지엄을 보고 작품 세계에 대한 나만의 생각과 인상적인 부분들을 정리해 볼 것이다.
Ⅱ.본 론
1.디지털명화오디세이-시크릿뮤지엄소개
1) 새로운 패러다임의 전시회
시크릿뮤지엄은 시대의 혁신을 이끌었던 레오나르도 다빈치에서 반 고흐에 이르는 서양화 35점을 초고해상도 디지털재현을 통해 관객에게 소개한다. 전시는 미술의 핵심 테마인 선, 색, 빛, 그림자, 시간, 원근법, 마티에르, 감정의 8개 섹션으로
- 참고문헌
-
취미와 예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편집부, 2012,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미술감상과 미술비평교육, 박휘락, 2003.11, 시공사
현대 미술감상의 길잡이, 필립예나윈, 2004.04, 시공사
미술감상을 통한 프로젝트 활동, 오연주, 2004.02, 창지사
현대미술에 관한 101가지 질문, 주자나 파르치, 2012.10, 경당
http://www.secretmuseum.co.kr/about/features
지엔씨미디어
작품전시회 1, 임향희, 2000.11, 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