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D형]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학습지도계획서,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보건교육D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25 / 2018.03.25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보건교육
개설학과 간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보건교육
D형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학번 끝자리에 따라 분류된 주제에 따라 작성한다.
: A형(0,1,2), B형(3,4,5) C형(6,7), D형(8,9)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하고 싶은 말
▣ 방통대 보건교육D형: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 2018년 1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환경보건학과,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D형 중간과제 참고자료
▣ 참고문헌을 명시하였습니다.
▣ 주제와 관련없는 내용으로 채워진 자료를 유의하세요.
▣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여러가지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위 내용 심혈을 기울여 작성하였습니다. 방통대, 방송대 등 관련자료 작성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우리나라 중고등학생의 흡연 현황
2] 청소년 흡연의 특성
3]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알아보기
4]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 특성
5] PRECEDE-PREOCEDE 모형을 적용한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1. 주제
2. 대상
3. 사회-역학적 사정
4. 행위적 사정
5. 교육사정
6. 행정사정
7. 일반목표 및 구체적 교육목표 선정
8. 교육내용 선정
9. 교육방법 선정
10. 자료 및 소요시간
11. 평가기준 선정
6]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보건교육D형,보건교육 D형,방통대 보건교육D형: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PRECEDE PROCEED 모형 적용,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Ⅰ. 서론

보건교육D형,방통대 보건교육D형,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2017년 청소년건강행태온라인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중고등학생 10명 중 1명은 흡연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현재흡연율(최근 30일 동안 1일 이상 흡연한 사람의 분율)은 전체 6.4%, 남학생 9.5%, 여학생 3.1%이며, 중학생과 고등학생으로 구분한 현재흡연율은 중학생 3.0%, 고등학생 9.2%였다. 성별로는 중학생의 남녀 흡연율은 각각 4.1%와 1.8%였고, 고등학생의 경우 남학생 13.0%, 여학생 4.1%였다. 2012년 이후 감소하고 있는 추세이나, 남학생의 흡연율이 여전히 높게 나타나고 있어 청소년 흡연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필요하다.
초/중고등학생 시기의 흡연으로 인한 니코틴 중독은 만성화될 가능성이 높고, 최초 흡연경험의 나이가 어리면 어릴수록 니코틴 중독이 쉬워지며, 습관성으로 고착되는 경우가 높을 뿐 아니라 음주 등 타 약물의 접촉과 높은 관련성을 나타낸다. 특히 초/중고등학생 시기는 신체적 발육이 왕성한 시기이므로 흡연은 건강에 치명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또한 흡연은 만성질환발생 및 암과 사망률을 높이는데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흡연 시작 연령이 어릴수록 금연성공률이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나, 초/중고등학생에 대한 흡연예방교육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지금부터 보건교육 중간과제물을 통해,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인구 사회적 특성,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에 대해 논하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편집부 저,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8.
정가영, 청소년 흡연실태 및 학교 흡연예방교육의 효과, 경북대학교 보건대학원, 2017.
정명진, 가족 및 친구의 흡연과 청소년 흡연의 관련성, 조선대학교 보건대학원, 2016.
신윤희, 건강증진, 계축문화사, 2015.
남철현, 이명선 외 4명 저, 보건 교육학 (보건교육사를 위한), 계축문화사, 2014.
공은숙, 보건교육학, 정담미디어, 2015.
Karen Glanz, Barbara K. Rimer 외 1명 저, 유태균 역, 건강행동과 건강교육, 군자출판사, 2009.
김명, 고승덕 외 3명 저, 보건교육 건강증진 이론, 계축문화사,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B형 집단따돌림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2017년 1학기 보건교육 4B형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레포트
  •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과정3. 집단 따돌림의 원인 및 특성 4. 보건교육 대상자의 인구사회적 특성5.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을 PRECEDE-PROCEED 모형에 따른 수행과정 설계6.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을 위한 학습지도 계획서Ⅲ.결 론 참고문헌Ⅰ. 서 론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초중고 학생들은 수줍어하고 소극적이며 걱정이 많고 수동적일 경우가 많다. 초중고등학교 학교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는 대학진학이

  • 보건교육4A)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그린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0K
  • 보건교육4C)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그린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0K간호학과 보건교육4C형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학번 끝자리에 따라 분류된 주제에 따라 작성한다-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Ⅰ. 서 론스마트폰의 우리의 삶

  • 보건교육 D형 청소년(중학생)의 흡연예방 교육
  • 흡연 예방 교육 실태 3, 청소년의 일반적 특성에 따른 학교 흡연 예방 교육4. 현재 흡연 청소년의 일반적 특성5. 학교 흡연 예방 교육이 청소년 흡연에 미치는 영향 6, 대상 청소년의 인구사회학적 특성(13세~16세 중학생)7, PRECEDE-PROCEED 모델 적용 00시 00구 00동 13세~16세 중(고)학생1단계 : 사회적 사정(진단)2단계 : 역학적 사정3단계 : 행위, 환경적사정4단계 : 교육적 사정 5단계 : 행정ㆍ정책적 사정 6단계 : 실행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기반한 보건

  • (보건교육 D형) 초, 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 교육적, 조직적 진단(Educational and ecological diagnosis) 1) 교육적 진단2) 조직적 진단6. 5단계 : 행정적, 정책적 진단 (Administrative and policy diagnosis) 1) 행정적 진단2) 정책적 진단7. 6단계 : 수행 - 초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8. 7단계 : 과정평가9. 8단계 : 영향평가10. 9단계 : 결과평가11.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우리나라도 초등학교 3학년에 ‘약의 이용’, 4학년에 ‘흡연의 피해’, 6학년은 ‘흡연과 알코올 및 기호

  • [방통대 2018-1]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D형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Ⅰ. 서 론Ⅱ. 본 론1. PRECEDE-PROCEED 모형2.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보건교육계획안Ⅲ.결 론Ⅳ.참고 문헌 < 서론-청소년 흡연과 학교금연 교육 >성인 흡연자의 대부분은 청소년 시기에 흡연을 시작하고 있다. 최근 청소년 흡연율의 급속한 증가는 큰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조기에 흡연을 시작하는 경우 보다 심각한 건강상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