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D형]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학습지도계획서,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보건교육D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25 / 2018.03.25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보건교육D형)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 적용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학습지도계획서
- 보건교육D형-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특성 기술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적용학습지도계획서-방송통신대 2018 보건교육 D형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 보건교육D형 -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선택대상의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하게 기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작성, 한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여 포함 - 방송통신대2018 보건교육D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 보건교육D형 (방송통신대 2018)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보건교육D형 중간과제물 레포트
- 보건교육D형 2018- 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방송통신대 보건교육D형 2018- 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D형 |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학번 끝자리에 따라 분류된 주제에 따라 작성한다. : A형(0,1,2), B형(3,4,5) C형(6,7), D형(8,9)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
- 하고 싶은 말
-
▣ 방통대 보건교육D형: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 2018년 1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환경보건학과,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D형 중간과제 참고자료
▣ 참고문헌을 명시하였습니다.
▣ 주제와 관련없는 내용으로 채워진 자료를 유의하세요.
▣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여러가지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위 내용 심혈을 기울여 작성하였습니다. 방통대, 방송대 등 관련자료 작성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우리나라 중고등학생의 흡연 현황
2] 청소년 흡연의 특성
3]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알아보기
4]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 특성
5] PRECEDE-PREOCEDE 모형을 적용한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1. 주제
2. 대상
3. 사회-역학적 사정
4. 행위적 사정
5. 교육사정
6. 행정사정
7. 일반목표 및 구체적 교육목표 선정
8. 교육내용 선정
9. 교육방법 선정
10. 자료 및 소요시간
11. 평가기준 선정
6]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보건교육D형,보건교육 D형,방통대 보건교육D형: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PRECEDE PROCEED 모형 적용,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Ⅰ. 서론
보건교육D형,방통대 보건교육D형,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2017년 청소년건강행태온라인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중고등학생 10명 중 1명은 흡연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현재흡연율(최근 30일 동안 1일 이상 흡연한 사람의 분율)은 전체 6.4%, 남학생 9.5%, 여학생 3.1%이며, 중학생과 고등학생으로 구분한 현재흡연율은 중학생 3.0%, 고등학생 9.2%였다. 성별로는 중학생의 남녀 흡연율은 각각 4.1%와 1.8%였고, 고등학생의 경우 남학생 13.0%, 여학생 4.1%였다. 2012년 이후 감소하고 있는 추세이나, 남학생의 흡연율이 여전히 높게 나타나고 있어 청소년 흡연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필요하다.
초/중고등학생 시기의 흡연으로 인한 니코틴 중독은 만성화될 가능성이 높고, 최초 흡연경험의 나이가 어리면 어릴수록 니코틴 중독이 쉬워지며, 습관성으로 고착되는 경우가 높을 뿐 아니라 음주 등 타 약물의 접촉과 높은 관련성을 나타낸다. 특히 초/중고등학생 시기는 신체적 발육이 왕성한 시기이므로 흡연은 건강에 치명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또한 흡연은 만성질환발생 및 암과 사망률을 높이는데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흡연 시작 연령이 어릴수록 금연성공률이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나, 초/중고등학생에 대한 흡연예방교육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지금부터 보건교육 중간과제물을 통해,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인구 사회적 특성,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에 대해 논하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편집부 저,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8.
정가영, 청소년 흡연실태 및 학교 흡연예방교육의 효과, 경북대학교 보건대학원, 2017.
정명진, 가족 및 친구의 흡연과 청소년 흡연의 관련성, 조선대학교 보건대학원, 2016.
신윤희, 건강증진, 계축문화사, 2015.
남철현, 이명선 외 4명 저, 보건 교육학 (보건교육사를 위한), 계축문화사, 2014.
공은숙, 보건교육학, 정담미디어, 2015.
Karen Glanz, Barbara K. Rimer 외 1명 저, 유태균 역, 건강행동과 건강교육, 군자출판사, 2009.
김명, 고승덕 외 3명 저, 보건교육 건강증진 이론, 계축문화사, 20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