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방법론 2017년]청소년봉사활동지도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 프로그램과 방법 등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교육과 중간과제물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20 / 2017.03.20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청소년지도방법론
공통 청소년봉사활동지도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10점),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 프로그램과 방법 등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20점).
하고 싶은 말
2017년 1학기 청소년지도방법론 중간과제물 레포트입니다.
청소년봉사활동지도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 프로그램과 방법 등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 과제물에 맞게 청소년봉사활동지도에 관한 내용을 잘 정리했습니다.
+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 프로그램과 방법 등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했습니다.
+ 청소년지도방법론데 맞게 정리한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했습니다.
+ 서론 본론 결론 형식으로 잘 편집되어 있으며 실제 방문기관에 대한 내용을 삽입했습니다.
+ 청소년지도방법론 과제시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겁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2. 청소년봉사활동지도에 관해 이론적 정리
(1) 청소년봉사활동지도자의 역할
(2) 청소년봉사활동지도자의 자질
(3) 청소년봉사활동지도시 주의점
3.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 프로그램과 방법 등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
(1) 청소년활동진흥센터
(2)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제안하는 봉사의 효과
(3) 청소년봉사활동지도시 주의점
(4) 청소년활동진흥센터 봉사 지도 프로그램
(5) 봉사활동의 3대 영역
4.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
(1) 봉사활동 지도자에 대한 평가
(2) 봉사활동의 목적 달성 평가
(3) 좋은 봉사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안 방안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청소년지도방법론 2017년 청소년봉사활동지도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 프로그램과 방법 등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 청소년들이 봉사활동을 통하여 자기의 소질과 능력을 개발해 가는 동안 자원봉사 지도자는 청소년들이 봉사활동 이전보다 이후 효율적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지도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또한 봉사활동지도자는 청소년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귀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역 사회와 연계된 프로그램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물론 이 프로그램을 통해 봉사활동 지도자는 청소년들로 하여금 지역사회의 일원이라는 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이들을 공동체 속으로 적극적으로 이끌어 들이고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도와주어야 한다. 이러한 것으로 보아 우리 사회에 청소년 봉사활동이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생각된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청소년봉사활동지도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해 보며 실제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 프로그램과 방법 등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해 볼 것이다. 또한 정리한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에 대해 실질적인 평가를 내려보도록 하겠다.
Ⅱ. 본 론
1.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청소년기의 자원봉사활동은 성장상의 과제를 실현하는 과정으로 사회교육적인 차원에서 중요하다. 정체감을 개발하지 못하고 역할혼돈에서 발생되는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자원봉사활동을 통한 청소년들의 사회참여는 자신들의 존재에 대한 상대적인 가치, 즉 남을 도울 수 있고 사회에서 어떠한 역할을 수행하게 됨으로서 얻게 되는 자신에 대한 평가를 실제로 경험하게 된다. 또한 지적발달이 최고에 이르고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갈등을 경험하게 되는 이 시기에 자원봉사활동은 인간에 대한 존엄성과 사회정의, 박애사상, 자신에 대한 이해추구 등 이상과현실의 양면적인 수요를 채울 수 있는 가치체계를 경험할 수 있게 한다. 그리고
참고문헌
김영인, 김민. 청소년지도방법론. 서울 :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6
여성가족부. 2016 청소년백서. 2016
윤한진. 청소년자원봉사활동의 활성화방안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정책대학원. 2000
청소년 자원봉사 지도자의 자세와 역할. 경상남도 합천교육지원청 –학생봉사활동 정보센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서울특별시립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인터넷 사이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