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방법론 공통) 청소년봉사활동지도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 프로그램과 방법 등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1 / 2017.03.11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청소년지도방법론
공통 청소년봉사활동지도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10점),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 프로그램과 방법 등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20점).
하고 싶은 말
청소년봉사활동지도에 관하여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관련 기관을 방문하여 담당자에게 청소년봉사활동의 지도에 관하여 의견을 듣고 봉사활동지도 프로그램과 방법 등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봉사활동지도
1) 청소년봉사활동지도의 필요성
2) 청소년봉사활동지도의 영역
3) 청소년봉사활동 지도방법의 원리
4) 청소년봉사활동 지도자와 역할

2. 방문한 기관의 청소년봉사활동지도 프로그램
1) 프로그램 진행내용
2) 프로그램의 목적
3) 프로그램의 주요 요소
4) 프로그램의 지도방법
5)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방문기관)
본문내용
청소년봉사활동지도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 프로그램과 방법 등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

Ⅰ. 서론
청소년기에 봉사정신의 함양과 실천을 배우고 경험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다. 또한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은 교실에서 배운 지식을 현장에 적용하여 체험하고 경험함으로써 자아실현과 인성교육, 민주시민의식을 길러 주어서 더불어 사는 공동체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며 자아정체감의 획득과 청소년 문제의 예방을 위한 의미 있는 산교육의 장이 된다. 이런 청소년자원봉사 지도는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 개선, 자원봉사자 발굴, 정보제공뿐만 아니라 성인기까지 자원봉사활동을
참고문헌
김영인, 김민(2016). 청소년지도방법론. 서울: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여성가족부(2016). 2016 청소년백서.
김정열(2015), 청소년지도방법론, 공동체
성열준, 우상용, 김정일(2015, )청소년 지도방법론, 양서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