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B형 집단따돌림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2017년 1학기 보건교육 4B형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4.07 / 2017.04.07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2017년 보건교육B형]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4B-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보건교육B형 과제물 레포트
- 보건교육B형 2017년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B형 2017년 1학기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B형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보건교육4B형
- [보건교육B형 2017년]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보건교육4B 과제물 레포트
- 2017년 보건교육B형)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초/중/고등학생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학습,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 2017년 보건교육B형]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집단따돌림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 집단따돌림, 초중고등학생 집단따돌림보건교육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B형 |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
- 하고 싶은 말
-
2017년 1학기 보건교육B형 중간과제물 레포트
B형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학번 끝자리에 따라 분류된 주제에 따라 작성한다: A형(0,1,2), B형(3,4,5) C형(6,7), D형(8,9)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했습니다.
+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했습니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했습니다.
+ 보건교육B형 2017년 과제시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겁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1) 1단계 ? 사회적 사정(사회적 진단)
2) 2단계 - 역학적 사정(역학적 진단)
3) 3단계 - 행위적 환경적 사정(행위적?환경적 진단)
4) 4단계 - 교육적 조직적 사정(교육적?조직적 진단)
5) 5단계 - 행정적 정책적 사정(행정적?정책적 진단)
6) 6단계 - 수행
7) 7단계 ? 과정평가
8) 8단계 ? 영향평가
9) 9단계 - 결과평가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과정
3. 집단 따돌림의 원인 및 특성
4. 보건교육 대상자의 인구사회적 특성
5.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을 PRECEDE-PROCEED 모형에 따른 수행과정 설계
6.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을 위한 학습지도 계획서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초중고 학생들은 수줍어하고 소극적이며 걱정이 많고 수동적일 경우가 많다. 초중고등학교 학교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는 대학진학이므로 학교에서는 대학에 진학할 가능성이 있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하여 집중적인 교육이 이루어진다. 학교에서 학생을 평가하는 유일한 기준은 학업성적이며 학생 개개인의 성격이나 특성, 행동 등에 대한 평가조차도 성적에 의해 결정되는 경향까지 나타난다. 이러한 성적 위주의 학교에서 집단따돌림을 받는 학생의 경우 더욱 심한 증상을 보이곤 한다. 이 경우 집단 따돌림 대상 학생들은 다른 학생들과 사귀는 것을 어려워하고 다른 학생들에 대하여 흥미가 없으며 의사소통 기술이 좋지 않다. 그리고 사회적으로 둔감하고, 강박적 행동을 보이며, 사교술이 부족한 편이다. 때대로 학교 내 집단따돌림으로 정서적으로 불안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도 있다. 결국 이러한 것으로 보았을 때 우리 학교 내 집단 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의 필요성이 더욱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활용해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만들어 볼 생각이다.
Ⅱ. 본 론
1.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PRECEDE-PROCEED 모형은 사람들의 건강과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5단계의 PRECEDE 진단모형으로 시작하여, 이후 프로그램 개발, 프로그램 수행, 마지막 프로그램 평가의 영역까지 확장된 PROCEED 모형 4단계가 추가되어 총 9단계 모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PRECEDE 진단에서 파악된 결정요인들은 중요도와 변화가능성을 기준으로 우선순위가 결정되
- 참고문헌
-
장지영. 집단 따돌림 피해 학생 판별도구 개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8
공은숙 <보건교육학> 정담미디어 2015
김명, 고승덕 외 3명 저 <보건교육 건강증진 이론> 계축문화사 2014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 <보건교육>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2013
김혜경, 김명 외 1명 저 2007 『학교보건교육의 이해와 적용』 동문사
박정숙 저 2014 『건강증진 (이론과 실제)』 계명대학교출판부
이춘재 2000 『학교에서의 집단 따돌림 (실태와 특성)』 집문당
유승현, 김혜경 <건강증진 기획모형의 중재기획 단계 비교 : PRECEDE-PROCEED와 Intervention Mapping> 보건교육건강증진학회지 Vol.27 No.2,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B형 2017-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인구사회적 특성을 기술,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보건교육B형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 보건교육C형 2017년-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보건교육4C형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
- [2017년 보건교육C형]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4C -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 보건교육C형 과제물 레포트
-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C형 2017년 중간과제물 레포트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보건교육4C 방송통신대 간호학과 환경보건학과 중간시험
- [2017년 보건교육D형]노인의 안전사고예방에 대한 보건교육4D-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보건교육D형 과제물 레포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글과생각1 이건창의 녹언 돋보인다 판단2개대목 최치원의 제가야산독서당과 신위의 박연 로만야콥슨 언문창제반대상소문과 훈민정음해례서문자신견해피력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산업안전, 공통) 1. 안전보건경영체계의 핵심 내용인 P(Plan) - D(Do) - C(Check) - A(Action) Cycle에 대하여 설명하고, PDCA Cycle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노력해야 하는 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한 개인 의견을 A4 1장 내외로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2. 정성적
- 국문 3 고전소설강독 1 삼설기 _ 삼사횡입황천기에 나타난 소지의 내용을 중심으로 세 명의 선비가 추구한 삶의 방식을 정리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비추어 그것을 평가하시오 2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 행동경제학3공통 외부과제물 사이트통해 구입한 과제물사용하는 0점 처리 행동경제학강의에서 배운개념 자유롭게 활용하여 해결 방안제시해보라0
- 사회문제론 2024년 1학기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특수아교육4B)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2024년 1학기 푸드마케팅 기말과제-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간략히 설명, 브랜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 또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농산물 종류, 브랜드(이름),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 자원봉사론4공통) 각자자신이 어떤대상이든 특정한대상을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보고자원봉사활동의문제점과 자원활동활성화발전방안0k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푸드마케팅)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설명 농산물 브랜드의 중요성 농산물 마케팅의 필요성 등
- 2024년 1학기 사회문제론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