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경 구글 검색 성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4.02 / 2017.04.02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국제경영학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국제경영학
공통 2016년 한국의 인터넷 검색시장에서 구글이 크게 성장한 이유를 설명
하시오. (30점)
하고 싶은 말
국제경영학

2016년 한국의 인터넷 검색시장에서 구글이 크게 성장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목차

서론

본론
1, 인터넷의 거버넌스
2, 혁신확산이론(Diffusion of innovation Theory: DIT)
3, 행위자 연결망 이론’(Actor- Network Theory: ANT)과 구글
4, 하이퍼링크와 구글 검색엔진의 ‘ 페이지랭크 ’
5, 2016 검색시장에서의 구글의 성장과 네이버, 다음의 몰락

결론

참고문헌



서론:

세계의 경제는 경영환경의 복잡성과 불확실성이 심화되면서 기업의 글로벌 경쟁우위 및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게 되었다. 특히나 이러한 경영환경에 있어 국가경쟁력도 중요해지면서 국가 또한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우위 및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게 되었다. 기업의 경우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경영자원이나 핵심역량을 확보하여 경쟁우위를 창출함으로서 산업 내에서의 성공요인과 일치해야 한다. 여기서의 성공요인이란 한 산업 내에서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이윤을 창출
목차
서론

본론
1, 인터넷의 거버넌스
2, 혁신확산이론(Diffusion of innovation Theory: DIT)
3, 행위자 연결망 이론’(Actor- Network Theory: ANT)과 구글
4, 하이퍼링크와 구글 검색엔진의 ‘ 페이지랭크 ’
5, 2016 검색시장에서의 구글의 성장과 네이버, 다음의 몰락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세계의 경제는 경영환경의 복잡성과 불확실성이 심화되면서 기업의 글로벌 경쟁우위 및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게 되었다. 특히나 이러한 경영환경에 있어 국가경쟁력도 중요해지면서 국가 또한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우위 및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게 되었다. 기업의 경우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경영자원이나 핵심역량을 확보하여 경쟁우위를 창출함으로서 산업 내에서의 성공요인과 일치해야 한다. 여기서의 성공요인이란 한 산업 내에서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이윤을 창출하고 성공하기 위해서 기업들이 갖추어야 할 조건을 말한다. 그리고 주요 성공요인은 산업별로 소비자들이 기대하는 것을 파악하고 경쟁구조와 산업구조를 분석함으로써 도출된다. 이는 국가도 마찬가지이다. 특히나 기술의 혁신에 있어 국가는 기술별로 대중들이 원하는 것을 파악하고 국가 간의 경쟁구조를 분석함으로써 국가에 포함된 사회 구성원들의 이윤을 창출하고 국가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한 연구는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있어 왔다. 그러나 웹 검색트래픽을 활용하여 대중의 관심에 집중하여 기술의 혁신확산 및 국가 간의 혁신확산 지체에 관한 분석 연구는 드물다. 본 과제에서는 구글과 관련있다고 여겨지는 전반적인 인터넷 검색 기술 트렌드에 대하여 알아보고, 2016년 한국의 인터넷 검색시장에서 구글이 크게 성장한 이유를 다각도로 설명해보고자 한다.


