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D형 (방송통신대 2018)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보건교육D형 중간과제물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23 / 2018.03.23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보건교육D형 -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선택대상의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하게 기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작성, 한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여 포함 - 방송통신대2018 보건교육D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 보건교육D형-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특성 기술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적용학습지도계획서-방송통신대 2018 보건교육 D형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 보건교육D형]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학습지도계획서,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보건교육D형
- 보건교육D형 2018- 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방송통신대 보건교육D형 2018- 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 보건교육D형 2020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보건교육D형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 보건교육D형 기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보건교육D형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 방송대 보건교육D형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D형 |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학번 끝자리에 따라 분류된 주제에 따라 작성한다. : A형(0,1,2), B형(3,4,5) C형(6,7), D형(8,9)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
- 하고 싶은 말
-
- 보건교육D형 중간과제 레포트입니다.
-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에 대해서 작성하였습니다.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으로 서울시 XX구 XX고등학교를 선택하여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하였습니다.
-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선택대상에 대한 흡연예방교육을 위한 보건교육을 계획하였습니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하였습니다.
- 방송통신대 2018학년도 보건교육D형 과제물 지시사항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의 위험성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1) 1단계- 사회적 사정
2) 2단계- 역학적 사정
3) 3단계- 행동환경적 사정
4) 4단계- 교육적 사정
5) 5단계- 행정정책적 사정
6) 6단계- 수행
7) 7단계- 과정평가
8) 8단계- 영향평가
9) 9단계- 결과평가
3.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 ? 서울 XX구 XX고등학교 학생
4.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서울 XX구 XX고등학교 학생의 흡연예방교육에 대한 보건교육의 계획 과정
5.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서울 XX구 XX고등학교 학생의 흡연예방교육에 대한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 (한 시간분량)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보건교육 D형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을 작성하기 위해서 본 글에서는 서울시 XX구에 위치한 XX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자로 선정하였다. 우선 과제 작성에 앞서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이 어떻게 위험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아동 및 청소년 시기의 특성을 바탕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그리고 적용하고자 하는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면서 보건교육 계획에 필요한 기본 정보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하고자 한다. 그리고 이번 과제 수행을 위해 선정된 서울시 XX구에 위치한 XX고등학교 학생들의 인구사회적특성에 대해서 조사하여 작성한 뒤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에 적용한 흡연예방교육을 계획하도록 하겠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적용된 보건교육의 내용을 바탕으로 한 시간분량의 흡연예방교육 학습지도서를 작성하고자 한다.
아동 및 청소년기는 성장기로 다양한 장기들이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성장해 나가는 시기이다. 이러한 시기에 시작되는 흡연은 건강에 큰 유해를 줄 수 있는 만큼 그 예방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은 성인과 다르게 자기 조절 능력이 아직은 부족하여 흡연의 유혹에 쉽게 빠져 중독의 증상을 일으키기 쉽다. 따라서 적절한 예방교육을 통하여 흡연을 방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겠다.
Ⅱ. 본 론
1.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의 위험성
흡연의 위험성은 이미 다양한 연구 결과를 통해 밝혀져 왔다. 특히 담배의 니코틴은 마약과 비슷한 성분을 가지고 있어 습관성 중독을 일으키기 때문에 한번 흡연의 중독에 빠지면 쉽게 중단할 수 없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담배 연기 속에는 약 4천여 가지의 화학물질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중 약 2백여 종은 발암물질로 분류되어 있다. 따라서 흡연은 각종 암에 걸릴 확률을 매우 높일 수 있으며, 각 종 폐질환, 심장질환, 위장장애 등 다양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으며 과도한 흡연은 생식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음이 다양한 연구를 통하여 밝혀져 왔다.
- 참고문헌
-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3
이경희, 권수자 외 3명 저 『보건교육』 수문사 2014
최연희, 김봉임 외 3명저 『보건교육학』 정담미디어 2012
민경태 <우리나라 청소년 흡연예방교육 및 금연교육에 관한 연구> 대전대학교 대학원,[2002] [국내석사]
조의영 <운항승무원 건강증진을 위한 PRECEDE모형의 적용 및 검증>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1] [국내박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B형 -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보건교육B형 -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여 포함-방통대 2018 보건교육B형
- 보건교육C형-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여 포함-방통대 2018 보건교육C형 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 보건교육A형-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여 포함-방통대 2018 보건교육A형-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 보건교육D형(방송통신대 2019)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 보건교육D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보건교육D형 -보건교육D형(방송통신대 2019)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 보건교육D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보건교육D형 비만관리교육 (보건교육)
- 보건교육B형 2020 중년(노인) 음주자에 절주교육,보건교육B형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 보건교육B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방송통신대 보건교육B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커뮤니케이션과인간] 현대사회 가족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문제점, 개선방향 등에 관해 구체적 사례를 들면서 논하시오
- 경영분석_경영분석 교재 제2장 재무비율분석 실습과제 1번(자신이 관심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의사결정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의
- (A+중국경제의이해, 2-1 중어중문학과)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수립 당시 사회주의 계획경제를 채택하였는데 (1) 계획경제 시기의 특징을 알아보고, (2) 개혁개방이후 사회주의 시장경제로 전환 과정에서의 경제 개혁에 대해 서술하시오
- 무역결제론4 제6차 신용장통일규칙 UCP 600의 주요 개정내용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URC에 대해 서술하시오0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설명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