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방통대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봉사활동지도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 프로그램과 방법 등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청소년봉사활동지도프로그램 지도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4.04 / 2017.04.0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청소년지도방법론 2017년]청소년봉사활동지도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 프로그램과 방법 등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교육과 중간과제물 레포트)
- [청소년지도방법론 공통] 청소년봉사활동지도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 프로그램과 방법 등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 2019)청소년 봉사활동지도방법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의 직접방문이나 인터넷 등을 통하여 청소년봉사활동지도방법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 청소년지도방법론
- 청소년지도방법론-청소년봉사활동지도방법] 청소년 봉사활동지도방법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의 직접방문이나 인터넷 등을 통하여 청소년봉사활동지도방법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지도방법 평가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봉사활동지도방법, 청소년지도방법론, 2019년 방송대 청소년지도방법론
- 청소년지도방법론 2018] 다음에 제시된 영역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선택한 영역의 지도방법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선택한 영역의 지도방법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 - 청소년교육과 청소년지도방법론 1학기 중간과제물 청소년동아리활동지도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청소년지도방법론 |
---|---|---|---|---|---|
공통 | 청소년봉사활동지도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10점),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 프로그램과 방법 등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20점). |
- 하고 싶은 말
-
▣ 과제명: 청소년봉사활동지도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10점),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 프로그램과 방법 등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20점).
<참고문헌>
-김영인, 김민(2016). 청소년지도방법론. 서울 :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여성가족부(2016). 2016 청소년백서.
http://www.mogef.go.kr/mp/pcd/mp_pcd_s001d.do?mid=plc502
▣ 2017년 1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지도방법론 중간과제 참고자료
▣ 참고문헌을 명시하였습니다.
▣ 주제와 관련없는 내용으로 채워진 자료를 유의하세요.
▣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여러가지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위 내용 심혈을 기울여 작성하였습니다. 방통대, 방송대 등 관련자료 작성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봉사활동지도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
1) 청소년봉사활동지도
2)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3) 청소년 봉사활동의 중요성
4) 봉사활동의 가치
2. ○○고등학교의 봉사활동지도 프로그램과 방법 등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
1) 봉사활동지도 프로그램 의도
2) 봉사활동지도 프로그램 구성 및 지도방법
3) 봉사활동지도 프로그램 효과
3. ○○고등학교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청소년봉사활동지도에관해 이론적으로 정리, 청소년교육시설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 봉사활동지도 프로그램 지도방법 평가
Ⅰ. 서론
2017년 방통대 청소년지도방법론 - 청소년봉사활동지도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 프로그램과 방법 등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
요즘 청소년들은 그 어떤 세대보다도 물질적인 풍요를 누리면서 자라고 있다. 하지만 핵가족화와 치열한 입시 경쟁으로 인하여 직접적으로 삶을 체험할 기회를 충분히 갖지 못하고 있다. 이는 가족과 학교의 기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가족이 자녀를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부모의 과잉보호가 늘어나고, 입시 열풍으로 부모와 자녀 간 교류 기회가 줄어들면서 청소년의 정체성 확립이나 사회성 발달에 많은 문제들이 드러나고 있다.
청소년기는 육체적, 심리적, 사회적으로 중요한 변화와 성장과정을 겪는 시기로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숙하기 위해서 획득해야 하는 지식, 기술, 기능 및 태도 등의 발달과업들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야 한다. 청소년들이 시기에 맞는 발달과업을 수행하면서 조화롭게 성장하고 사회에 적응하도록 하는 전인교육을 위한 방법 중 하나가 청소년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청소년활동 가운데 봉사활동은 ‘타인과 사회의 복지를 위하여 자신의 능력과 시간을 자발적으로 헌신하여 봉사하는 친사회적 행동’을 의미한다. 특히 청소년 봉사활동은 봉사활동의 주체가 청소년이라는 점에서 청소년 발달기의 특성과 문제를 고려하여 교육적 의미를 강조한 ‘봉사학습’이란 관점에서 접근할 필요가 있다.
지금부터 “청소년봉사활동지도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 프로그램과 방법 등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에 대한 과제를 시작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청소년봉사활동지도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
1) 청소년봉사활동지도
청소년은 사회적인 경험이 미숙하기 때문에 사회적 적응력이 부족하고 문제를 잘 처리하지 못하며 그들의 행동은 어쩌면 충돌적이고 방향 없는 것이 되기 쉽다.
- 참고문헌
-
김영인, 김민(2016). 청소년지도방법론. 서울 :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여성가족부(2016). 2016 청소년백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편집부 저(2017). 청소년지도방법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윤기종(2009).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론. 이담북스(이담BOOKS).
백은영(2012). 청소년자원봉사 어떻게 할까 (세상과 함께 즐거움을 나누는 일). 초록우체통.
이광호(2012). 새로운 청소년 육성제도 및 정책론. 창지사.
천정웅, 김윤나 저(2013). 청소년 육성 제도론. 신정.
편집부 저(2010). 한국 아동 청소년 활동 문화 조사 (2009).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권이종, 김용구(2011). 청소년 교육개론, 교육과학사.
김창현, 김정현 외 1명 저(2016). 청소년활동론. 동문사.
http://www.mogef.go.kr/mp/pcd/mp_pcd_s001d.do?mid=plc5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지도방법론 공통) 청소년봉사활동지도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 프로그램과 방법 등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 공통] 다음에 제시된 영역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선택한 영역의 지도방법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선택한 영역의 지도방법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 공통) 청소년 봉사활동지도방법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의 직접방문이나 인터넷 등을 통하여 청소년봉사활동지도방법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 공통] 청소년 봉사활동지도방법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의 직접방문이나 인터넷 등을 통하여 청소년봉사활동지도방법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청소년봉사활동지도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 프로그램과 방법 등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