본론

1, 인터넷의 거버넌스

인터넷의 거버넌스는 기업의 내부 네트워크나 인터넷 뱅킹의 계정 시스템과 같이 극단적으로 사유화된 영역에서부터, 개방되어 있지만 독점적거버넌스로 운영되는 도메인네임 등록과 같은 위계적(hierarchical) 개방형거버넌스 영역, 인터넷의 개방성을 상징하는 기술 요소인 IP 네트워킹의 표준규격과 같은 비위계적(non-hierarchical) 거버넌스 영역 등에 넓게 걸쳐있다.
참고문헌
김보연, 이상근, & 강민철. (2005). 혁신확산이론의 관점에서 본 정보통신 기술의 수용요인. 대한민국경영정보학회 학술대회, 283-290.
이동만, 장명희, & 유지영. (2003). 기업의 웹 사이트 채택 시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혁신확산이론 관점에서.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Systems, 13(4), 257-277.
남호헌, 양광민. (2008). Bass 모형을 이용한 인터넷에서의 기술 확산에 대한 실증분석. 디지털융복합연구, 6(2), 55-64.
엄서호. (1999). 배스 확산모형에 의한 대전엑스포 유인력 분석. 관광개발논총, 10, 39-52 (14 pages).
이종일, 정봉주. (2008). 특허정보를 이용한 3세대 휴대폰의 확산모형 분석.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19, 1065-1070 (1066 pages).
전승표. (2011). 하이프 사이클 분석을 활용한 수요예측 연구: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사례를 중심으로. 기술혁신학회지, 14, 1232-1255.
권순동, 이승률. (2015). Bass확산모형과 특허정보를 이용한 한국형 오픈소스 모션플랫폼의 기술수요예측.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전승표, 김유일, & 유형선. (2013). 웹 검색트래픽을 활용한 소비자의 하이프 사이클 비교 연구. 기술혁신학회지, 16(4), 1109-1133.
이동기. (2000). 혁신확산의 영향요인에 관한 분석. 한국행정학보, 34(3),317-332.
박정훈. (2007). 정보기술 확산의 영향요인: 혁신이론 관점. 대한경영학회지, 20, 791-814.
박홍균. (2010). DEA 와 Tobit 모형에 따른 컨테이너 터미널의 하역장비 효율성 결정요인. 대한민국항만경제학회지, 26(3), 1-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배경, 중국진출 성공 요인, 기업전략 분석, 중국시장 분석, 중국 진출 향후 전망과 제언
  • 경향은 소비의 고급화 현상으로 이어졌다. 또한 소득의 증가는 고품질 고가격 상품의 수요를 증가시켰다. 경제성장의 상태로 비교해보았을 때, 중국시장에서 한국제품의 가격이 고가격으로 다가올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중,고소득층의 수가 많기 때문에 농심은 충분한 수익성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급속한 경제성장중국은 1996년 기준으로 2000년도에 평균 8.3%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했다. 또한 경제 7대대국의 하나이며 G2에도 미국과 어깨를 나란히 하

  • [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배경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성공 요인 기업전략
  • 경향은 소비의 고급화 현상으로 이어졌다. 또한 소득의 증가는 고품질 고가격 상품의 수요를 증가시켰다. 경제성장의 상태로 비교해보았을 때, 중국시장에서 한국제품의 가격이 고가격으로 다가올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중,고소득층의 수가 많기 때문에 농심은 충분한 수익성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급속한 경제성장중국은 1996년 기준으로 2000년도에 평균 8.3%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했다. 또한 경제 7대대국의 하나이며 G2에도 미국과 어깨를 나란히 하

  • [현대경영이론]한국 기업경영의 과거, 현재, 미래
  • 경과보고서》목 차들어가며1902년 경성직물주식회사의 등장으로 시작된 우리나라의 기업경영사는 그야말로 파란만장했다. 해방과 정부수립 후 외국의 경제원조를 바탕으로 소비재 무역이 활성화되면서 경제 기반을 서서히 갖출 무렵, 1950년부터 3년에 걸친 6.25전쟁을 겪으며 힘든 시기를 맞는다. 그러나 박정희 정권이 추진한 경제개발5개년계획과 해외차관의 도입, 1971년의 새마을 운동을 거치며 한국 경제는 전세계에 그 유래가 없는 급속성장의 반

  • [국제경영] 소셜네트워크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페이스북의 글로벌 경쟁전략
  • 구글을 제치고 페이스북이 성장하는 또 다른 이면의 논리다. 즉 자신에게 아무리 그럴 듯한 검색 결과나 많은 선택지가 주어져도 결국 마지막 답을 선택하는 과정에서는, 인터넷 검색 페이지가 아닌 친구나 지인, 그 분야에 통달한 전문가들에게 최종 의견을 묻는 것이 훨씬 더 경제적인 시대가 되어버린 것이다. 많은 정보와 더불어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게 되면서, 페이스북의 검색 기능이 아닌 검색 기능은 페이스북만의 독특한 매력이 되어버렸

  • CRM,구글,네이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Schmitt가 개발한 고객체험 관리 5개의 단계를 구글과 네이버에 적용하여 사례를 들어 비교 설명하시오.목 차 Ⅰ. 왜 CRM을넘어 CEM으로인가Ⅱ. Bernd H.Schmitt는 어떤 사람인가Ⅲ. 고객체험 관리 5단계Ⅳ. Google VS NAVER Ⅴ. 구글과 네이버의 고객체험관리 5단계 적용 사례Ⅵ. 참고문헌Ⅰ. 왜 CRM을넘어 CEM으로인가소비자의 힘은 막강해졌으며 이와 더불어 기업에서는 경영과 혁신의 필요성을 느끼고 고객가치창출의 목표를 달성해야 하는 난관에 부딫쳤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