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와예술2B) 교재7장 취미로서 영화 영화란 무엇인가에 나오는 독립영화-님아저강을건너지마오-대한 내용참조하시면서교재 119쪽 독립영화 한편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02 / 2017.10.02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2016-2] 독립영화 한 편을 감상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님아 그강을 건너지마오)
- 취미와예술2B) 교재7장 취미로서의 영화 영화란 무엇인가에 나오는 독립영화에 대한 내용을 참조하시면서(교재 119쪽) 독립영화 한 편을 감상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0k
- 취미와 예술 B형
- 대중영화의이해1공통) 장르영화와 독립영화에 대해 설명하고-올드보이- 자연언어와 영화언어의 유사성 및 차이에 대해 설명하시오0k
- 동서양고전의이해 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 한 편 신채호 조선상고사 선정하여 감상 서술하시오0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D형 | 교재 7장 [취미로서의 영화: 영화란 무엇인가?]에 나오는 독립영화에 대한 내용을 참조하시면서(교재 119쪽) 독립영화 한 편을 감상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 감상문을 쓰실 때는 먼저 영화의 제작진, 내용 등 개요를 간략히 정리하고(A4용지 1장 반 이하), 그 영화가 우리가 영화관에서 흔히 접하는 상업영화와 지닌 차이점에 대해 분석해 주십시오(30점). |
- 하고 싶은 말
-
취미와예술2B) 교재7장 취미로서 영화: 영화란 무엇인가에 나오는 독립영화-님아저강을건너지마오-대한 내용참조하시면서교재 119쪽 독립영화 한편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0k
전학과 취미와예술2B
교재 7장 [취미로서의 영화: 영화란 무엇인가?]에 나오는 독립영화에 대한 내용을 참조하시면서(교재 119쪽) 독립영화 한 편을 감상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 감상문을 쓰실 때는 먼저 영화의 제작진, 내용 등 개요를 간략히 정리하고(A4용지 1장 반 이하), 그 영화가 우리가 영화관에서 흔히 접하는 상업영화와 지닌 차이점에 대해 분석해 주십시오(30점).
정성을 들어 작성한 자료입니다.
서론, 본론, 결론에 의해 잘 짜임새 있게 자료 구성되어 있어요
필요한 자료 대다수 요약정리 하였으니 나름대로 독창적인
내용을 첨가하면 좋은 레포트 작성될 것입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그대로 제출하지 마세요
구입자 여러분에게 행운이 함께 하시길^^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독립영화 님아 저 강을 건어지 마오 개요와 줄거리 및 감상문
1) 독립영화-님아 저 강을 건너지 마오-의 제작 개요
2) 내용 줄거리
3) 감상문
4) 나의 제언
2. 독립영화 정의와 상업영화와 차이점
1) 독립영화의 정의
① 인디(indie)영화
② 단편영화
③ 예술영화
2) 독립영화와 상업영화의 비교
3. ‘님아 저 강을 건너지 마오’ 영화가 흔히 접하는 상업영화와 지닌 차이점에 대해 분석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사람이 영화를 보게 되면 그 영화 속의 주인공으로 빠져들게 되어 현실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게 해주어 일상탈출의 계기를 제공해 주기도 한다. 우리가 보통 보는 영화는 상업영화다. 그 영화가 개봉하기 전에 제작비가 100억, 200억이 들었다는 소리가 나와 비싼 제작비 만큼 영화도 잘 되어 있을 거라는 기대를 가지고 보지만 실지로 제작비에 비하여 별 재미도 없고 감동도 못 느껴 다시 안보는 경향이 있다. 그에 비하여 독립영화는 제작비도 적게들어 영화가 볼 것이 없을 거라는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있기도 한다. 그러나 ‘워낭소리’처럼 제작비를 적게 들었지만 인간적인면을 부각시켜 관객들에게 진한 감동을 선물한 독립영화도 히트칠 가능성을 그대로 보여주기도 한다.
최근 필자는 독립영화에 대한 과제물로 무슨 영화를 선택할까? 고민중 필자는 몇 년전에 히트친 ‘님아 저 강을 건너지 마오’를 택하게 되었다. 위 영화는 강원도 횡성의 노부부의 금슬애를 그린 영화로 KBS 인간극장에 나온 것으로 시청자들의 반응이 뜨거워 재차 영화로 탄생되게 된 것이다. 촬영지는 노부부가 사는 강원도 횡성군 청일면 고시리에 위치하고 있는데, 그 영화로 인해 할머니 집으로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돌아가신 할아버지 얘기를 계속 꺼내니 마음이 불편해서 거처를 옮기셨다고 한다. 위 영화는 cgv에서 보게 되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위 영화를 관람하려 들어와 손수건으로 눈물을 흘리는 모습이 많이 목격되게 되었다. 진한 감동을 선사하는 작품이라서 그렇지 않는가 생각이 든다. 그러나 남편이 돌아가시자 마음의 상처가 심한 할머니에게 관객이 다시 찾아가는 것은 할머니의 마음에 상처를 두 번 주는 결과이라고 생각한다.
이 장에서는 교재 7장 [취미로서의 영화: 영화란 무엇인가?]에 나오는 독립영화에 대한 내용을 참조하시면서(교재 119쪽) 독립영화-님이 저강을 건너지 마오- 한 편을 감상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 감상문을 쓰실 때는 먼저 영화의 제작진, 내용 등 개요를 간략히 정리하고(A4용지 1장 반 이하), 그 영화가 우리가 영화관에서 흔히 접하는 상업영화와 지닌 차이점에 대해 분석해보기로 하자.
- 참고문헌
-
- 이동필, 노인복지법 -제36조 노인여가복지시설, 사회안전망사각지대의 농촌노인
-스이(ACT!편집위원회), "ACT! 81호 이슈와 현장”(2012.11.13) ,『영상미디어센터 미디액트』,(12.May.2013)
-“다음 정부에 제안하는, 독립영화 진흥 정책” ,『한국독립영화협회』, (11.May.2013)
-김명준, “진흥정책의 재편과 독립영화(독립제작영역)의 재규정”(2008) ,『영상미디어센터 미디액트』, pp.1~10passim
-김명준, “영상운동 강의1-1[2]”, 『2013 대안미디어와 언론운동』, (08.May.20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