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평가 B형) 유아의 다양한 행동들을 유아교육 현장 혹은 생활 근거지 주변에서 평정척도법으로 관찰하여 분석하고자 한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23 / 2017.03.23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2017년 유아교육평가4B]유아의 다양한 행동들을 유아교육 현장 혹은 생활 근거지 주변에서 평정척도법으로 관찰하여 분석하고자 한다. 유아교육평가 교재206~213페이지에 근거하여 관찰할 행동에 대한 조작적인 정의와 선정 근거- 유아교육평가B형 2017년 과제물 레포트
- 유아교육평가B형 2017-평정척도법, 유아의 다양한 행동들을 유아교육 현장 혹은 생활 근거지 주변에서 평정척도법으로 관찰하여 분석. 교재 206~213페이지 - 유아교육평가4B 2017학년도 1학기 평정척도법
- 유아교육평가B형 2017년 평정척도법으로 관찰, 유아의 다양한 행동들을 유아교육현장 혹은 생활주변에서 평정척도법으로 관찰하여 분석하고자 한다. 유아교육평가교재 206~213페이지에 근거하여 조작적인 정의와 선정 근거,관찰하는 이유와 목적,평정척도 유형 가운데 하나를 만들고 관찰 실시, 관찰과정과 방법, 관찰행동의 해석, 시사점을 제시-유아교육평가4B평정척도
- (방통대 2017-1) 유아의 다양한 행동들을 평정척도법으로 관찰하여 행동에 대한 조작적인 정의와 선정 근거, 관찰이유와 목적, 평정척도 유형 작성,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 유아교육평가4B) 유아의 다양한 행동들을 유아교육 현장 혹은 생활 근거지 주변에서 평정척도법으로 관찰하여 분석하고자 한다 교재 206~213페이지에 근거하여 제출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유아교육평가 |
---|---|---|---|---|---|
B형 | 유아의 다양한 행동들을 유아교육 현장 혹은 생활 근거지 주변에서 평정척도법으로 관찰하여 분석하고자 한다. 교재 206~213페이지에 근거하여 ①관찰할 행동에 대한 조작적인 정의와 선정 근거를 내리고 ②이에 대해 관찰하는 이유와 목적을 제시하고 ③평정척도의 유형 가운데 하나를 만들고 이에 근거하여 관찰을 실시하고 ④관찰과정과 방법, 관찰행동의 해석, 시사점 등을 제시한 후 제출하시오(30점). |
- 하고 싶은 말
- (유아교육평가 B형) 유아의 다양한 행동들을 유아교육 현장 혹은 생활 근거지 주변에서 평정척도법으로 관찰하여 분석하고자 한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평정척도법이란
1) 기술평정척도
2) 숫자평정척도
3) 도식평정척도
4) 표준평정척도
2. 관찰할 행동에 대한 조작적인 정의와 선정 근거
3. 관찰하는 이유와 목적 - 만2세 영아의 사회정서발달
관찰대상
생년월일
성별
관찰기관
관 찰 일
관찰시간
관찰장면
관찰행동
관찰자명
도식평정척도
4. 숫자평정척도를 활용한 관찰과정과 방법 - 상상놀이
1) 상황 1
2) 상황 2
3) 상황 3
4) 상황 4
5) 상황 5
5. 관찰행동의 해석
1) 만2세 상상놀이의 특징
2) 상상놀이의 가치
3) 관찰행동의 해석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아교육환경이나 프로그램의 질적 수준을 측정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자료를 수집하여 객관성을 높이도록 한다. 즉 기관에 종사하는 사람들에 대한 면담과 함께, 환경에 대한 직접적인 관찰이나 체크리스트, 평정척도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평가한다. 이처럼 유아교육 프로그램 평가척도나 기준을 사용하여 질적 수준을 측정?평가하고, 프로그램의 질을 향상시키는 변인을 발견해내며, 평가 결과를 실제 프로그램의 운영에 반영하는 과정은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의 다양한 행동들을 유아교육 현장 혹은 생활 근거지 주변에서 평정척도법으로 관찰하여 분석해 보겠다.
- 참고문헌
-
박찬옥 외(2011). 놀이지도. 정민사.
신은수 외(2011). 놀이와 유아교육. 학지사.
성태제(2005). 교육연구방법의 이해. 학지사.
정옥분(2007). 영유아발달의 이해. 학지사.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7년 1학기 유아교육평가 중간시험과제물 B형(평정척도법)
- [2023 교육평가] ? 관찰법의 개념, 관찰기록방법, 진행절차를 간단히 기술하고, ? 관찰기록방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한 뒤 그것의 선택 이유를 간단히 밝히고 ? 그 관찰기록방법을 교육현장이나 생활현장에서 직접 실시한 기록과 그에 따른 결과를 기술하시오. 지정형 A,B,C형 모두 작성함
- 교육평가B형] 1. 공통형 -관찰법의 개념, 관찰기록방법, 진행절차, 관찰기록방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한 뒤 그것의 선택 이유,교육현장이나 생활현장에서 직접 실시한 기록과 그에 따른 결과 2. 지정형B형 포트폴리오 평가에 대해 간단히 기술하시오.
- [유아교육평가 B형] 유아교육현장에서 관찰을 사용할 경우 어떤 방법들을 사용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
- [방통대 2017-1]유아의 다양한 행동들을 평정척도법으로 관찰하여 행동에 대한 조작적인 정의와 선정 근거, 관찰이유와 목적, 평정척도 유형 작성,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유아교육평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