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Schmitt(2003)가 개발한 고객체험 관리 5개의 단계를 구글과 네이버에 적용하여 사례를 들어 비교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왜 CRM을넘어 CEM으로인가

Ⅱ. Bernd H.Schmitt는 어떤 사람인가

Ⅲ. 고객체험 관리 5단계

Ⅳ. Google VS NAVER

Ⅴ. 구글과 네이버의 고객체험관리
5단계 적용 사례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Ⅳ. Google VS NAVER

1. Google
구글은 단순히 정보를 찾아 주는데 그치지 않고 사용자에게 가치 있는 정보와 그렇지 않은 정보를 보여 주는 데 성공했다.구글이 도입한 페이지랭크(Page Rank)는 많이 링크된 정보에 우선 순위를 주는 독특한 순위 결정 방식으로 단시간에 검색 사용자(고객)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구글은 검색 기능만큼이나 독특한 수익모델로도 유명하다. 웹 사이트를 가진 기업이나 개인은 누구나 구글 검색 광고를 내걸고 사용자와 함께 수익을 내는 광고 모델인 애드센스와 애드워즈가 그것이다.구글은 사용자가 구글을 찾는 이유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검색 결과를 찾기 위해서라고 판단했다.
구글의 메인 홈페이지에는 광고가 없다. 번쩍거리는 배너 광고는 하지 않으며, 오직 텍스트로 이를 선택하는 여부도 고객에게 맡긴다. 마지막으로 검색 결과와 광고를 엄격히 분리한다고 못박았다. 이 원칙을 지키면서 수익을 내려는 노력이 구글 검색 광고 서비스 애드워즈와 애드센스로 발전했다.
2007년 구글 검색 광고 매출은 10조원에 달한다. 구글 수입의 대부분은 이들이 그렇게 싫어하던 광고에서 나온다. 매출 구조는 변했지만 이들의 이용자(고객)와의 약속은 지금도 변하지 않았다.
구글의 메인 홈페이지는 창립 초창기의 단순한 구조를 지금까지 고집하고 있다. ‘구글 홈페이지는 다른 웹사이트보다 빨리뜬다’ 는 사용자의 신뢰가 유지되는 비결이다. 구글은 적은 비용으로 많은 사용자의 갈증을 풀어줄 묘수를 찾는 과정에서 기술혁신을 이뤘다.
검색 기업 구글은 지금의 모습이며, 미래 구글은 더 이상 검색 기업에 머물지 않을 것이라는 점이다. 검색으로 출발했지만 ‘구글 맵’을 통해 인터넷에 지구를 집어넣었다.
구글의 행보는 이제 모바일까지 확장되고 있다. 휴대폰 사업진출은 무선인터넷이라는 새로운 광고 플랫폼을 잡기 위한 구굴의 야심작이다.
구글은 하드웨어 휴대폰을 내놓는 대신, 휴대폰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일체를 내놓았다. 더욱 놀라운 것은 구글이 안드로이드 플랫폼 확대를 위해 다국적 연합군을 만들었다는 점이다. 총 34개 기업이 참여해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휴대폰, 애플리케이션
참고문헌
Ⅵ. 참고문헌

{출처 : (전자신문사)구글VS네이버 검색 대전쟁 - 강병준 류현정 지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셜네트워크 SNS의 기업활용현황과 보완위협의 문제대응방안00
  •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세이클럽 등 국내 서비스까지 연동되어 있어 보다 다양한 SNS를 한곳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다.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2011에 한번 접속으로 페이스북 친구 소식이나 유튜브 동영상, 다음과 네이버, 세이클럽이나 티스토리 등의 관심 친구나 카페, 블로그 소식을 한 페이지 안에서 확인하고 바로 그 자리에서 댓글을 달거나 자료를 주고 받을 수 있다. 일일이 본인이 이용하고 있는 SNS 사이트를 찾아 들어가는 수고를 할 필요가

  • [인터넷마케팅] NHN `네이버` 마케팅전략 분석
  • ㅂㅗ고서조 기말 보고서-Internet Portal Site-제출일자 : 2003. 12. 3. 수과 목 명 : 마케팅 관리담당교수 : 제출자 명단 : 목 차Ⅰ. 서론Ⅱ. 시장/고객의 일반적 상황1. 시장 환경 분석 (1) 경제적 요인(2) 사회 문화적 요인(3) 고객의 구매/사용 동기와 욕구2. 경쟁 상황(1) 포털 사이트 전체 시장 경쟁 상황(2) 서비스별 경쟁상황 분석Ⅲ. 내부 환경 분석1. About NHN2. History of NHNs services(1) 네이버 지식까지 찾아주는 검색 서비스(2) 한게임 세계 최고의

  • [국제마케팅] 유로 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실패요인
  • 전략과 정책과제 개발연구 2011년 2월 -한국콘텐츠진흥원2.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2004). 한국문화산업의 국제 경쟁력 분석3. 해외콘텐츠시장조사 (2010). ( KOCCA 연구보고서 10-75)-한국콘텐츠진흥원4. Walt Disney Annual Report(2003/2010)1.http://translate.googleusercontent.com/translatec?hl=ko&langpair=en%7Cko&rurl=translate.google.co.kr&u=http://cdn.media.ir.thewaltdisneycompany.com/2011/annual/WDC-10kwrap-2011.pdf&usg=ALkJrhgVgTuv-mjZmWDtjqowHkj3ULVkA2.http://www.trefis.com/company?hm=DIS.trefis&from=widget%3Aforecas

  • P&G `페브리즈` 광고전략
  • 전략적 마케팅으로 계속해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Positioning Map페브리즈는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가지고 있지만 화합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완전히 친환경적이라고 보기는 힘들다. 반대로 브레슬은 신제품이라는 특성상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반면 순수자연물질로 이루어져 있다는 점을 통해 포지셔닝 맵 상에서 페브리즈와 반대의 양상을 띄고 있다. 페브리즈의 체험 마케팅&버즈 마케팅 사례분석- 한국 피엔지(P&G)의 히트 상품인 페브리

  • [마케팅전략] 유비쿼터스 UBIQUITOUS의 RFID 기술과 TREND RIDING
  • 사례 및 추진현황1. 국내 사례2. 국외 사례Ⅵ. RFID로 인해 뜨는 분야항공수하물 추적통제시스템 - 바코드 태그로 수하물 분실 0 도전 Ⅶ. RFID로 인해 지는 분야1. 고속도로 요금소의 정산시스템2. 물류 분야 Ⅷ. Trend Riding에 요구되는 Marketer의 자세1. 고객중심의 기본으로 돌아가라.2. 윤리적인 자세가 필요하다.3. 체험 마케팅과 관련하여 소비자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라.Ⅸ. 결론Ⅰ. STORY TELLING - 유비쿼터스 라이프(Ubiquitous Life)이진아 씨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